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애즈의 매거진

마케터의 아침 June 23

오픈애즈

2016.06.23 21:19 조회수 529

마케터의 아침 June 23




마케터의 아침은 바쁘다.

간밤의 이슈는 없었는지, 오늘은 어떤 마케팅을 해야할지.

How was your morning


오픈애즈에서 마케터에게 드리고 싶은 아침입니다.


 

1.글로벌 이노션 ‘베를린허브’출범, 유럽 크리에이티브 강화

이노션 월드와이드에서 유럽 지역 광고 제작물의 ‘크리에이티브 허브’ 역할을 하는 ‘이노션 월드와이드 베를린’을 출범한다고 합니다. 이노션은 기존 매체에서 벗어나 통합 마케팅형 콘텐츠 개발을 주요 목표로 잡고, 유럽에서 개발하는 크리에이티브의 질적 수준을 높일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습니다. 이노션 유럽 본부 산하에는 독일, 영국, 스페인, 이탈리아 등 7개 거점이 있으며, 베를린 허브는 크리에이티브 전문가를 포함해 전략, 기획, 디지털 분석, 마케팅, 신규 광고주 발굴 등의 분야에서 인력을 추가 영입한다고 합니다. 

 

2.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라이브태그’ 

SNS 통합 연동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지온(CIZION)’이 인스타그램 해시태그(#)로 콘텐츠를 검색/추출해 기업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는 마케팅 도구 ‘라이브 태그(Live Tag)'를 출시했다고 합니다. 기업 사용자는 라이브태그를 활용해 인스타그램에 있는 콘텐츠를 해시태그로 검색해 그중 원하는 이미지를 브랜드 이벤트 페이지, 실시간 TV 그리고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 공간에 노출할 수 있다고 합니다. 여러 소셜미디어에 분산되어 있는 포스트를 한 번에 볼 수 있어 마케터라면 한 번 사용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3. 페이스북 동영상 사업 강화, 140개 미디어 콘텐츠 제공

페이스북이 지난 4월 동영상 중계 플랫폼 '라이브 방송' 서비스 출시에 이어, 이제는 동영상 사업을 크게 강화한다고 합니다. 140개 미디어 회사 및 유명인과 계약을 맺고 이들이 생성한 비디오를 '라이브 방송'에 제공한다고 하는데요. 이번 제휴를 위해 미디어 회사에 5000만 달러(약 578억 원)을 지불한다고 합니다. 네이버의 v앱 또한, 국내 셀럽들과의 제휴를 통해 독자적인 콘텐츠를 생산하면서 젊은층에게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페이스북도 그렇게 될지 지켜봐야 겠습니다.

4. 퇴근 후, 카카오톡 하지마세요. 
업무시간은 24시간이 아닌데도, 퇴근 이후에 전화나 문자로 업무 지시를 받은 적이 있으신가요? 마케터라면 언제 이슈가 터질지 몰라 하루 종일 핸드폰만 잡고 있는 경우가 많으셨을 텐데요. 앞으로는 퇴근 이후에는 카카오톡, 전화, 문자로는 업무 지시를 못하도록 금지하는 '퇴근 후 업무 카톡 금지법' 이 추진되고 있다고 합니다. 프랑스, 독일 등 유럽 일부 국가와 LG유플러스 등 일부 기업에서는 이렇게 업무 후 카카오톡 사용을 금지한 적은 있지만 법제화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하는데요. 정말 잘 시행될 수 있을까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원문을 변경하지 않고, 비영리 목적으로 활용하며, 반드시 저작자를 표기해야 합니다.  

  • #카카오톡
  • #이노션
  • #아침에 확인하는 마케팅 뉴스
  • #페이스북
  • #라이브태그

유사 카테고리의 인기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