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애즈의 매거진

카오페이, 결제 가능 매장 넓혀나가 / 도요타, 우버에 5억달러 투자

오픈애즈

2018.08.29 16:33 조회수 766

카오페이, 결제 가능 매장 넓혀나가 / 도요타, 우버에 5억달러 투자


 

#카카오페이, 결제 가능 매장 넓혀나가 

최근 카카오페이가 편의점, 화장품샵, 카페, 음식점 등 다양한 오프라인 매장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한편, 이를 더 확장하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카카오페이는 영화관과 대형 마트와 신규 제휴를 맺어 이제 CGV와 롯데마트에서도 카카오페이 매장결제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또한, 커피빈과 같은 신규 제휴매장에서 1+1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라고 합니다. 

 

#패스트캠퍼스, 지식공유 컨퍼런스 퓨처컨퍼런스 2018 개최 

패스트캠퍼스가 9월 28일 코엑스 그랜드 볼룸에서 블록체인, 인공지능(AI), 기업가정신, 크리에이티브 부동산 등 주목받는 산업의 리더들의 연사로 이루어진 퓨처컨퍼런스 2018을 개최합니다이번 행사는 올해로 2번째를 맞이했으며 4차 산업에 주목받는 5개의 트랙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크리에이티브 트랙에 주요 연사로는 구글 UX Manager, 네이버 UX Lead, Microsoft Ai & Reserch 인터렉션 리드 디자이너가 참여합니다. 인공지능(AI)트랙에는 NVIDIA 상무, eBay Korea CTO, 네오사피엔스 Research Scientist 등이 강연할 예정입니다. 패스트캠퍼스 이강민 대표는 "퓨처컨퍼런스는 단순히 전문가를 통해 미래를 예측하는 자리가 아닌, 필요한 경험을 모으고 이를 공유해 불확실한 미래 속에서 고군분투하는 젊은 청년들의 변화를 함께 만들어가고자 기획했다"라고 말했습니다. 

 

#도요타, 우버에 5억달러 투자

도요타가 우버에 5억달러를 투자했다고 합니다. 이번 파트너십을 계기로 도요타 시에나 미니밴에 우버의 자율 주행 기술이 탑재될 예정입니다. 두 기업은 앞으로 이 프로젝트를 "Autono-MaaS"라고 칭할 예정입니다. 도요타는 지난 1월 CES(소비자 가전 전시회)에서 아마존, 마쯔다, 피자헛과 같은 회사들과 협업하며 전기 자율 주행 셔틀을 개발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IT기술 교육 플랫폼 인프랩, 5억원 투자 유치 

인프랩이 운영중인 'InFlearn'은 IT 기술 교육 플랫폼으로 프로그래밍, 디자인, 인공지능, 온라인 마케팅등 다양한 실무 관련 지식을 학습할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2016년 1월 런칭하였으며 가입자는 12만명, 월 사용자 학습 횟수는 20만회정도 됩니다. 최근 인프랩은 본엔젤스로부터 5억원을 투자 유치를 받았으며, 이를 통해 학습자들의 사용성을 개선하고, 개인별 학습 추천 기능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 #패스트캠퍼스
  • #카카오페이
  • # 도요타
  • #인프랩

유사 카테고리의 인기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