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애즈 insighter

인스타그램, 월간 사용자 수 10억 / 이마트, 1인 미디어 크리이마터 모집

오픈애즈

2018.06.26 17:33
  • 1620
  • 0
  • 0
  • 0

 


#현대자동차, 2018 칸 국제 광고제 동상 수상 

현대자동차가 제작한 미래 신기술 캠페인 영상 '재잘재잘 스쿨버스(Chatty School Bus)'가 6월 18일 열린 칸 국제광고제에서 PR 부문 '동사자상(Bronze Lions)'를 수상했습니다. 이번 영상은 청각장애 특수학교에 다니는 어린이들이 통학버스 안에서 유리창을 통해 소통하고 즐거워하는 새로운 형태의 자동차 경험을 보여줍니다. 이 광고는 국내에서도 '2017 대한민국 광고대상'에서 금상을 수상하고, 올해 3월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을 수상하는 등 호평을 받았습니다. 현대자동차는 이 광고를 통하여 '스케치북 윈도우'라는 자동차 창문이 마치 김이 서린 것처럼 뿌옇게 변해 글이나 그림을 써서 클라우드 서버에 저장하고, 개인 PC나 스마트폰을 통해 공유하는 기능을 강조했습니다. 

재잘재잘 스쿨버스 캠페인 영상 보러가기>

 

#인스타그램, 월간 사용자 수 10억

인스타그램 월간 사용자수가 10억명을 넘어섰습니다. 지난 2017년 9월, 8억명을 기록했었던 인스타그램은 11개월만에 10억명을 넘어서게 되었습니다. 페이스북이 인스타그램을 10억달러에 인수할 2012년 당시에 사용자 수는 4000만명쯤이였습니다. 5년이 지난 현재는 페이스북, 와츠앱과 견주는 수준의 소셜앱으로 성장했습니다. 

 

#이마트, 1인 미디어 '크리이마터' 모집


이마트가 6월 29일부터 7월 27일까지 약 한 달간 디지털 콘텐츠를 함께 만들어갈 크리에이터인 '크리이마터'를 선발한다고 합니다. '크리이마터'는 크리에이터와 이마트의 합성어로 이마트를 소재로 콘텐츠를 제작하는 크리에이터를 뜻합니다. 이마트는 다음달 예선을 통해 총 9명의 크리이마터를 선발할 예정이며, 남녀노소 누구나 지원가능하다고 합니다. 예선에서 선발된 9명에게는 100만원 영상 제작비를 지원하고, 본선을 치룬후 총 3명을 선발하여 오는 9월 부터 본격적으로 크리이마터로 활동하게 될 예정입니다. 최종 선발된 3인에게는 전문가용 영상촬영장비 세트와 함께 소정의 활동비, 영상제작을 지원하고, 이마트 모델 기회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질 예정입니다. 

 

#트위터, 다시 이용자수 급증한 이유는? 

최근 2년사이 탄핵과 대선, 남북정상회담등 큰 정치적 이슈들과 함께 K-POP인기 등에 힘입어 트위터가 국내에서 점유율을 회복하고 있습니다. 와이즈앱의 SNS 월 사용시간 조사에서 트위터는 2015년 5억분에서 올해 11억분으로 두 배 이상 증가했습니다. 반면, 페이스북과 카카오스토리는 각각 11억분, 5억분이 감소했습니다. 국내에서 정치적 의견을 주고받기 위해 트위터를 사용하는 남성 이용자들이 늘어나며 큰 성장을 이루어 냈습니다. 또한, 카카오스토리와 네이버 밴드같은 폐쇄형 SNS와 대비되는 점 또한 트윗량이 증가한 이유중 하나입니다. 

 

 

  • #이마트
  • #현대자동차
  • #인스타그램

추천 콘텐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