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한 주 간 마케터들이 가장 많이 찾아본 이야기
-
※ 이미지를 클릭하면 해당 콘텐츠로 이동합니다.

프리미엄 마케팅에 대한 이야기를 펼치게 된 계기는 이런 질문에서였다.
럭셔리, 패션, 뷰티 브랜드를 광고주로 두는 패션 잡지사를 거쳐 쉐이크쉑 국내 론칭과 5호점까지의 마케팅을 펼쳐오며 자주 듣는 질문이었다. 지인들이 물어보는 ‘그런 브랜드들’은 무엇을 말하는 것이었을까? 프리미엄 브랜드의 공통점은 고급스럽고 화제가 끊이지 않으며 약간은 비싸지만 분명히 돋보이는 브랜드였다.
대표/운영진만 디렉션을 잘 하면 되는 것이 아니라, 중간 직급에 있는 사람들도 같은 맥락에서 주어진 일을 잘라낼 수 있어야 한다.
일을 잘 해내겠다는 의지가 강할수록, 그런 사람들이 많이 모인 조직일수록 문제는 더 쉽게 보이고 해결해야 할 리스트는 늘어나기 마련입니다.

핵심 성과 지표 (KPI)는 마케터가 진행한 수많은 마케팅 캠페인의 가치와 그 성공을 수치적으로 증명할 수 있는 지표입니다. 이를 통해 해당 캠페인이 과연 성공적인지 정확하고 명확하게 측정할 수 있게 되었죠. 그렇다면 SEO의 경우에는 그 성공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어떤 KPI를 잡아야 할까요?
본 글에서는 SEO에서 가장 중요한 KPI 9가지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상반기 동안 많은 관심을 받았던 글로벌 마케팅 트렌드
Best 5의 마케팅 콘텐츠들을 확인해보세요!
여러분들은 감성마케팅에 대해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감성마케팅은 말 그대로 고객의 감성을 자극하는 디자인이나 문구, 스토리 등을 통해 작게는 상품이나 서비스부터 크게는 브랜드에 긍정적인 이미지를 환기시키는 마케팅 전략입니다.
감성마케팅 사례 3가지를 소개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