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구글&메타공식파트너사, 데이터바우처 공급기업& 수출바우처, 혁신바우처 수행기관 & 국민카드, 하나카드, 신한카드, 롯데카드 실행사 바름입니다^^
최근 7월 내내 장맛비가 내린다는 괴담 아닌 괴담이 돌고 있어 이 글을 적고 있는 필자 또한 관련 소식을 접하고 찾아보게 되었는데요.
놀랍게도 해당 서칭이 끝나자마자 개인 인스타그램에 아래와 같은 장화 광고가 보이는 것을 발견하고 새삼스레 다시 한번 메타 광고(이하 페이스북&인스타그램 광고) 의 맞춤형 추천에 놀랐던 기억이 있습니다.
출처 : 특정 커뮤니티 페이지
위 우스갯소리처럼, 비단 필자 뿐만 아니라 많은 인스타그램&페이스북 사용자분들께서도 체험하셨을 법한 사례일 것 같습니다.
지난번 콘텐츠에서 말씀드린 대로 메타 광고는 유저들의 각각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타겟팅하는 광고 방식이고,
여전히 사용자의 검색기록/관심사/흥미/기호에 따라 맞춤형으로 제공할 수 있다는 점에서 큰 메리트를 가지고 있는 것은 분명한 것 같은데요.
처음 광고를 진행하시는 분들이 가장 쉽게 접근할 수 있다는 이점과 함께 특히 전자상거래와 같은 업종은 가히 필수적이라고도 할 수 있는 메타광고를 바름에서의 사례를 통해 보다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현 상황 공유 및 계획 수립
안녕하세요, 이번에 저희가 영상을 새롭게 제작하여
릴스 광고를 집행하고 싶은데 아예 시작하는 단계여서 잘 모르겠네요.
효율적 운영에 있어 도움 받을 수 있을까하여 문의 드립니다.
문의주셨던 G업체분께서는 쇼파&침구 관련 브랜드들을 운영하고 계셨습니다.
기존 꾸준히 집행하시던 구글 등 타매체 광고 대비 메타광고는 일전 진행하시다 오류 등의 어려움을 겪었던 경험이 있으셨기 때문에 메타 공식 파트너사 바름을 찾아주시게 되셨는데요.
특히 메타 광고중에서도 영상을 활용한 릴스 게재지면을 중점적으로 진행하고 싶어하셨습니다.
바름은 곧바로 동일하게 기존 G업체의 계정 진단과 함께 현 상황을 내부 담당자분께 듣게 되었습니다.
가구 업종으로 비교적 고관여제품의 전자상거래 업종에 속했던 G업체였기 때문에 메타 광고 집행에 있어 다양한 형태의 광고 집행이 필요하다고 판단한 바름은 이전 내부 관련 업종 레퍼런스를 참고하여 의뢰주셨던 릴스 뿐만 아닌 슬라이드 형태의 이미지 제작 또한 제안드리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