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zzoMedia - 2018 상반기 업종 분석 리포트 [게임편] ◎ 이슈 트렌드 게임업계 블록체인 기술 접목 본격화 게임+엔터테인먼트 콜라보레이션 확산 ◎ 광고비 분석 게임 업종 광고비 현황 : 게임 업종 디지털 광고비는 전년 동기 대비 39% 증가했으며, 이는 전체 디지털 광고 시장과 유사한 수준 게임 세부 업종 광고비 현황 : 온라인 게임은 전년과 유사한 수준의 광고 규모를 보이는 가운데, Mobile DA와 Video Ad가 전년 동기 대비 증가 게임 업종 PC DA 매체별 광고비 비교 : 네이버, 다음, 인벤 상위 3개 매체의 순위는 동일한 가운데 다음의 PC DA 광고 비중 큰 폭으로 성장 게임 업종 Mobile DA 매체별 광고비 비교 : 네이버는 Mobile DA 상품 강화로 전년 동기 대비 큰폭으로 성장해 Mobile DA 시장에서 가장 큰 비중 차지 게임 업종 Video AD 매체별 광고비 비교 : 유튜브/페이스북 등 글로벌 기업들이 전년에 이어 70% 이상의 압도적인 비중 차지 2018 상반기 Video AD_SMR 매체별 광고비 비교 : 전체 Video Ad 중 SMR 비중은 전년 동기 대비 2배 수준 게임 업종 PC+Mobile DA 광고주별 광고비 비교 : 배틀그라운드 등 카카오 플랫폼을 통한 다양한 신규 게임 출시로 카카오게임즈의 광고 규모 크게 상승 게임 업종 PC DA 광고주별 광고비 비교 : 배틀그라운드에 대한 마케팅 투자 증가로 카카오게임즈 PC DA 광고비 증가 게임 업종 Mobile DA 광고주별 광고비 비교 : PC DA에 이어 Mobile DA에서도 카카오게임즈의 집행 규모 증가 뚜렷 ◎ 디지털 캠페인 집행 사례 게임 전문 매체 활용한 핵심 타겟 공략 인기 연예인을 활용한 게임 이미지 강조 게임 퀄리티에 집중한 인게임 플레이 영상 활용
메조미디어의 매거진
2018 상반기 업종 분석 리포트 [게임편]
2018.07.24 19:20
조회수 537
- #메조미디어
- #게임 업종 분석
- #마케팅트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