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애즈의 매거진

스타벅스, 암호화폐 시장 진출 / 부국광, 심사위원 라인업

오픈애즈

2018.08.07 16:03 조회수 974

스타벅스, 암호화폐 시장 진출 / 부국광, 심사위원 라인업


#스타벅스, 암호화폐 시장 진출

스타벅스가 ICE(Intercontinental Exchange)와 함께 비트코인 거래소를 설립한다고 합니다. 앞으로 스타벅스는 매장에서 암호화폐를 달러 등 공식 화폐로 교환해 음료를 결제 할 수 있도록 할 것이며, 암호화폐로 직접 결제는 불가능 하다고 밝혔습니다한편, ICE는 스타벅스, 마이크로소프트 등과 협력하여 암호화폐 거래소 '바크트(Bakkt)'를 설립하여 올해 11월 거래소 출범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부산국제광고제, 심사위원 라인업 발표 

올 8월 23-25일 열리는 부산국제광고제에 2만여편이 출품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이번 부산국제광고제에서는 브랜디드 바이럴 비디오 (Branded Viral Videos) 카테고리의 출품 수가 대폭적으로 늘어나 기존의 전통 광고 개념이 바뀜을 보여줍니다. 하쿠호도 아시아 퍼시픽 (Hakuhodo Asia Pacific)의 운호(Woon Hoh), 비엘케이제이(BLK J)의 공동창립자인 조지 제이콥 (Joji Jacob), 뉴욕 에프씨비(FCB)의 최고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아리하퍼 (Ari Halper) 등 영향력 있는 전문가들이 심사위원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총 2만여편 중 1719편이 본선에 진출 했으며, 본선 최종 심사를 거쳐 그랑프리, 금, 은, 동상이 선정됩니다. 8월 23일 부터 벡스코 및 해원데에서 본선 진출작들을 관람할 수 있으며, 시상은 25일에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부산국제광고제 자세한 정보 보러가기> 


#애플, 시가총액 1조달러 돌파 

애플은 설립 42년만에 시가총액 1조달러를 넘어선 최초의 기업이 되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는 중국의 국영석유업체인 페트로차이나가 2007년 시가총액 1조달러를 잠깐 돌파했었는데, 민간 기업으로는 애플이 최초라고 합니다. 한편, 애플은 아이폰X라는 초고가 스마트폰을 출시와 동시에 대히트를 쳐 3분기 매출이 역대 최고 였습니다. 앞으로도 애플의 이익과 시장 점유율은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전문가들은 의견을 내놓았습니다. 또한, 애플 다음으로 아마존과 구글의 알파벳, 마이크로소프트, 페이스북 등이 시가총액 1조달러를 달성할 것이라고 예상되고 있습니다. 

 

 

#구글, 게임 개발 플랫폼 유니티와 제휴 

구글이 게임 개발 플랫폼 '유니티'와 제휴를 맺고 모바일 광고 사업을 강화한다고 밝혔습니다. 유니티는 가상현실과 증강현실 게임을 전문적으로 만드는 기업입니다. 최근 만들어지는 모바일 게임의 절반 이상은 유니티 플랫폼을 기반으로 만들어 지고 있습니다. 이번 제휴를 통해 구글 모바일 광고 플랫폼 '애드몹'에 사용자는 유니티가 개발한 게임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를 통해, 구글은 전체 생태계에 이익을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 # 구글
  • # 애플
  • # 유니티
  • #스타벅스
  • #부산국제광고제

유사 카테고리의 인기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