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zzoMedia - 2018 상반기 업종 분석 리포트 [유통편] ◎ 이슈 트렌드 나를 위한 소비 '미코노미' 트렌드 온라인 쇼핑 중 모바일 대세 지속 ◎ 광고비 분석 유통 업종 광고비 현황 : 유통 업종 디지털 광고비는 전년 동기 대비 23% 증가했으며, 이는 전체 디지털 광고 성장률의 절반 수준 유통 세부 업종 광고비 현황 : 전문 전자상거래 및 대형유통 광고 규모 증가(전문 전자상거래는 PC DA, 대형유통은 Mobile DA 중심으로 광고비 증가) 유통 업종 PC DA 매체별 광고비 비교 : 상위 2개 매체(네이트,네이버)의 순위는 여전하나 비중은 축소 유통 업종 Mobile DA 매체별 광고비 비교 : 이베이코리아의 '오늘의 특가' 캠페인 영향으로 모비온과 캐시슬라이드의 광고 규모 급증 유통 업종 Video AD 매체별 광고비 비교 : 유튜브/페이스북 등 글로벌 기업의 비중은 전년 동기 대비 6%p 증가해 88.8% 기록 2018 상반기 Video AD_SMR 매체별 광고비 비교 : 전체 Video Ad 중 SMR 비중과 광고비 전년 동기 대비 소폭 하락 유통 업종 PC+Mobile DA 광고주별 광고비 비교 : 이베이코리아가 Mobile 마케팅에 공격적인 투자 진행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광고 규모 증가 유통 업종 PC DA 광고주별 광고비 비교 : 이베이코리아의 여행 관련 상품 마케팅 증가해 광고 집행 규모 증가 유통 업종 Mobile DA 광고주별 광고비 비교 : PC DA에 이어 Mobile DA에서도 이베이코리아의 집행 규모 증가 뚜렷 ◎ 디지털 캠페인 집행 사례 고객 참여 콘텐츠 활요으로 감성적 소구 방송 콘텐츠와의 융합으로 재미와 정보 동시 제공 라이브 퀴즈쇼 제휴 통해 새로운 형태의 PPL 집행
메조미디어의 매거진
2018 상반기 업종 분석 리포트 [유통편]
2018.07.24 20:13
조회수 1021
- #유통업계 마케팅
- #메조미디어
- #유통업계
- #마케팅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