오픈애즈의 매거진

FSN, 5월 15일 ‘블록체인&마케팅 컨퍼런스’ 개최/CJ E&M 다이아티비, 청년 공공콘텐츠 제작 지원

오픈애즈

2018.04.26 19:05 조회수 1732

FSN, 5월 15일 ‘블록체인&마케팅 컨퍼런스’ 개최/CJ E&M 다이아티비, 청년 공공콘텐츠 제작 지원


 

1. FSN, 5월 15일 ‘블록체인&마케팅 컨퍼런스’ 개최

옐로모바일의 통합디지털마케팅 기업 퓨쳐스트림네트웍스(FSN)가 오는 5월 15일 양재동 엘타워에서 ‘블록체인&마케팅 컨퍼런스 2018’을 개최합니다. ‘블록체인이 변화시킬 마케팅의 현재와 미래’를 주제로 FSN과 데일리금융그룹, 옐로디지털마케팅이 공동 주최하는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디지털마케팅 산업이 직면하고 있는 현안들을 점검하고, 블록체인 기술의 적용 사례와 잠재적 미래 가치를 조명한다고 하는데요. 케이스타라이브(Kstarlive), 에어블록(Airbloc), 오투오페이(O2Opay), 파운데이션X 등 블록체인 기술을 데이터 마케팅으로 연결하고자 하는 마케팅 기업들도 참여한다고 합니다. 

*컨퍼런스 신청하기 > 

 


 

2. CJ E&M 다이아티비, 청년 공공콘텐츠 제작 지원

CJ E&M의 1인 창작자 지원 사업인 다이아 티비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다이아 티비가 주관한 '청년 창작자 콘텐츠 제작 사업' 지원 대상자를 확정했다고 합니다. 지난해부터 시작된 이번 사업은 다이아 티비와 문체부가 함께 공공정책 콘텐츠 제작을 위한 비용·장비·시설 등 인프라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인데요. 올해는 지난 3월 12일부터 4월 1일까지 총 159개팀이 응모했으며, 이 가운데 '우리바다 되살리기', '자살방지', '출산 장려' 등을 제안한 9개팀이 선발됐습니다. 다이아티비는 최종 선발된 9개 팀에 연말까지 1:1 멘토링을 통해 콘텐츠 완성도를 높여나갈 계획이라고 하네요.


3. 토스, 카카오뱅크 공식 연동…'총 28개 금융사' 계좌 한 번에 관리

간편송금 서비스 토스(Toss)가 카카오뱅크와 공식 연동됐습니다. 이번 카카오뱅크와의 연동으로 토스 애플리케이션 계좌탭 하단에서 카카오뱅크 계좌를 등록해 관리 및 간편하게 송금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토스에서는 현재 카카오뱅크를 비롯해 시중 은행 20개, 증권사 8개 등 총 28개 금융 기관과 연동해 간편송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사용자가 해당 금융 기관의 계좌를 한번에 등록해 관리할 수 있는 기능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4. 유튜브, “2017년 4분기 820만개 부적절 동영상 삭제”

유튜브가 부적절한 동영상을 분류하는 커뮤니티 가이드라인 시행 보고서를 처음으로 공개했습니다. 유튜브는 지난해 4분기에 약 820만개의 동영상을 가이드라인에 따라 삭제했으며, 이는 대부분 스팸이거나 성인용 콘텐츠로 유튜브가 유해성 콘텐츠로 지정한 분류에 해당됐는데요. 특히. 유튜브는 이번 보고서를 통해 알고리즘에 의한 신속하고 자동화된 콘텐츠 관리를 강조했으며, 삭제된 영상 중 670만개가 인간이 아닌 컴퓨터 알고리즘에 의해 자동 감지됐다고 밝혔는데요. 자동 감지된 콘텐츠의 76%는 조회수가 1이상 발생하기 이전에 삭제됐다고 합니다. 유튜브는 또한 자동화된 콘텐츠 검증을 위해 사람의 재검토 과정이 기술 발전의 중요한 역할을 했다고 밝혔는데요. 문제가 되는 콘텐츠를 알고리즘이 자동감지하면 해당 콘텐츠를 사람이 직접 검토하고 실제로 유튜브의 정책을 위반하는지를 판단했으며, 이런 재검토 과정은 또 하나의 데이터로 입력돼 컴퓨터 알고리즘이 기계학습할 수 있는 재료가 됐습니다.


 


 

5. "코인광고 없앤다더니"…페북, ICO 광고 버젓이 게재

페이스북이 암호화폐 투자피해를 막기 위해 지난 2월 암호화폐 자금모집(ICO) 광고를 전면 금지하겠다고 선언해놓고 ICO 광고를 버젓이 게재해 눈총을 받고 있습니다. 업계에 따르면, 국내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 하루에도 수백여건의 ICO 광고가 유통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으며, 이중 일부 광고에선 "이더리움 개발자가 우리 암호화폐 개발에 참여하기로 했다"며 자금을 모집했는데요. 이에 대해 페이스북은 "100% 걸러내기 어렵다"는 입장입니다. 페이스북은 지난 2월, 국내뿐만 아니라 전세계 모든 페이스북에서 암호화폐 광고 콘텐츠를 올릴 수 없도록 했는데요. 이에 대해 페이스북코리아 관계자는 "지난 2월부터 머신러닝 기법을 통해 기술적으로 ICO 광고글을 걸러내고 있다"며 "전세계 11개 국가에서 콘텐츠 관리가 이뤄지고 있지만, 특정계정을 연속으로 만들어 계속 광고를 진행하면 100% 잡아내는 것은 사실 불가능하다"고 말했습니다.



 

 

  • #다이아티비
  • #블록체인
  • #마케팅 컨퍼런스
  • #페이스북
  • #토스

유사 카테고리의 인기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