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애즈의 매거진

인스타그램, 쇼핑앱 IG쇼핑 개발 중 / 광고업계에서도 52시간 근무제 도입 준비

오픈애즈

2018.09.07 15:03 조회수 1813

인스타그램, 쇼핑앱 IG쇼핑 개발 중 / 광고업계에서도 52시간 근무제 도입 준비

 

#인스타그램, 쇼핑앱 준비 중 

더버지에 의하면 인스타그램이 단독 쇼핑 앱을 준비하고 있다고 합니다. 'IG 쇼핑'이라고 불리게 될 이 앱은 아직 출시가 확정되지는 않았지만 경쟁 우위를 가지고 있다고 인스타그램 내부에서 자신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미 많은 기업과 광고주들이 인스타그램 계정을 보유하고 있고, 기업 계정에서 개별 제품을 태그하는 기능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인스타그램 쇼핑앱의 성공 가능성이 높게 보입니다. 

 

#광고업계도 52시간 근무 도입

지난 3월 근로기준법 개정 전까지 광고계는 특례업종에 포함되어 장시간 노동이 불가피할 경우에는 주 12시간을 초과해 연장근로가 가능했습니다. 하지만, 근로기준법이 개정되며 특례업종에서 제외돼 2019년 7월까지 임직원이 300명 이상인 광고 회사에서도 주 52시간 근무제를 적용해야 됩니다. 이에 해당되는 업체는 제일기획, 이노션, HS애드, 대홍기획, SM C&C 등이 있다고 합니다. 제일기획은 광고회사 중 처음으로 주 52시간 근무제 시범운영을 시작했습니다. 제일기획은 '선택적 근로시간제'와 '재량 근로제'를 나눠서 적용되며, '선택적 근로시간제'는 월 평균 주 40시간 내에서 출 퇴근 시간과 근로시간을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는 제도이며 '재량 근로제'는 근무 방식이나 근로시간 관리에 대해 직원에게 재량권을 주는 제도입니다. 제일기획 외에 다른 회사들도 TF팀을 구성하거나 시범 운영을 하는 등 다양한 준비 절차를 밟고 있습니다. 

 

#일본에서도 카카오 택시 이용 가능 

카카오모빌리티가 일본 최대 모바일 택시 호출 서비스 재팬택시와 제휴를 체결했다고 합니다. 재팬택시는 일본 1위 택시 사업자인 일본교통 그룹사의 앱으로 일본에서 가장 큰 택시 호출 앱 '전국택시'를 운영 중 입니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재팬택시에 15억엔 (약 150억원)을 출자했으며 재팬택시가 해외 기업과 제휴를 맺은 것은 이번이 최초입니다. 이번 제휴를 통해 한국인들은 일본에서 카카오 T 앱을 통해 전국택시를 호출하고, 일본인은 한국에서 전국택시로 카카오T 택시를 호출할 수 있게 됩니다. 

 

#꽃 정기구독 서비스 꾸까, 30억 투자 유치 

꾸까는 2주마다 꽃을 배송 받는 서비스로, 3만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꾸까는 2014년 첫 설립되어 지난해 매출 50억원을 넘어섰습니다. 꾸까가 KB인베스트먼트, 아주IB, SBI인베스트먼트에서 총 30억원을 투자받았다고 합니다.  

 

  • # 제일기획
  • #정기구독서비스
  • #일본
  • # 카카오T
  • # IG쇼핑

유사 카테고리의 인기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