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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영상 시대의 제 2막, 쇼트비디오

메조미디어 Insight M

2018.08.17 19:09 조회수 7668

동영상 시대의 제 2막, 쇼트비디오

 

동영상 시대의 제2막, 쇼트비디오   

동영상 트렌드 변화와 쇼트비디오 플랫폼 현황

 

 



01 / 1020세대의 디지털 놀이, 쇼트비디오
- 가볍고 짧은 영상에 대한 소비자 관심 증가 : 한류 스타들의 쇼트비디오, 쇼트비디오에 대한 높은 관심
- 1020세대를 중심으로 동영상 콘텐츠의 소비, 공유를 놀이로 인식하는 문화 확산 : 주요 여가 활동, 동영상 공유에 대한 인식
- 특히 선호하는 동영상 콘텐츠가 1분 미만으로 점차 짧아지는 추세 : 선호하는 동영상 콘텐츠 길이
- 동영상 촬영,편집, 공유를 통해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쇼트비디오 플랫폼 관심 증가 : 쇼트비디오 플랫폼에 대한 인지/선호도, 1020세대의 인식


02 / 쇼트비디오 열풍을 반영한 주요 미디어 변화
네이버 - 블로그와 V LIVE의 동영상 강화
- 동영상 중심으로 진화하는 VLOG, 1020 콘텐츠 강화하는 V LIVE

페이스북 - 커뮤니티, 놀이 위주의 기능 추가
- '함께 시청하기(Watch Party)', 립싱크가 가능한 페이스북 라이브

인스타그램 - 동영상 전문 앱 출시 및 기능 강화
- 동영상 앱 IGTV 츨시, 인스타그램 스토리 카메라 기능 강화


03 / 대표적인 쇼트비디오 앱, 틱톡(Tik Tok)
- 다양한 컨셉의 쇼트비디오 앱 1020세대 대상으로 인기몰이 중 : 주요 쇼트비디오 앱 현황
- 15초 뮤직비디오 컨셉의 '틱톡(Tik Tok)' 급 성장 : 글로벌 앱 다운로드 순위, 틱톡 연령별 순이용자 트렌드
- 틱톡이란, 음악을 중심으로 다양하고 크리에이티브한 콘텐츠를 유저에게 제공하며, 동시에 쉽고 빠른 방법으로 특별한 편집 영상을 만들어주는 뮤직 쇼트비디오 커뮤니티


04 / 쇼트비디오 마케팅 활용 사례
1-1) 바이럴 마케팅 : 브랜드 관련 해시태그 챌린지 이벤트 ex/ 마이클코어스
1-2) In App 피드/배너 광고 : 오레오(배너광고+인플루언서 협업), RAPCHINA방송
2-1) 브랜디드 필터/스티커 : 브랜드 맞춤형 in app 콘텐츠 ex/ 피자헛
2-2) 이벤트, 프로그램 제휴 : 프로그램/이벤트 스폰서십 ex/ 대학내일 공모전
3-1) 브랜디드 페이스 필터/스티커 : 브랜드 맞춤형 in app 콘텐츠 ex/ 영화<스파이더맨>, SK-II, 메르세데스-벤츠 등
3-2) 브랜디드 게임/AR 필터 : 브랜드 맞춤형 in app 콘텐츠 ex/ Kraft 등
4-1) 배너 광고 : in app 배너 광고 ex/ 티몬, 빕스 등
4-2) SNOW CODE : QR코드 활용 이벤트 ex/ 코카콜라, 베스킨라빈스 등


05 / 제언
- 쇼트비디오 앱 마케팅 운영 방향 및 제언 :
1) 어떤 타겟에게 적합한가?
2) 어떨 때 효과적인가 ?
3) 무엇에 중점을 두어야 하는가?


ㅣ자료출처 메조미디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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