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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완의 숫자들_8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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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8.11 01:58 조회수 7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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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주간 전한 소식들 중 기억해야 될 '숫자'를 큐레이션합니다.
당신이 기억할 때에만, 완성되는 숫자들.
 
 

# 마케팅트렌드 


01 인플루언서 마케팅

브랜드 마케터 181명을 대상으로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대한 의견을 구했습니다. 예산을 늘릴 계획인 마케터가 전체 조사 대상 181명 중 39%, 예산 증액을 고민하고 있는 마케터가 35%, 작년과 동일하게 쓰겠다고 한 마케터가 21%로 조사됐습니다. 단 5%만이 예산을 줄일 것이라 답했는데요. 1회 집행당 예산 규모는 한화 약 2700만원~5300만원 사이에서 쓰겠다고 한 마케터가 가장 많았습니다(30%).

 

스마트포스팅 ㅣ 마케터가 본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현재와 미래(20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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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 인스타그램

 

앱 분석 업체인 와이즈앱에 따르면, 페이스북, 밴드,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와 같은 주요 모바일 SNS 앱 중 인스타그램만 유일하게 사용시간이 늘었다고 합니다. 페이스북은 작년 1월 66억분을 기록했는데, 올해 7월 기준으로는 40억분을 기록하여 무려 26억분이나 줄어들었다고 합니다. 카카오스토리 역시 작년 1월 11억분에서 올 7월에는 7억분으로 대폭 하락했습니다. 최근 자기과시성 게시물과 광고가 늘어난 SNS를 하면서 피로감을 느끼는 이용자들이 늘어 이용시간이 줄었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의견입니다. 

 

오늘아침 인스타그램, 유일하게 사용시간 증가한 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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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소비자 분석

 


01 오프라인 쇼핑을 대하는 태도

 

전체 응답자의 85.9%가 점원이 말을 거는 곳보다는 혼자 조용하게 쇼핑을 할 수 있는 곳이 더 좋다고 응답한 것으로, 성별(남성 84%, 여성 87.8%)과 연령(20대 84.4%, 30대 85.6%, 40대 90.4%, 50대 83.2%)에 관계 없이 이런 태도는 공통적이었다. 쇼핑을 할 때는 방해를 받고 싶지 않다는 마음을 내비치는 소비자도 10명 중 9명(89.4%)에 달했다.

 

트렌드모니터 지나친 관심과 개입을 부담스러워하는 소비자들, 오프라인 매장의 '비대면 서비스'에 많은 관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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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MC미디어 ㅣ 2018 인터넷 쇼핑 행태와 쇼퍼 그룹 및 쇼핑몰 분석 보고서

트렌드모니터 ㅣ 성장의 날개 단 드러그스토어에서 헬스&뷰티 제품 이용하고, 쇼핑의 재미도 좇는 소비자들 

 


# 업종 분석

 


01 부동산

2015년 1월부터 2018년 1월까지 면적별 아파트 값 상승률은 소형이 22.19%로 가장 높고 중소형이 19.83%, 중대형 아파트 값 상승률은 13.82%로 소형 아파트 값이 전체 집값 변동에 영향을 끼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저출산과 고령화 등으로 인해 이러한 소형 주택 인기는 계속될 것입니다. (중략) 부동산 관련 앱을 설치한 이용자의 페르소나를 분석해 보았습니다. 금융, 보험, 산업 등 재테크, 투자 관심사가 높게 나타난 ‘은퇴 설계자’의 비중이 가장 높으며, 식음료, 마트, 면세점, 해외여행에 관심이 많은 ‘중산층 소비족’ 그룹과 게임과 스포츠, 오락에 관심이 많은 ‘게임덕후’ 그룹이 2순위와 3순위 그룹으로 나타났습니다. 


에이스트레이더 ㅣ 온라인 마케팅 동향 리포트_부동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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