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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디어 & 마켓 리포트_8월호

메조미디어 Insight M

2018.08.09 19:31 조회수 99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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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ezzoMedia - Media & Market Report [8월 호]    

 



01 주요 미디어 이슈
01-1. 구글
구글 마케팅 라이브 2018 주요 내용 살펴보기
• Google Marketing Live 2018 → 구글 광고 브랜드 개편 및 광고 서비스 업데이트 내용 등을 소개
• 그 중 미디어와 관련된 내용으로는 '구글 Adwords'의 브랜드 변경, '트루뷰 포 액션' 등 다양한 내용 안내
01-2. SMR
타겟팅 고도화를 통한 신규 광고상품 출시
• 신규 타겟팅 광고 상품이 출시됨에 따라, 광고주 코어 타겟 노출을 높여 효율적인 광고 운영이 가능해짐
• '네거티브 타겟팅'과 '키워드 타겟팅'을 활용하여 브랜드에 불필요한 노출은 최소화, 코어 타겟 도달율 상승 예상
01-3. 동영상
유튜브 & 페이스북 - 동영상 광고 상품 강화
• 최근 주목도를 중시하는 동영상 광고 시장 흐름에 맞추어, 주요 미디어사에서도 새로운 광고 상품 출시
• 기존 제공되고 있는 '타겟팅' + '크리에이티브 주목도'까지 확보되어 더 효과적인 광고 집행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
01-4. 미디어브리프(7-8월)
2018 아시안게임 패키지
아프리카TV
아프리카TV 내 특집페이지 오픈  프리롤/ 포스트롤/ 배너 등으로 패키지 구성
다윈x트위치
①다윈: 카테고리 / 광고 반응자 타겟팅 적용한 프리롤 + ②트위치: e스포츠 종목 경기 영상 동영상 광고
판도라TV(프리즘)
프리즘 제휴 매체 중 스포츠 관련 타겟팅 매체로 패키지 구성 : 프리롤, DA, SNS에 노출
인터웍스
아시안게임 기사 내 동영상 or 배너 상품으로 진행 가능(Video패키지, DA패키지로 구분)
광고 상품 
네이버
브랜드검색 '익스텐션형' beta 종료 및 정식 출시(8/31~) : 정식 출시에 따른 가격 변돌 有
애플(Apple)
애플 앱스토어 검색 광고상품 'Search Ads'출시 : 검색 결과 최상단에 광고주 앱 노출
SMR
주류 광고 정책 변경: (기존) 콘텐츠 타겟팅 불가  (변경) 킬러3안 DIY로 집행 시, 콘텐츠 타겟팅 가능
카카오 
Kakao 광고 플랫폼 일 예산 상향조정 및 광고그룹 입찰금액 정책 변경(8/9~)
매체 프로모션 
네이버
8월 야구 생중계 1+1 프로모션: 1구좌 구매 시 1구좌 무료제공 / 서비스 구좌 소진 시까지만 선착순 제공
SPOTV
18/19 해외축구 개막 기념 프로모션: 15초 스킵 프리롤 1천만원 이상 구매 시, 5초 스킵 프리롤 서비스 제공


02 Focus Media
TVING
02-1. TVING, 프리미엄 방송 콘텐츠 기반 동영상 플랫폼
• CJ ENM, 종편 및 뉴스 채널, DIA TV 등 디지털 전용 콘텐츠, 프로야구 등 다양한 콘텐츠 보유
• TVING 자체 플랫폼 뿐만 아니라, 옥수수/네이터TV 등 외부 플랫폼과의 제휴로 유저 커버리지 확대 가능
• 방송 광고와 유사한 상품 구조로 '방송 광고와 결합 집행' 혹은 '소액 광고주의 방송 대안매체'로 적합
02-2. 만족도 높은 TVING 추천 광고 상품
• 프리롤에 집중된 동영상 광고 시장에서, TVING은 프리롤 외 차별화된 광고 상품으로 광고주 선호도 증가
•추천 광고 상품: 위치 지정 상품, 광고주 DIY상품, 프라임 타임 상품
02-3. 집행 사례로 보는 TVING 활용 가이드
• 업종 및 소재별로 적합한 프로그램에 타겟팅하여 렐러번스 효과 및 광고 몰입도 제고 가능
• 브랜딩 및 인지도 확보가 목적인 경우, 효율적인 단가로 노출량 극대화 운영 가능

03 Case Study
글로벌 사례
03-1. 기아자동차 / 'Champ into the Arena ’
기아자동차 주최 풋살 토너먼트 'Champ into the Arena' 홍보 캠페인
• 기아자동차 주최로 16개국 풋살 토너먼트(Champ into the Arena)개최, 골닷컴을 활용항여 통합 브랜딩 캠페인 진행
• 동영상, 배너, SNS 네이티브 콘텐츠 등 다양한 크리에이티브를 활용하여 캠페인 진행
국내 사례
03-1. 넥슨 / '피파 온라인4 캠페인'
월드컵 패키지 광고 상품 활용한 브랜딩 캠페인
• 피파온라인4와 연관성이 높은 'SMR러시아 월드컵 패키지'를 활용하여 브랜딩 및 모바일 사전등록 홍보
• 국민적 관심이 높았던 스포츠 빅이벤트인만큼 6월 한 달 내 폭발적인 노출수 기록하여 광고비 효율성 증가
03-2. 클리어 / 클리어 X SPOTV '클리어슛' 캠페인
브랜디드애드를 활용한 브랜드 호감도 상승 전략
• 해외축구 리그의 '클리어 슛' 모음 영상을 활용하여 샴푸 브랜드 '클리어' 브랜디드애드 제작 및 배포
• '축구'와 연관성이 높은 SPOTV를 선택하여 코어 타겟 접점 넓혔으며, 콘텐츠+가상 광고의 결합하여 유저 주목도 상승

04 New Media
04-1. 데일리모션 - 글로벌 동영상 플랫폼
· CNN, NBA 등 글로벌 콘텐츠 및 MBC뉴스, 다이아TV 등 국내 프리미엄 콘텐츠와 제휴된 글로벌 동영상 플랫폼
· 콘텐츠  재생 전 노출되는 다양한 형태의 프리롤 상품을 보유하여, 캠페인 목적에 적합한 형태로 선택 집행 가능
ㆍ형태 : PC, 모바일
ㆍ매체력 : MAU 3억명(글로벌, MAU 500만명 (한국)
ㆍ판매방식 : CPM
ㆍ상품 유형 : 동영상
ㆍ비고 : 한국의 경우, 메조미디어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광고 상품 판매

04-2. 더퀴즈라이브 - 라이브 퀴즈 서비스 앱
· 평일 및 주말 정해진 시간에 퀴즈를 풀고 상금도 받는 라이브 퀴즈쇼(평일 낮 12:40 / 평일주막 저녁 9:30)
· 퀴즈를 통한 광고주 브랜딩 뿐만 아니라, 팝업/ 푸시메시지/ 캐시슬라이드 전면 배너 등 추가 영역 활용 가능
ㆍ형태 : 모바일
ㆍ매체력 : 앱 설치자 75만 명, 최고 동시 접속자 수 5.6만 명
ㆍ판매방식 : 패키지
ㆍ상품 유형 : 콘텐츠
ㆍ특징 : 2030세대 약 70%로 마케팅 코어 타겟 다수 보유

04-3. 삼성테마 - 삼성 갤럭시 테마 꾸미기 서비스
· 삼성 갤럭시 단말기에 기본적으로 탑재되어 있는 갤럭시 전용 폰 꾸미기 서비스
· B2B브랜드 및 제품을 자연스럽게 녹인 모바일 테마를 통해 효과적인 브랜딩 가능하며, 배너/ Push 메시지 등으로 DA 추가 노출 가능
ㆍ형태 : 모바일
ㆍ매체력 : MAU 4천5백만, PV 2.3억(글로벌+국내)
ㆍ판매방식 : 패키지
ㆍ상품 유형 : 브랜디드 테마 콘텐츠, 배너, Push 메시지
특징 : 전세계 185개국에서 지원 가능하여 글로벌 광고에도 적합


ㅣ자료출처 메조미디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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