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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타그램 스토리를 활용한 리드 제네레이션 방법

DMCU

2018.08.27 21:24 조회수 28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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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타그램 스토리를 활용한 리드 제네레이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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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글은 How to Use Instagram Stories to Drive Traffic to an Opt-In Form 를 번역한 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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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타그램을 활용하여 뉴스레터 구독자를 늘리고 싶은가요? 인스타그램을 통해 리드 제네레이션(Lead Generation) 캠페인을 진행하고 싶으신가요?

오늘은 인스타그램 스토리 기능을 활용하여 옵트인(Opt-in) 페이지의 트래픽을 증대시키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고자 합니다. 

 

 

How to Use Instagram Stories to Drive Traffic to an Opt-In Form by Adina Jipa on Social Media Examiner.

 

1. 옵트인(Opt-in)을 위한 혜택 결정

 

인스타그램 스토리는 소셜미디어 방문자들을 리드(Lead)로 전환시키는 데 도움을 줍니다. 인스타그램 스토리의 아름답게 제작된 비주얼과 실시간 스토리텔링은 참여도가 높은 인스타그램 사용자들을 옵트인 페이지로 끌어들이는 역활을 하게 됩니다.

 

인스타그램 스토리 콘텐츠를 개발하기 전에 우리의 어떤 혜택 제안이 사용자들을 옵트인(Opt-in) 할 수 있게 이끌 수 있는지 결정해야 합니다. 물론 해당 옵트인 페이지는 모바일에 최적화되어 있어야 하며, 그들이 이메일 등의 자신의 개인 정보를 제공할 만한 가치와 혜택을 제안해야만 합니다.

 

일반적인 혜택 제안은 다음과 같습니다.

 

-제품 할인 혜택

-무료 e북

-무료 제품 및 서비스 체험 기회

-옵트인 기반의 경품 이벤트

 

2. 혜택 제안을 보여주기 위한 인스타그램 스토리 컨텐츠 개발

 

어떤 혜택을 제공할 지 결정하고 나면, 옵트인 양식이 들어있는 랜딩 페이지를 개발할 차례입니다. 이 랜딩 페이지 제작이 완료되면 동일한 글꼴과 색상 및 기타 다양한 요소를 사용하여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만들어야 합니다.

 

Canva로 이미지 만들기

 

인스타그램 스토리 콘텐츠를 돋보이게 만들기 위해서는 고품질의 비주얼이 필요합니다.  Easil , WordSwag 또는 Canva 와 같은 디자인 도구를 사용하여 원하는 이미지의 모양과 느낌을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습니다. Canva에는 다양한 형태의 60,000개 이상의 템플릿이 있습니다.

 

 

왼쪽에있는 템플릿 찾기를 클릭하고 Canva에서 "Instagram Your Story"를 검색하십시오.

 

Canva에서 맞춤형 인스타그램 스토리 템플릿을 무료로 만들기 위해서는 왼쪽에 ‘Find Templates’을 클릭하고 “Instagram Your Story”를 검색하십시오.  그런 다음 인스타그램 사이즈(1080 x 1920 px)에 맞는 다양한 레이아웃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미 만들어져 있는 레이아웃 중 하나를 클릭하여 Canva의 대시보드에서 엽니다. 여기에서 필요에 따라 디자인 수정(텍스트, 글꼴, 색상 등)이 필요하다면 다른 레이아웃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Canva에서 레이아웃을 선택하고 원하는대로 디자인을 수정하십시오.

 

자신의 사진이나 이미지를 직접 업로드하고 싶다면, 왼쪽 사이드바에서 ‘Uploads’를 클릭하고 ‘Upload Your Own Images’를 클릭하면 됩니다. 그리고 해당 이미지를 자신의 컴퓨터에서 찾아 올리면 됩니다.

 

미리 정의된 콘텐츠를 올리기 위해 ‘Text’ 탭을 클릭하면 삽화나 도형 같은 다른 디자인 요소들도 추가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 탭을 클릭하여 미리 정의 된 컨텐츠를 Canva에 추가하십시오.

 

작업이 끝나면 페이지 상단의 ‘Download’ 버튼을 클릭하고 디자인을 다운로드하면 됩니다.


Adobe Spark로 이미지에 애니메이션 텍스트(Animated Text) 추가하기

 

좋은 이미지를 만들려면 Adobe Spark 나 Hype Type (iOS Android 용)와 같은 툴을 사용하여 세련된 그래픽을 만들거나 이미지에 애니메이션 텍스트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Adobe Spark는 데스크톱과 모바일 모두 무료로 제공됩니다. 데스크톱에서 Adobe Spark를 사용하여 인스타그램 스토리 디자인을 만들기 위해서는 로그인 후에 아래와 같이 탭에서 새로운 포스트 만들기를 선택하면 됩니다.

 

 

+ 아이콘을 탭하면 Adobe Spark에서 새 게시물을 만들 수 있습니다.

 

다음 카테고리들을 탐색하고 게시물에 사용하고 싶은 인스타그램 스토리 템플릿을 고릅니다.

 

 

Browse through the categories and pick the Instagram story template you want to use for your post.

 

탬플릿이 열리면 오른쪽 메뉴에서 ‘Add’ 버튼을 클릭하여 아이콘이나 브랜드 로고와 같은 디자인 요소를 추가합니다. 자체 브랜딩을 하고 싶다면 월 $7.99달러의 유료 요금제를 사용해야 합니다.

 

 

 

오른쪽 메뉴의 추가 버튼을 클릭하여 아이콘이나 브랜드 로고 등의 텍스트와 디자인 요소를 Adobe Spark 게시물에 추가하십시오. 

 

디자인을 커스터마이징했다면 ‘Download‘를 클릭하여 다운받습니다.

 

Adobe Spark Post 모바일 어플리케이션(iOS Android 용)을 사용하면 모바일에서 애니메이션 텍스트 효과를 이미지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 버튼을 선택하고 카메라 롤에서 이미지를 선택하십시오. 크기 선택 화면에서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선택한 다음에 ‘Done’을 누르면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Adobe Spark Post 모바일 앱으로 크기를 선택하십시오.

 

이제 이미지를 더블 클릭하여 텍스트를 추가하십시오. 글꼴, 색상 및 스타일을 원하는대로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에 만족하면 다음 단계는 텍스트에 애니메이션 효과를 주는 것입니다.

 

‘Effects’를 클릭하고 ‘Text animation’ 옵션을 선택하십시오. 그러면 이미지 효과를 미리 보기할 수 있습니다. 이후 ‘Done’를 눌러 작업을 저장합니다.

 

 

Adobe Spark Post 모바일 앱으로 텍스트 애니메이션 옵션을 선택하십시오.

 

디자인이 끝나면 화면 상단의 ‘Share’를 눌러 영상을 포스팅하거나 휴대폰에 영상을 다운로드할 수도 있습니다. 월 $9.99 달러의 유료 요금제를 이용하면 Adobe Spark 로고를 삭제하고 이미지를 올릴 수 있습니다.

 

3. CTA 버튼과 위치 스티커(Location Stickers)로 인스타그램 스토리 컨텐츠 최적화

 

컨텐츠 디자인이 끝나면 이제 인스타그램에 스토리 포스트를 올릴 차례입니다.

 

CTA 링크 포함

 

할인 쿠폰 제공을 혜택으로 한 뉴스 레터 구독 랜딩 페이지에 트래픽을 유도하기 위해서는 옵트인 페이지로 클릭하여 들어가는 CTA 링크를 추가하거나 혹은 간단하게 인스타그램 바이오(Bio)에 해당 링크를 추가하여 오디언스들에게 해당 링크 클릭을 요청하는 방법이 있을 것입니다.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CTA 링크를 추가하는 Swipe Up 기능은 팔로워가 10,000명 이상일 경우에만 지원이 되는데요,

 

스토리를 만들 때 링크를 추가하려면 화면 상단의 링크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옵트인 페이지로 연결되는 URL을 추가하면 됩니다.

 

 

화면 상단의 링크 아이콘을 탭하고 Instagram 스토리 포스트에 URL을 추가하십시오.

 

또 다른 방법인 인스타그램 바이오 안에 링크를 추가하는 방법은 팔로워 숫자와 상관없이 모두 가능하며 오디언스들에게 해당 링크를 클릭해야만 하는 이유와 그로 인한 혜택을 명확히 전달하십시오. 외우기 힘든 복잡한 URL이 아니라 읽을 수 있고 외울 수 있는 URL을 삽입하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Instagram 프로파일의 바이오 섹션에 CTA 링크를 삽입하십시오.

 

동일한 CTA 링크를 활용하여 일일 혹은 주간 단위로 캠페인을 홍보하는 게시물을 올릴 수도 있을 것입니다.

 

위치 및 해시태그 스티커 추가

 

타깃 오디언스가 잘 아는 주제나 이벤트를 활용해보십시오.

 

지역 행사에 대한 영상을 만들고 포스팅하고 지역적인 스티커 혹은 해시태그 스티커를 해당 인스타그램 스토리 콘텐츠에 추가하십시오. 이 전략을 통해 주변에 있는 고객들에게 다가가고자 하는 로컬 비즈니스와 특정 지역 내 잠재 고객을 타깃팅하려는 글로벌 브랜드 모두 도달 범위를 넓힐 수 있습니다.

 

탐색(Explore) 및 위치(Location) 스토리는 사람들이 특정 위치를 검색하는 동안 스토리 컨텐츠를 발견하게 해주는 두 가지 기능입니다. 위치 검색은 일반 인스타그램 게시물 뿐만 아니라 스토리 아이콘으로도 채워질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스토리 아이콘을 클릭하면 해당 위치 스티커로 최근 스토리를 볼 수 있습니다.

 

새로운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만들 때 위치 정보 기반 디지털 스티커를 추가하려면 아래와 같이 화면 상단의 웃고 있는 사람 얼굴 아이콘을 클릭하십시오.

 

 

지리적 태그 기반 스티커를 Instagram 스토리에 추가하려면 화면 상단의 행복한 얼굴 아이콘을 탭하십시오.

 

그런 다음, 트레이에서 위치 스티커를 선택하고 다음 화면에서 해당 위치를 선택하십시오. 스티커를 눌러 시각적인 스타일과 크기를 커스터마이징하면 끝입니다.

 

 

Choose the Location sticker from the tray.

 

지역 내 잠재 고객들에 대한 노출을 강화하고 대화를 촉진시키기 위해 스토리 게시물에 위치 기반 해시태그를 최소 3개 이상 추가하십시오. 예를 들어, 뉴욕 기반의 비즈니스로 밋업을 준비하는 인스타그램 마케터라면 #meetupnewyork 라는 해시태그를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4. 스토리 광고 및 주요 내용을 통한 콘텐츠 도달 확대

 

인스타그램 스토리 광고 및 리드 제네레이션 양식은 스토리 컨텐츠의 도달 범위를 확대하고 옵트인 페이지의 트래픽을 증대시켜 보다 많은 리드를 확보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하이라이트로서 관련 스토리 컨텐츠를 프로필에 저장하면 노출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구매 고객 페르소나를 타깃으로 하는 인스타그램 스토리 광고

 

인스타그램 스토리 광고는 방문자가 스토리 사이에서 보는 광고입니다. 광고는 최대 3개의 미디어를 추가할 수 있는데, 사진, 영상, 그리고 회전형(carousel) 포맷을 만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광고 관리자, Creative Hub, 그리고 API를 사용하여 광고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페이스북 광고 관리자의 경우, 캠페인 목표에서 도달(Reach)을 선택하십시오.

 

 

Facebook 캠페인의 목표로 도달 범위를 선택하십시오.

 

그런 다음, 인구 통계, 관심사 등을 기반으로 타깃 고객을 선택하십시오. 광고 게재 위치에서 자동 게재 위치를 선택하면 자동으로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통해서도 광고가 표시됩니다. 만약 광고가 표시되는 미디어를 직접 선택하고 싶다면 게재 위치 선택에서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선택하면 됩니다.

 

 

게재 위치 수정을 선택하고 Instagram Stories를 선택하십시오.

 

이후 전체 광고 예산과 광고 컨텐츠를 만들어 광고 크리에이티브를 최종 설정합니다.

 

단일 이미지 광고를 선택한 경우, 최대 6개의 광고 영역마다 하나의 이미지가 있는 광고를 만들 수 있습니다. 모든 광고는 일반적으로 인스타그램 스토리와 비슷하지만 스폰서 태그가 있습니다. 영상을 선택하는 경우 해당 영상 파일의 확장명이 .MOV, .MP4, 혹은 .GIF이고 15초를 넘지 않게 하십시오.


리드 제네레이션 양식을 광고에 추가하기

 

리드 제네레이션 양식은 뉴스 레터 구독 같은 새로운 리드를 확보하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리드 양식을 지원하는 리드 제네레이션 광고는 페이스북 및 인스타그램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리드 제네레이션 광고를 진행하려면 광고 관리자에서 목표를 Lead Generation 을 선택하고 다음으로 넘어가면 됩니다.

 


Facebook 캠페인의 목표로 리드 생성을 선택하십시오.

 

그런 다음 잠재 고객, 게재 위치, 예산 및 일정을 선택합니다. 게재 위치 섹션에서 광고를 게재할 위치를 선택합니다.

 

광고 소재를 클릭한 다음, 아래로 크롤링하여 옵트인 양식을 만들게 됩니다. 인스타그램에서는 사용자에게 이름, 이메일, 전화번호 및 성별을 묻는 란만 추가할 수 있습니다. 개인 정보 취급 방침이나 웹사이트에 대한 링크도 여기서 추가할 수 있습니다.

 

 

 

새 양식을 클릭하여 광고의 리드 양식을 만드십시오.

 

캠페인 관련 스토리 컨텐츠 하이라이트

 

인스타그램의 하이라이트 기능을 사용하여 특정 테마로 그룹화하고 비즈니스 프로필에 영구적으로 배치할 수도 있습니다. 하이라이트를 만들어 진행 중인 캠페인을 홍보하는 스토리를 그룹화할 수도 있습니다.

 

아래 Amy Porterfield 가 프로필에서 Freebies에 대한 하이라이트 기능을 추가한 것을 확인해보십시오.

 

진행중인 캠페인을 홍보하는 이야기를 그룹으로 묶는 하이라이트를 만듭니다.

 

 

새로운 하이라이트 앨범을 만들려면 프로필로 이동하고 사용자명과 바이오 아래 + 버튼을 클릭하십시오.

 

다음 화면에서는 커버를 선택하고 앨범의 이름을 입력합니다. 그런 다음 추가를 눌러 스토리를 추가합니다. 인스타그램 스토리 하이라이트커버를 커스터마이징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이 기사를 참조하세요.

 

*번역본 출처 : 디지털 마케팅 큐레이션

*원문 출처 : socialmediaexamin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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