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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인편의점' 한국에서도 도입된다 / AI기술 내세운 광고 솔루션 업체 증가

오픈애즈

2018.05.17 17:33 조회수 228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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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인편의점' 한국에서도 도입된다 

amazon go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아마존 고’는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 아마존이 시애틀에서 운영하고 있는 무인 편의점입니다. 최근 한국에서도 IT 설루션 기업 SK C&C가 무인 상점 모델을 제시했습니다. SK C&C는 안면과 객체를 인식할 수 있는 인공지능 ‘비전 AI’를 통해 고객을 인식하고 원하는 물건을 추천하는 방법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SK C&C는 CU(씨유)와 협약을 맺고 미래형 편의점 구현하고 있습니다. 한편, 미국 시애틀에만 잇는 ‘아마존 고’를 시카고와 샌프란시스코에도 개설 예정으로 국제적으로 ‘무인편의점’ 전망이 밝습니다. 

 

 

#인스타그램 'Time Spent' 기능 도입 


케빈 시스트롬 인스타그램 CEO가 인스타그램 내 사용 인사이트 기능을 도입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앞으로 유저들이 인스타그램을 사용한 시간이 얼마인지 기록이 나타날 예정입니다. 인스타그램은 유저들의 건강과 중독에 대한 사회적 책임을 지는 취지에서 개발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기능을 통해 유저들은 자신이 얼마나 인스타그램에 중독되었는지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최근 구글도 안드로이드 P를 공개하며 각종 앱을 얼마나 사용했는지 확인할 수 있는 사용시간 대시보드를 추가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러한 트렌드는 플랫폼 내 유저들의 적절한 활동을 장려할 수 있습니다. 


 

#거대 IT기업들의 블록체인 진출 

최근 페이스북이 암호화폐 발행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히며 거대 IT 기업들의 블록체인 사업 진출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페이스북이 13일(현지 시간) 자체 암호화폐 발행 계획을 발표한 가운데 아마존도 블록체인 전문 회사인 칼레이도와 파트너쉽을 맺었다고 발표했습니다. 아마존의 클라우드컴퓨팅 자회사는 이번 합작을 통해 이더리움 블록체인 플랫폼을 활용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AI기술 내세운 광고 솔루션 업체 증가 

인공지능(AI) 기반 광고 솔루션 개발 업체인 아드리엘이 네이버의 스타트업 양성 조직에게 투자를 받았다고 합니다. 아드리엘은 AI 기술을 활용해 다양한 채널에 최적화된 광고를 집행할 수 있는 솔루션을 개발했습니다. 이 솔루션은 적은 예산으로 광고주가 원하는 광고 타겟과 채널 등을 자동으로 최적화 해줄 수 있습니다. 또한, 메인 이미지와 텍스트만으로도 최적의 배너 디자인을 추천해 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베이코리아, AR과 이미지 인식 기술 활용 예정

이베이코리아가 AR(Augmented Reality)와 이미지 인식 기술을 활용하여 신규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합니다. 올 하반기부터 게임·엔진 제작업체인 유니티와 협업하여 AR 가상배치 서비스를 도입할 예정입니다. 이를 통해 가구, 소품 회사 파트너들에게 이 서비스를 사용화하고 앞으로 옷, 액세서리, 모자 등으로 넓혀나갈 전망입니다. 또한 딥러닝에 기반을 둔 이미지 검색기능도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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