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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디어 & 마켓 리포트_9월호

메조미디어 Insight M

2018.09.04 20:02 조회수 22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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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ezzoMedia - Media & Market Report [9월 호]    

 



01 주요 미디어 이슈
01-1. 네이버
지역소상공인을 위한 모바일 DA 광고 출시
•내 가게 주변 지역에서 모바일 네이버 콘텐츠 소비 유저를 타겟팅하여 노출하는 배너 광고 상품 출시
•모바일 네이버 연예/스포츠 지면에 노출되며, 유효 노출된 횟수에 따라 합리적인 단가로 과금
•스마트플레이스에 업체를 등록하고 소재 정보를 등록한 업체는 누구나 집행 가능(*현재 음식점 카테고리 우선 적용)
01-2. 유튜브
유튜브, SKIP 불가 광고 도입 예고
•유튜브 자사 테크팀에서 운영하는 채널 ‘크리에이터 인사이더’를 통하여, 프리롤 광고 Skip 불가 상품 확대 예고
•크리에이터가 Skip 가능 광고 or Skip 불가 광고 중 선택할 수 있게 될 것으로 보이며 이르면 내달 구글 공식 발표 예정
•해당 정책을 통하여 창작자의 유튜브 선호도 증가 및 수익 증대 예상되며, 단초수 광고 소재 활용도 낮아질 전망
01-3. 애플
애플 검색광고(Search Ads) 한국 서비스 개시
•애플 앱스토어 검색 결과 페이지 최상단에 노출되는 앱 광고 상품 ‘Search Ads’ 한국 서비스 개시
•2016년 10월 미국 앱스토어에 처음 적용된 이후 총 13개 국가에 서비스 되고 있으며, 2018년 8월 한국에도 공식 런칭
•유저의 검색 키워드와 관련된 앱이 노출되며, 앱스토어 등록된 메타 데이터를 활용하여 소재 제작 됨
01-4. 미디어브리프(8-9월)
광고 상품 
네이버
브랜드검색 '익스텐션형' beta 종료 및 정식 출시(8/31~) : 정식 출시에 따른 가격 변돌 有
카카오
Kakao광고 1200x600 배너 노출지면 확대: m.Daum 메일 / m.Daum 카페뷰 / 카카오톡 채널탭 카페뷰
마이다스 내 ‘커버스토리’ 상품 판매 종료 예정(9/5): Kakao광고 플랫폼 이관 예정
SMR
SMR 멤버스 제휴 매체 확장(9/6): 줌(zum.com) 지면 추가 예정
홈초이스(DCATV) 보너스 적용 방송사 확대: 지상파 3사 → 지상파3사 + CJ + JTBC + 종편3사(8/21~)
아프리카TV
2018-19 EPL 스폰서 패키지 출시: PC + 모바일 영상 및 배너 패키지, 월 단위 판매
매체 프로모션 
네이버
11월 스페셜DA 할인 프로모션: 11/1~11/18집행분 20% 할인, 11/19~12/2 집행분 40% 할인
TVING
하반기 단가 할인 프로모션: 기본 단가 CPM 12,000원 → CPM 8,000원 / 장초수 100% → 50% 할증


02 Focus Media
02-1. 글로벌 미디어의 국내시장 진출 본격화
•다양한 분야의 국내 기업들이 글로벌로 진출함에 따라, 해외 미디어들의 관심이 증가 하고 있음
•최근 미주, 중국, 유럽 기반 미디어들의 국내 진출로 해외 지역별 특화 매체를 유연하게 활용 할 수 있게 됨
•지역 별 문화와 미디어 소비 행태를 고려한 캠페인 집행 가능
02-2. OATH - 글로벌 채널과 방대한 데이터를 보유한 통합 미디어 브랜드
•미국 최대 이동통신업체 Verizon Company에서 온라인 사업부문 AOL과 야후를 통합한 미디어 브랜드 ‘Oath’ 론칭
•전 세계 10억 여명이 사용하는 수 많은 Oath 통합 미디어(Yahoo, msn, tumblr등)를 활용하여 캠페인 진행 가능
02-3. 아이클릭 - 중국 최대 규모의 DSP 솔루션 기업
•중국 6.8억 디지털 사용자의 98%까지 도달 가능한 중화권 최대 DSP 미디어
•텐센트(프리미엄 파트너사), 바이두, 유니온페이 등 매머드급 미디어 데이터를 활용하여 캠페인 타겟 최적화
•빅데이터 솔루션 ‘i Audience’ 활용 하여 중국 타겟 분석 / ‘Brand Tracker’로 경쟁사 분석 가능
02-4. 데일리모션 - 유럽 지역 기반, 글로벌 동영상 플랫폼
•프랑스 비방디사의 동영상 플랫폼, 18개 언어 / 35개의 글로벌 현지 특화된 서비스로 콘텐츠 노출
•월 3억 명 이상이 30억 회 이상 시청, 규모 있는 글로벌 캠페인 집행 가능
•최근 국내 세일즈를 위해 메조미디어 광고 파트너십 체결 및 국내 프리미엄 콘텐츠/채널 제휴

03 Case Study
글로벌 사례
03-1. ANGRY BIRD / 모바일 게임 ‘ Angry Bird ’ 앱 설치 캠페인
앱 데모 광고 활용한 앱 설치 캠페인
•신규 앱 설치 전, 게임을 미리 플레이 해볼 수 있도록 Game Preview 기능 지원
•Facebook 피드상에 노출되며, 클릭 시 게임 데모 페이지로 이동되어 시연 가능 → 랜딩은 앱 설치 페이지로 이동
국내 사례
03-1. 휠라언더웨어 / 휠라 언더웨어 ’ 브랜딩 캠페인
신학기 시즌이슈 활용한 대학생 타겟 캠페인
•코어 타겟인 대학생 도달율을 높이기 위하여, 대학생들이 이용하는 타겟 매체 ‘애드투페이퍼’ 활용
•트래픽이 증가하는 개강 시즌(4월)에 중점적으로 활용하였으며, 클릭 수와 기간을 동시 보장하는 광고 상품으로 안정적인 운영
03-2. 한국투자증권 / 한국투자증권 ‘ 비대면 주식 계좌 개설 ’ 캠페인
11번가 x 한국투자증권 콜라보 캠페인
•11번가에서 사용할 수 있는 쿠폰을 리워드로 활용하여, 비대면 주식 계좌 개설 캠페인 진행
•모바일 메인 배너에서도 아웃링크(광고주 페이지로 이동)를 허용하여 이벤트 참여 이탈율 최소화 함

04 New Media
04-1. 다방 - 부동산 O2O 플랫폼
· 누적 다운로드 1,500만의 부동산 앱, 분양 특화 광고 상품 보유
· 다방 메인에 분양정보를 위치시켜 유저 노출 극대화, 정보 업데이트 알람 기능으로 지속적인 관심 유도 가능
ㆍ형태 : 모바일 앱
ㆍ매체력 : 누적다운로드 1,500만 / MAU 300만
ㆍ판매방식 : 패키지
ㆍ상품 유형 : 배너/앱푸시
특징 : 분양광고만 집행 가능(아파트, 상가 등)

04-2. 하우스앱 - 인테리어 커뮤니티 앱
· 인테리어 정보를 담은 커뮤니티 앱으로 전반적인 라이프스타일 관련 캠페인 집행 용이
· 누적 회원수 230만 명(SNS 팔로워 포함), 네이티브한 리뷰 콘텐츠와 브랜드 DA로 커머스까지 연결 가능
ㆍ형태 : 모바일 앱
ㆍ매체력 : 앱 회원 100만명, SNS 팔로워 130만명
ㆍ판매방식 : -
ㆍ상품 유형 : 배너/앱푸시/네이티브애드/체험단
기타 : SNS 콘텐츠 집행 가능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04-3. 교보문고 - 디지털 서점 플랫폼
· PC/MOBILE 플랫폼을 모두 가지고 있는 국내 1위 서점 미디어
· 1,500만 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34개의 오프라인 매장을 결합한 크로스미디어형 광고 가능
ㆍ형태 : PC/MOBILE APP
ㆍ매체력 : 회원 1,500만 / PV 6,000만, UV 620만
ㆍ판매방식 : CPP/CPT
ㆍ상품 유형 : 배너/LMS/앱푸시
특징 : 출판, 교육, 문화 관련 업종 추천


ㅣ자료출처 메조미디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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