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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 상반기 업종 분석 리포트 [식음료편]

메조미디어 Insight M

2018.07.24 20:00 조회수 127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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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ezzoMedia - 2018 상반기 업종 분석 리포트 [식음료편]    

 



◎ 이슈 트렌드

 반조리 제품/ 신선 식재료 배달 서비스 인기

 먹방을 넘어 경험하고 연구하는 '먹학(學)다식(食)'

 커피 성숙기 맞아 소비자 기호 고급화 다양화 

 

◎ 광고비 분석

 식음료 업종 광고비 현황 : 식음료 업종 디지털 광고비는 전년 동기 대비 57% 증가했으며, 이는 전체 디지털 광고 시장 성장률을 상회하는 수준

 식음료 세부 업종 광고비 현황 : 식품, 음료 및 기호 식품 등 세부 업종 모두 전년 동기 대비 디지털 광고비 증가

 식음료 업종 PC DA 매체별 광고비 비교 : 상위 3개 매체(네이버, 다음, 네이트)의 순위는 전년 동기와 유사

 식음료 업종 Mobile DA 매체별 광고비 비교 : 남양유업 광고주의 영향으로 캐시슬라이드의 광고비 규모 급증

 식음료 업종 Video AD 매체별 광고비 비교 : 유튜브/페이스북 등 글로벌 기업의 비중은 전년 동기 대비 4%p 증가해 60.7% 기록

 2018 상반기 Video AD_SMR 매체별 광고비 비교 : 전체 Video Ad 중 SMR의 비중은 전년 동기 대비 소폭 상승했으며, SMR 광고비 규모 또한 증가

 식음료 업종 PC+Mobile DA 광고주별 광고비 비교 : '나 100%' 출시 및 '나 100샵' 관련 다수의 캠페인을 진행한 서울우유의 광고비 및 비중 증가

 식음료 업종 PC DA 광고주별 광고비 비교 : 삼성제약은 '앤뷰티 다이어트'관련 캠페인 운영으로 PC DA 광고비 규모 크게 증가

 식음료 업종 Mobile DA 광고주별 광고비 비교 : 남양유업과 서울우유가 가장 큰 규모의 Mobile DA 광고비 집행

 

◎ 디지털 캠페인 집행 사례

 브랜디드 콘텐츠로 재미와 긍정적 브랜드 이미지 전달

 주류 및 음료 업계의 적극적인 스포츠 마케팅 

 

ㅣ자료출처 메조미디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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