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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완의 숫자들_5편

오픈애즈

2018.07.21 07:38 조회수 436

미완의 숫자들_5편

 


한 주간 전한 소식들 중 기억해야 될 '숫자'를 큐레이션합니다.
당신이 기억할 때에만, 완성되는 숫자들.
 
 

#시장 동향 


01 창업

중소벤처기업부가 발표한 신설 법인 동향에 따르면 2018년 1월 신설 법인은 10,041개로 월간 기준 최초로 1만개를 넘어섰으며, 이는 전년 동월 대비 24.5%(1,977개), 전월 (2017년 12월) 대비 16.5%(1,419개) 증가한 수치입니다. 이는 수출 호조세의 지속, 법인 등록일수 2일 증가 등의 요인이 종합적으로 작용한 영향으로 보입니다. 

 

에이스트레이더 ㅣ 온라인 마케팅 동향 리포트_창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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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 인플루언서 마케팅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시장 규모는 2017년 기준, 약 20억 달러 규모. 2020년까지 50~100억달러 규모로, 한화로는 각각 2조 6천만원, 5조 5천만원 ~ 11조 원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고, 2016년 2,000억 원 규모였던 국내 인플루언서 마케팅 시장 또한 2020년까지 1~2조 원 규모를 달성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adzoom a thing of marketing trends_인플루언서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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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트렌드 

 


01 디지털기기 이용 

전체 응답자의 70.4%가 디지털시대는 단점보다는 ‘장점’이 많은 시대라고 인식하고 있었는데, 연령이 높을수록 디지털시대의 장점을 높게 평가한다(20대 65.6%, 30대 69.6%, 40대 71.2%, 50대 75.2%)는 점에서 유의미한 결과라고 볼 수 있다.

트렌드모니터 ㅣ '디지털시대'의 편리함에 익숙해진 현대인들, 높은 '디지털기기' 의존도에서 벗어날 수 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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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인사이트 

 


01 마케팅법칙

 

콘텐츠 마케팅에서 70:20:10 법칙은 다음과 같은 유형으로 나뉘어 집니다.

콘텐츠의 70%는 브랜드 구축이나 사이트에 방문자를 유도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이미 입증된 콘텐츠이여야 합니다.

콘텐츠의 20%는 비용이 많이 들거나 위험할 수 있지만 더 많은 새로운 잠재 고객들을 끌어올 수 있는 최고의 콘텐츠이여야 합니다(가령 에를 들면 바이럴 영상 등)

콘텐츠의 10%는 그 동안 시도해보지 못한 실험적인 콘텐츠이여야 합니다.


DMCU마케팅의 70:20:10 법칙



02 마케팅사례


콘텐트 마케팅의 세계는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소개해드릴 브랜드들은 혁신, 영향력, 전문성에 있어서 콘텐트 마케팅 분야의 족적을 남긴 브랜드들입니다. 

예를 들어, IBM은 엄청나게 많은 오디언스를 보유하고 있지는 않지만 IBM의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활용해 여러분의 비즈니스에 응용할 여지는 많습니다. 아래의 콘텐트 마케팅 모범 사례들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여러분의 콘텐트 마케팅 실무에 적용해보세요. 기업의 운영자라면, 또 마케터라면 이 레퍼런스에서 많은 영감을 얻어 비즈니스에 일련의 혁신을 시작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콘텐트마케팅아시아포럼 ㅣ 혁식적인 콘텐트 마케팅을 시행한 8개의 브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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