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애즈의 매거진

카카오택시, 연말부터 즉시 배차 서비스 개시 / 메조미디어, '옥토콘 2018' 개최

오픈애즈

2018.10.12 14:03 조회수 1076

카카오택시, 연말부터 즉시 배차 서비스 개시 / 메조미디어, '옥토콘 2018' 개최


#카카오택시, 연말부터 즉시 배차 서비스 개시 

카카오택시가 이번 연말을 목표로 '즉시 배차' 서비스 출시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즉시 배차 추가 요금은 4000-5000원 수준에서 결정된다고 합니다. 카카오택시는 기존에 '스마트 호출' 서비스를 출시했었으나 택시 운전사들이 승객을 골라 태우는 배짱 운행을 하는 행위는 여전히 일어나고 있습니다. 카카오가 새로 도입하는 즉시 배차 서비스는 택시기사가 승객을 고르지 못하며, 강제 배차가 이루어집니다. 또한 강제 배차를 거부한 운전사는 카카오택시 시스템 내에서 벌점을 부과 받고, 일정 수준 이상의 벌점이 쌓이게 되면 운전사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게 됩니다. 

 

#메조미디어, '옥토콘 2018' 개최 

메조미디어가 오는 18일 코엑스 파르나스타워에서 글로벌 마케팅 전략을 발표하는 '옥토콘 2018'을 개최한다고 합니다. 이번 컨퍼런스에는 텐센트, 구글, 아이클릭, 데일리모션, 오스, 어큐이티애즈, 트립어드바이져와 같은 각 권역을 대표하는 미디어 및 플랫폼 기업들이 초청되었습니다. 또한, 뷰티, 자동차, 전자, IT, 유통 등 각 분야별 국내 외 기업 250여 명의 광고주가 초대되어 글로벌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다고 합니다. 

메조미디어 생각 페이지 보러가기>

 

#페이스북 스마트스피커 포탈 출시

페이스북이 스마트 스피커 포탈(Portal) 시리즈를 발표했습니다. 페이스북은 미국에서 이 스피커의 예약 접수를 시작했다고 합니다. 이 스피커에는 아마존의 음성 인식 인공지능(AI)인 알렉사가 탑재되어 있으며 디자인도 아마존의 스마트 스피커 에코 쇼와 비슷하다고 합니다. 가격은 199 달러에서 시작하며 349달러 까지 있습니다. 타 스마트 스피커와 다른 점은 '동영상 채팅'에 중점을 두었다는 점입니다. 또한, 알렉사로 페이스북의 친구를 호출하여 동영상으로 채팅이 가능하다는 점도 있습니다. 

 

#옥외광고 효과를 과학적으로 검증 가능한가 

지난 5월부터 한국언론진흥재단, 한국옥외광고센터, SK텔레콤이 함께 옥외광고를 과학적으로 검증하는 사업을 준비해왔다고 합니다. SK텔레콤은 자사 기지국 데이터 기반으로 옥외광고 매체의 영향권 내에 있는 유동인구, 거주자 규모, 인근 직장인 빅데이터 분석을 진행하며 한국옥외광고센터는 빅데이터 분석 내용을 기반으로 옥외광고 효과를 측정하게 된다고 합니다. 이번 프로젝트의 결과는공개 컨퍼런스로 연내에 발표될 예정입니다. 


  • # 옥외광고
  • #메조미디어
  • #카카오택시
  • # 옥토콘
  • #[object Object]

유사 카테고리의 인기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