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애즈의 매거진

택시업계, 카카오 모빌리티 반대 운동 / 구글, 광고 총괄 책임자 교체

오픈애즈

2018.10.05 14:48 조회수 1865

택시업계, 카카오 모빌리티 반대 운동 / 구글, 광고 총괄 책임자 교체


 

#택시업계, 카카오 모빌리티 반대 운동 

어제 오전 전국택시노동조합연맹 등 4개의 택시업계 단체가 카카오 모빌리티 사옥 앞에서 카카오 모빌리티 서비스 시행을 반대하는 집회를 열었습니다. 약 200여 명의 택시 기사들은 "카카오를 몰아내자!"라는 구호를 외치며 카카오의 카풀 서비스 중단 촉구를 요청했습니다. 차량 공유 서비스는 국내에서 불법이지만 출퇴근 시간은 예외적으로 가능하기 때문에 카카오 카풀 서비스가 가능합니다. 택시조합들은 이러한 예외 조항에 대한 삭제를 요구하고 있으며 택시종사자들의 생존권을 존중해달라고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구글, 광고 총괄 책임자 교체 

구글에서 106조 원 규모의 디지털 광고를 총괄하던 구글의 광고 사업 최고 책임자가 벤처 캐피털 기업 그레이락 파트너스로 이직했습니다. 그리고 이 자리는 구글 독스, 드라이브, G메일 등 구글의 생산성 응용 프로그램 제품을 맡았던 프라바카르 리기반이 맡게 될 것이라고 합니다한편 구글의 디지털 광고 매출은 세계 1위이며 구글의 모기업 알파벳 그룹의 총 매출중 85%를 차지하는 만큼의 핵심부서입니다. 

 

#넷플릭스, 한국 시장에 발판 넓혀 

넷플릭스가 한국에서 인재 영입을 시작하며 한국 시장 장악력을 높이려고 노력중입니다. IT업계에 따르면 최근 넷플릭스는 법무, 홍보, 마케팅, 사업전략 영역의 인재들을 충원중이라고 합니다. 국내에서 '옥자', '범인은 바로 너', 'YG 전자' 등의 오리지널 콘텐츠를 선보이며 구독자들을 늘리고 있으며 앞으로는 김은 희 작가의 신작 드라마 '킹덤'과 같은 콘텐츠도 공개할 예정입니다. 

 

  • # 구글
  • # 카쉐어링
  • #카카오모빌리티

유사 카테고리의 인기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