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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 상반기, 트렌드 모음집

오픈애즈

2018.08.22 18:16 조회수 10208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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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나만의 큐레이션함 '서랍'에 영감이 추가되었습니다. 성장 +1 되었어요!

2018년 상반기, 트렌드 모음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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벌써 2018년도 상반기가 지나고 한참 하반기가 진행 중입니다.

그동안 오픈애즈에서는 변화에 민감한 마케터들을 위해서 트렌드 콘텐츠를 꾸준히 게시했는데요.

누적된 콘텐츠가 누락되지 않도록, 마케터들이 다시 한번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도록, 2018년 상반기 트렌드 콘텐츠를 큐레이션 하였습니다.

다양한 국내외 트렌드와 함께 2018년 트렌드 동향도 다시 한번 확인해보세요.



 #미디어 트렌드

   

2018 상반기 미디어 트렌드 보고서  

1. Target - 우리는 유튜브에서 논다신인류 Z세대

2. New Service - 새롭게 부상하다라이브 퀴즈쇼

3. Marketing Tool - 취향을 연결하다인스타그램

4. Next Big Thing - 플랫폼의 판을 바꾸다, AI 스피커

 ​                               

출처 나스미디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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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8 상반기 디지털 미디어 트렌드 리포트

1. Media

- 2018 1분기 결산하반기 전망(네이버카카오구글페이스북)

2. Contents

커머스와 콘텐츠 융합 활발

동영상 콘텐츠 소비 집중

3. AD & Service

타겟팅 광고 상품 확대

큐레이션 서비스 활발

4. Tech & Policy

블록체인 플랫폼 개발 활발

개인정보 제도 개선

 ​                                

출처 메조미디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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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소셜미디어와 검색포털 트렌드 리포트 2018

소셜미디어는 이미 지인과 교류하는 공간을 넘어섰습니다관심사를 공유하고 흥미로운 콘텐츠를 획득하는 정보수집 채널로의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매해 이용률이 증가하는 유튜브에서 그러한 경향이 눈에 띄게 나타납니다.

                               

출처 오픈서베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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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 소셜미디어 트렌드 읽기 ① 유튜브페이스북밴드

‘소셜미디어와 검색 포털에 관한 리포트 2018’ 내용 중 콘텐츠 중심의 소셜미디어로서 매해 이용자가 크게 증가하는 유튜브작년 대비 유의미한 이용자 변화를 보인 페이스북, 4050세대의 친목 중심 서비스로 자리 잡아가는 밴드의 데이터만 추려서 좀 더 깊게 살펴봤습니다.

                               

출처 오픈서베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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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 소셜미디어 트렌드 읽기 ② 카카오스토리네이버 블로그인스타그램

소셜미디어 이용 행태 변화가 각 소셜미디어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궁금한 시점입니다. ‘소셜미디어와 검색 포털에 관한 리포트 2018’ 내용 중 카카오스토리네이버 블로그인스타그램의 데이터만 추려서 좀 더 깊게 살펴봤습니다.

                               

출처 오픈서베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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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 구글SEO 상위노출 트렌드 TOP 10

2018년에 내 사이트가 상위로 도약하는데 도움이 되는 중요 알고리즘에는 무엇이 있을까요여기 2018 구글SEO 상위노출 트렌드 TOP10을 공개합니다.

                               

출처 노벨라소프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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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동영상 광고 효과 리포트 2018

모바일로 시청하는 동영상 개수와 이용시간이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습니다새로운 형식의 콘텐츠 역시 사랑받고 있는데요, 10~40대의 1인 제작(BJ) 동영상의 시청 경험은 74.8%, 웹드라마의 시청 경험은 45.3%로 나타났습니다. 1인 제작 동영상의 경우 전년 대비 17.2%나 시청 경험이 증가하였습니다동영상 광고의 경우응답자의 65%가 동영상 광고를 끝까지 보고 있었습니다특히광고의 ‘내용이 궁금하거나맘에들어서 광고를 시청하는 사람들의 비중이 높게 나타났습니다광고를 불편하게 느끼는 응답자도 많았습니다응답자의  63% skip버튼을 눌러 원하는 동영상을 계속 시청했으며, 68%는 동영상 중간 광고를 불편하게 느끼고 있었습니다하지만 동영상 광고를 불편하게 느끼면서도 광고를 차단하는 유료 서비스 이용의향은 19%에 그쳤습니다.

                               

출처 오픈서베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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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령대별 트렌드


2018 상반기 밀레니얼 세대 트렌드 리뷰

2018년도 상반기 가장 화제가 된 장소인물놀이콘텐츠아이템키워드를 포함한 총 15개 항목을 엄선하는 워크숍 진행 후 도출된 결과입니다.

출처 대학내일20대연구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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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 1934세대의 라이프스타일 및 가치관 조사

지난 2017년 대학내일20대연구소에서 체계적인 트렌드 연구를 통해 진단한 2018 20대 트렌드에 대하여 정량적인 조사를 실시하여 2018 20대 트렌드의 신뢰도를 검증하고 급속하게 변화하는 1934세대의 라이프스타일 행태와 이에 대한 가치관 변화 양상을 면밀히 살펴본 리포트입니다.

                               

출처 대학내일20대연구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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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핑 및 뷰티트렌드

  

모바일 쇼핑 트렌드 리포트 2018 상반기

수많은 브랜드가 경쟁하는 모바일 쇼핑 앱그러나 소비자의 선택을 받는 이유는 저마다 다릅니다11번가를 사용하는 소비자는 `다양한 혜택 및 이벤트`, 쿠팡은 `빠른 배송`, 네이버 쇼핑은 `간편한 결제때문에 해당 앱을 주로 이용한다 답했습니다이번 모바일 쇼핑 트렌드 리포트에서는 오픈마켓 소셜커머스종합쇼핑몰로 카테고리를 나누지 않고 쇼핑 앱 이용 순위를 물어보았습니다.  펼쳐놓고 보니 일상에서 주로 사용하는 브랜드가 무엇인지 좀 더 선명하게 그려집니다주로 사용하는 모바일 쇼핑앱으로 꼽힌 1리포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출처 오픈서베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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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8 상반기 쇼핑 채널별 구매 행태 트렌드 읽기 ① 모바일

 <모바일 쇼핑 트렌드 리포트 2018 상반기>에 따르면 이제 스마트폰은 전체 쇼핑 채널 중 가장 친숙한 채널로 정의할 수 있습니다여기서 어떤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지 좀 더 면밀하게 데이터를 분석해봤습니다.

                               

출처 오픈서베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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뷰티 트렌드 리포트 2018

시장이 어려울수록 소비자에 대한 촉을 세워야 합니다지난해 말부터 요청이 끊이질 않았던 <뷰티 트렌드 리포트 2018>을 전해드립니다자연스럽고 촉촉한 피부 표현은 여전한 트렌드입니다화장을 지운 후에도 촉촉함이 유지된다는 클렌징 워터와 자연스러운 피부 표현이 가능한 쿠션 제품의 사용이 증가했습니다전년 대비 마스크 / 팩과 민감성 라인의 사용이 늘어난 것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일자 눈썹 대신 우아한 아치형 눈썹이 떠오르기 시작했습니다매년 조금씩 증가해온 아이브로우에 대한 관심이 지난 한 해 눈에 띄게 늘었습니다. 오픈서베이의 뷰티 트렌드 리포트를 통해 2040여성의 뷰티 트렌드를 한눈에 파악하실 수 있습니다

                               

출처 오픈서베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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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성 그루밍 트렌드 리포트 2018

한국 20~30대 남성은 그루밍에 적극적입니다아내/여자친구를 통해 화장품에 대한 정보를 얻던 과거와는 달리인터넷을 검색하고 사용 후기를 확인하는 경향이 큰 폭으로 증가했습니다이들은 폼클렌저와 스킨 로션을 기본으로 평균 7가지의 제품을 사용하며트러블이나 블랙헤드안색 등 피부에 대한 고민을 보다 구체적으로 얘기합니다탈모에 대한 고민은 생각보다 일찍 시작됩니다. 30대의 40%는 탈모를 걱정하고 있으며 증상을 경험한 이도 절반을 훌쩍 넘습니다매년 성장하고 있는 그루밍 시장에서 남성들의 생각과 행태는 어떻게 달라지고 있을까요

                               

출처 오픈서베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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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번역자료 #세계1주

  

2018 검색 엔진 최적화(SEO) 트렌드 및 랭킹 요소(인포그래픽)

모든 SEO 전략에 필수적인 요소를 포함한 검색 엔진 최적화의 최신 트렌드 인포그래픽입니다.

                               

출처 BLOGKE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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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 모바일 쇼핑 앱 트렌드 리포트 번역본

쇼핑 앱은 게임 앱 다음으로전 세계적으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앱 카테고리입니다특히쇼핑 앱은 2017년에 비해 54%의 성장을 보였으며미국에서는 전체 이커머스 매출의 20%를 차지한다고 하는데요liftoff의 수 만건의 데이터를 활용하여, '설치 > 등록 > 구매'라는 주요 마케팅 퍼널 단계 별로 성별, OS지역별월별 유저 획득비용과 전환율그리고 모바일 행동 패턴에 대한 분석 자료를 제공합니다.

                               

출처 Liftoff_Shopping_Apps_Report_20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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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리 미커의 “인터넷 트렌드 리포트 2018” 주요 시사점

매년 이맘때이면전세계의 마케터, tech 업계의 종사자들이 기다리는 리포트가 있습니다바로인터넷 트렌드의 바이블로 여기는 메리미커(Mary Meeker) '인터넷 트렌드 리포트' 2018년 분석 자료가 5/30에 발표되었는데요해당 리포트는 인터넷 그루인 메리 미커(모건스탠리 애널리스트)가 현재 VC 클라이너 퍼킨스(Kleiner Perkins)의 파트너로 1995년부터 매년 인터넷 산업을 분석한 보고서를 내놓았습니다올해에도 294장 분량의 인터넷의 미래에 대한 전망 분석 슬라이드는 전세계의 기업인연구원 및 인터넷 최신 트렌드를 따르는 이용자들에게 유용한 도움이 되는 보고서이자 동시에 많은 인기가 있는 이유입니다본 보고서에서는 해당 리포트인 ‘Internet Trends 2018’의 주요 시사점을 정리한 기사를 바탕으로 재편집한 콘텐츠입니다.

                               

출처 INTERNET-TRENDS-REPORT-20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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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 업종별 앱 트렌드 큐레이션

작년 글로벌 앱 다운로드는 175억을 돌파했고소비자 지출도 862억을 돌파했습니다.

전세계적으로 앱 참여는 모바일 웹 트래픽을 넘어서고 있는데요음악소셜금융쇼핑게임 각 영역에서 트렌드 자료를 큐레이션 해드릴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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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 구글의 5가지 트렌드_5 Google Trends for 2018

작년 전세계 구글 데스크톱 시장 점유율은 90%를 상회했으며스마트폰에서는 94.94%의 점유율을 기록했다고 합니다웹사이트를 가지고 있는 마케터나 광고주라면 구글의 트렌드를 잘 지켜봐야 하는데요트렌드가 궁금한 당신을 위해 '5 Google Trends for 2018'를 번역해드립니다.

                               

출처 beGur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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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 유튜브 마케팅 트렌드 9_YouTube Marketing Trends 2018 번역본

오픈애즈에서 제공해드리는 ‘YouTube Marketing Trends 2018: 9 Trends to Help YouTube Creators Succeed’ 번역본을 통해 유튜브 조회수를 높이고동영상 마케팅을 성공적으로 집행하며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방법을 확인해보세요.

                               

출처 BuyVi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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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 모바일 디자인 트렌드 5가지

최근 '모바일 퍼스트(Mobile First)'를 넘어 '모바일 온리(Mobile Only)' 시대가 다가옴에 따라 모바일 플랫폼에서의 기획과 디자인에 대한 관심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새로운 기술과 트렌드에 비해 작은 크기의 모바일 화면에서 표현할 수 있는 디자인이나 모션은 제한적이여서 디자인 레이아웃상호작용할 수 있는 모션의 다양화 등 더욱더 사용자의 시선을 사로잡을 수 있는 기획이 요구됩니다작은 화면에서의 사용자 경험을 높이기 위해 더 좋은 아이디어가 필요하고 어떤 콘텐츠를 어떻게 표현할지 고민이 되신다면이번 '5 Mobile design trends to watch in 2018' 번역본에서 제시하는 올해 모바일 디자인 트렌드 5가지를 참고해시기 바랍니다.

                               

출처 MOBILE MARKE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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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달을 높여주는 2018년 페이스북 광고 트렌드 4

최근 페이스북 페이지의 도달율이 크게 감소하는 것을 체감할 뿐 아니라'기사'보다 '가족과 친구'의 콘텐츠를 뉴스피드에 우선적으로 노출한다는 정책을 공식적으로 발표했는데요잠재 고객 도달을 높여줄 수 있는, 2018년 가장 중요한 페이스북 광고 트렌드 4가지를 번역본으로 제공해드립니다.

                               

출처 SM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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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트렌드

  

마케터 리포트

다양한 산업군회사규모연차로 구성된 319명 마케터의 생각과 고민에 대한 리포트입니다.

                               

출처오픈서베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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웰니스 트렌드 리포트 2018

건강한 삶을 위한 일상식생활 전반의 행태와 인식을 분석하였습니다.

                               

출처 오픈서베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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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B식품 트렌드 리포트

소비자가 주로 구매하는 PB식품을 살펴보면 과자/스낵류(67.0%), 냉동식품류(44.2%), 유제품류(43.0%) 순으로 많이 판매됩니다과자나 스낵류에 대한 만족도가 가장 높으며 ‘가격대비 높은 품질이나 ‘저렴한 가격이 주된 만족 이유로 꼽힙니다. PB생수나 물유제품 류는 ‘가격이 라면은 ‘으로 인한 만족이 높습니다그러나 같은 가격이라면 PB식품보다 일반 제조사의 제품을 사겠다는 의견이 아직은 더 많습니다.

                               

출처 오픈서베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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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혼에 관한 리포트 2018

결혼과 준비과정그리고 저축/금융 투자 관련 인식까지 <결혼에 관한 리포트 2018>에서 전해드립니다. 

                               

출처 오픈서베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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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시 보는 2018 트렌드 동향

  

2018년 주목해야 할 이커머스 트렌드 5

01. 이미지 검색 - 나는 카메라로 검색한다

02. 개인 맞춤형 서비스 - 이커머스와 인공지능 기술의 결합으로 주목!

03. 체험형 AR - 소비자에게 새로운 경험 제공

04. 음성 쇼핑 - 터치는 가고 음성이 대세!

05. 모바일 결제 증가 - 모바일 플랫폼 내에서 '원터치구매

                               

출처 나스미디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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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 커머스 및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 전망 보고서

커머스의 세계는 빠르고또 획기적으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크리테오는 올해 리테일러브랜드 및 마케터들에게 흥미로운 기회와 도전과제를 제시할 8가지 주요 트렌드를 제시합니다.

                               

출처크리테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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