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애즈 insighter

수퍼브, 유미의 세포들 모바일게임 출시 / 카카오 i 오픈빌더, 상용화 앞당겨져

오픈애즈

2018.08.10 16:08 조회수 1414
  • 0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나만의 큐레이션함 '북마크'에 영감이 추가되었습니다. 성장 +1 되었어요!

수퍼브, 유미의 세포들 모바일게임 출시 / 카카오 i 오픈빌더, 상용화 앞당겨져

  • 0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나만의 큐레이션함 '북마크'에 영감이 추가되었습니다. 성장 +1 되었어요!


#수퍼브, 유미의 세포들 출시 

음악게임 개발사인 수퍼브가 네이버 웹툰의 IP와 협력하여 유미의세포들을 주제로 한 리듬게임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유미의 세포들은 네이버 웹툰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주인공 유미가 겪는 일상의 감정들을 세포들로 표현하는 기발한 아이디어가 담겨있는 웹툰입니다. 수퍼브는 이 원작의 특징을 활용하여 음악 플레이 요소를 가미하여 게임을 만들었습니다. 현재 수퍼브는 '유미의 세포들' 사전 예약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벤트 보러가기>

 

#블록체인 인사이트 밋업, 8월 14일 

8월 14일 오후 7시 부터 9시까지 서초 부띠크모나코 지하 1층에서 제 5회 블록체인인사이트 블록체인 밋업행사가 개최됩니다. 이 행사는 포커스엠차이나가 주최하는 행사로, 국내 블록체인 프로젝트인 weBloc(위블락), STAYGE(스테이지), ZPER (지퍼), Fantom(팬텀) 등이 참여하며 네트워킹하는 시간을 갖습니다. 이미 네차례나 진행된 행사는 국내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소개하고 한국의 블록체인의 비젼을 제시하고자 하는 포부를 가졌다고 합니다.

 

#지자체 SNS 마케팅도 'B급감성' 


최근 B급 감성을 이용한 지자체들의 SNS 마케팅이 큰 눈길을 띄고 있습니다. 최근 충북 충주시는 '충주 대학찰 옥수수 이벤트'라는 주제로 B급 감성의 포스터를 만들어 게시 하루만에 1000명의 좋아요, 700회 이상의 공유를 달성했습니다. 작년에 크리에이터 허지혜의 LG생활건강 세제 FIJI광고가 큰 인기를 끌고난 이후, 기존에 B급 감성이 통하지 않을 것같던 제품들 마저 이를 마케팅에 활용하고 있습니다. 

 

#카카오 i 오픈빌더, 상용화 앞당겨져

카카오의 챗볼 개발 플랫폼 '카카오 i 오픈빌더'의 비공개 테스트 중간성과가 공개되었습니다. 카카오는 카카오 i 오픈빌더의 상용화를 앞당기기 위해 챗봇 에이전시인 메이크봇, 엠비아이솔루션, 엠티에스컴퍼니, 웨저, 채티스, 클로저 등 6곳을 추가 선정했습니다. 또한, 카카오는 플랫폼의 정식 오픈을 앞두고 지난 3월 부터 제한된 업체를 대상으로 비공개 테스트(CBT)를 진행중이라고 합니다. 오픈빌더를 통해 플러스친구, 카카오 T, 카카오메이커스, 카카오톡 주문하기, 카카오 i 번역, 카카오멜론, 프로야구봇 등 40여개 정도의 챗봇이 만들어졌습니다. 실제로 카카오 챗봇이 만들어진 이후에 고객들의 고객센터 문의량이 줄고, 챗봇을 통해 문제들을 해결했다고 합니다. 

 

 

 

수퍼브수퍼브는 디제이맥스 시리즈, 탭소닉, 슈퍼스타 SMTOWN 등의 총괄 프로듀서였던 오민환 대표가 설립했으며, 'Pianista'등과 같은 리듬게임을 출시했었습니다.

  • # 유미의세포들
  • #챗봇
  • #수퍼브
  • # 카카오
  • # B급마케팅

유사 카테고리의 인기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