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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조미디어] 미디어 & 마켓 리포트_6월호

메조미디어 Insight M

2018.06.08 18:21 조회수 1157

[메조미디어] 미디어 & 마켓 리포트_6월호

MezzoMedia - Media & Market Report [6월 호]    

 



01 주요 미디어 이슈
01-1. 페이스북
페이스북 개발자 컨퍼런스 'F8 2018' 살펴보기
• 연례 개발자 회의 ‘F8 2018’ 개최 → VR 헤드셋 오큘러스 , 데이팅 앱 서비스, VR 응용 프로그램 등 서비스 출시 계획 발표
• 그 중 미디어와 관련된 내용으로는 데이팅 앱 서비스, 페이스북 메신저, 비디오채팅 업데이트 내용 포함 됨
01-2. 네이버
키즈 콘텐츠 투자 확대를 통한 경쟁력 강화
• 최근 인공지능(AI)고도화와 스마트스피커 보급 확대로, 오디오로 듣는 키즈 콘텐츠 수요 증가함
• 쥬니어네이버를 통해 서비스 예정이며, 오디오 기반 콘텐츠 확대와 기술 기반 인터랙티브 콘텐츠 확장에 집중 할 예정
01-3. 카카오
KAKAO 광고 플랫폼 타겟팅/광고상품 고도화
• 지난해 Kakao광고 플랫폼 오픈 이후에도 게재 지면 추가, 신규 타겟팅 오픈, 신규 상품 출시 등 지속적인 고도화 작업 중
• 위치 기반 ‘모먼트 타겟팅’과 메시지가 필요한 고객에게만 메시지가 노출되는 ‘온타임 메시지’ 출시
01-4. 미디어브리프(5-6월)
광고 상품 
네이버
2018 러시아월드컵 배너 패키지 출시: 해외축구·축구 페이지 & Mobile 월드컵 특집 페이지에 노출
브랜드검색 ‘익스텐션형’ Beta 출시: 기존 브랜드검색 하단에 추가 콘텐츠가 노출되는 형태
타임보드 ‘듀얼동영상 Autoplay’상품 출시: 타임보드 지면에 2개의 동영상 소재 활용 가능
카카오
2018 러시아월드컵 메인스폰서십 상품: 월드컵 특집페이지 & 검색결과 페이지에 노출
2018 MLB 동영상 패키지 출시: 생중계 재생 전, 이닝 종료 후, 투수교체 시 영상 광고 노출
신규 상품 카카오톡 ‘커버스토리’ 출시: 카카오톡 채널탭 상단 노출 / 1구좌 250만 원
아프리카TV
2018 러시아월드컵 스폰서십 패키지: 전 경기 생중계 프리롤 광고 포함된 패키지 출시(메인패키지/영상패키지)
SMR
네거티브 타겟팅 출시: 논타겟팅 진행 시, 일부 콘텐츠를 제외하는 기능 / 6월 시범 운영 기간 추가 할증 없음

매체 프로모션 
카카오 
MLB 동영상 패키지 1+1 판매 프로모션(~6/30): 1구좌 구매 시 추가 1구좌 제공
커버스토리 출시 기념 프로모션(~6/30): 2개 구좌 구매 시 1개 구좌 서비스 제공
팟빵
추가 서비스 프로모션: 프리롤 1,000만 원 집행 시 300만 원 추가 제공


02 Focus Media
SIGNAL PLAY
02-1. SIGNAL PLAY, 프리미엄 동영상 네트워크 플랫폼
• 100여 개 이상의 미디어와 PC-모바일-TV 3스크린을 통해 3,000만 이상 오디언스를 보유한 프리미엄 동영상 네트워크
• 네이버, 카카오, CJ E&M, JTBC 등 프리미엄 미디어 및 콘텐츠를 보유하여 브랜딩 목적 광고에 적합
• 5초 노출 보장으로 viewability 확보가 가능하며, 5초 이상 노출시에만 과금되는 구조로 비용 효율성 ↑
02-2. 차별화된 데이터 & 타겟팅 살펴보기
• 네트워크 매체를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핵심 포인트 - ‘다양한 데이터’와 ‘정밀 타겟팅’
• SIGNAL PLAY는 자체 보유한 ‘3,000만 데이터 + 외부 DMP’로 풍부한 데이터량 확보
• SIGNAL PLAY의 다양한 타겟팅(APP/ADID/카테고리/디타겟팅 등)을 통해 불필요한 노출 최소화하여 효율적인 운영 가능
02-3. 주요 업종 사례로 보는 운영 POINT!
• 게임 업종 : 메조미디어 보유 데이터 활용 및 전문적인 효율 최적화 운영으로 높은 퍼포먼스 기록
• 식음료 업종 : CJ E&M 프리미엄 패키지 활용 및 관심사 타겟팅 적용을 통해 코어 타겟 집중 노출

03 Case Study
글로벌 사례
03-1. Danner / 'The retargeting rage project ’
페이스북 캔버스&R&F를 활용한 여성폭력 신고 캠페인
• Eurogender의 여성센터(Danner)에서 반복되는 여성폭력의 심각성을 알리고 피해 신고를 유도 하기 위해 진행한 SNS 캠페인
• 타겟의 피드에 피해가 없는 여성의 모습 부터 점점 심해지는 과정을 차례로 노출 시켜 경각심 고취
• 효과적인 스토리텔링을 위해 주목도 높은 캔버스 광고로 소재 노출, R&F 옵션으로 피해 과정이 순차적으로 노출 되도록 설정
국내 사례
03-1. COKE PLAY X 잼라이브 캠페인
모바일 라이브 퀴즈 플랫폼 콜라보레이션
• 모바일 라이브 퀴즈쇼 <잼라이브>와 브랜드 콜라보레이션 진행
• 유입을 위한 사전 힌트 제공 및 홍보진행, 브랜드 퀴즈 출제와 중간광고 노출로 라이브를 구성 하여 광고효과를 극대화 함
03-2. 맥스웰하우스 / 콜롬비아나 X 브라이트 ‘씽크빅리그’
소비자와 함께 만드는 '브랜디드 콘텐츠'
• 광고 아이디어 공모전 ‘씽크빅리그’ 주최, 고장환 특유의 시그니처를 활용한 홍보영상으로 참여 유도 (1차 확산)
• 브랜드 홍보에 적합한 소비자 아이디어를 선정하여, 브랜디드 콘텐츠 제작 및 릴리즈 (2차 확산)

04 New Media
04-1. 스마터치 - 교통카드 잔액조회/충전 서비스 앱
· 실시간으로 교통카드 잔액 조회 및 충전, 쇼핑까지 가능한 앱 서비스
· 1020세대 이용률이 80%이상으로 영타겟 캠페인에 효율적, 전면 및 엔딩 팝업을 보유하고 있어 주목도 있는 노출 가능
ㆍ형태 : 모바일 앱
ㆍ매체력 : MAU 40만, 누적다운로드 230만
ㆍ판매방식 : 기간(2주)
ㆍ상품 유형 : 배너, 앱푸시, CPI, NCPI
ㆍ특징 : 메인화면에 노출되는 전면팝업은 이용자 잔액조회시 100% 노출되어 주목도가 높음

04-2. 비디오태그 - 방송 클립 콘텐츠 연동 광고
· 방송 클립 시청 도중 노출되는 광고주 제품 정보 제공/구매까지 연결해주는 콘텐츠 연동 광고 상품
· 브랜드가 노출되는 순간, 화면에 CTA 버튼이 활성화 되어 상품 정보 제공 배너로 유입
ㆍ형태 : PC, 모바일
ㆍ매체력 : 카카오TV(PC), 판도라TV, VODA, 스마트DMB, 피키캐스트
ㆍ판매방식 : CPC
ㆍ상품 유형 : 협찬 정보 배너 / 유사 추천 배너
ㆍ특징 : 영상에 노출되는 동일상품 뿐만 아니라 유사상품 또한 ‘유사추천’으로 광고가능

04-3. 로켓펀치 - 비즈니스 네트워킹 플랫폼
· 기업 대표 및 재직자, 구직자들이 사용하는 국내 최대 비즈니스 네트워킹 플랫폼
· B2B 마케팅 광고주에게 적합한 매체이며, IT / 창업 / 커리어에 관심 높은 선별된 유저에게 노출 가능
ㆍ형태 : PC, 모바일
ㆍ매체력 : 기업 회원 2만, 일반 유저 16만 명 보유
ㆍ판매방식 : 구좌
ㆍ상품 유형 : 배너, 콘텐츠, 위젯
특징 : 미디어 파트너 3사 ‘벤처스퀘어, 플래텀, 비석세스’를 통해서도 노출 가능


ㅣ자료출처 메조미디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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