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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콜라보X] KCCx핑크퐁, 뉴발란스x로꼬·우원재, 피카츄x뭉크, 롯데제과 빵또아x세븐일레븐, CUx유병재

오픈애즈

2018.10.18 17:23 조회수 9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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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콜라보X'는 브랜드 성장에 새로운 모티브를 제공해 드리기 위해 기획된 '콜라보마케팅 사례'모음 소식지입니다.

 

KCCx핑크퐁(건축/인테리어X문화/미디어)

층간소음 예방 동요 제작

KCC는 키즈 콘텐츠 브랜드 '핑크퐁'과 함께 콜라보레이션하여 층간소음 예방 동요를 제작했다. 사뿐 걸음 동요 영상은 KCC 유튜브 채널에 공개됐으며, 핑크퐁 공식 채널에도 공개될 예정이다. KCC 관계자는 "공동 주택에서 발생하는 층간소음 중 상당수가 어린아이 뛰는 소리와 발걸음 소리라는 점에서 어린아이들이 쉽게 문제를 이해할 수 있도록 가장 친근감을 느낄 수 있는 핑크퐁과 함께 디지털 교육 콘텐츠를 만들게 됐다"며 "이런 층간소음 예방 캠페인이 소비자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확산되고 또, KCC의 우수한 기술력이 담긴 제품이 소비자들의 니즈(요구)를 만족시킬 뿐만 아니라 사회적 이슈 해소에도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뉴발란스x로꼬·우원재(의류/패션잡화X문화/미디어)

콜라보 음원 '발란스' 발매

뉴발란스가 2018 F/W 시즌 '뉴워커스 다운' 캠페인의 일환으로 가수 로꼬, 우원재와 함께 한 콜라보 음원 'BALANCE'를 공개했다. 'BALANCE'는 기존 '워커스'의 의미를 새롭게 정의하는 '뉴워커스 다운' 캠페인의 메시지를 담고 있다. 한 가지 직업에 얽매이지 않고 계속해서 새로운 방식을 시도하며 자신만의 길을 나아가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로꼬와 우원재 각자의 음악적 감성으로 풀어냈다. 캠페인과 함께 하는 뉴워커스 다운은 감각적인 컬러와 로고 테이프 포인트 디자인이 특징으로, 취미와 직업을 넘나들며 자신의 재능을 마음껏 펼치는 사람들의 스타일을 표현했다. 입체 패턴을 사용하고 불필요한 디테일을 제거해 편안하게 착용 가능하며, 리플렉티브 로고가 어두운 곳에서 빛을 반사해 안정성을 제공한다. 로꼬, 우원재가 참여한 화보를 통해 뉴워커스 다운 한정판을 미리 선보이며 기대감을 높인 바 있다. 

 

 

피카츄x뭉크(문화/미디어X문화/미디어)

도쿄미술관 뭉크전에서 피카츄 콜라보레이션 전시

'절규'로 유명한 노르웨이 화가 에드바르크 몽크가 포켓몬과 만났다. 일본 도쿄미술관에서 개최하는 뭉크전 '공명하는 영혼의 절규'와 포켓몬이 콜라보를 한다. 도쿄미술관 특설 샵에서는 뭉크와 피카츄가 콜라보한 다양한 상품이 판매된다. 또한 콜라보를 기념하여 포켓몬은 뭉크의 '절규'풍으로 구성한 포켓몬 카드를 배포한다. 

 

 

롯데제과 빵또아x세븐일레븐(식품/음료X유통)

'빵또아 수세미' 출시

빙그레는 편의점 세븐일레븐과 협업해 ‘빵또아 수세미’를 선보였다. 인기 아이스크림인 ‘빵또아’의 모양을 그대로 구현한 이색 주방용품으로 제품으로 모양과 색깔, 패키지를 그대로 재현했다. 한편 세븐일레븐의 이색 수세미는 지난 해 빙그레와 함께 선보인 '메로나 수세미'가 가정용품 분야 판매 1위를 차지하는 등 인기를 끈 이후 두 번째로 출시하는 것이다.

 

 

CUx유병재(유통X문화/미디어)

CU 유병재 핫팩 시리즈 출시

편의점 CU가 작가 겸 방송인으로 활동 중인 유병재와 콜라보한 'CU 유병재 핫팩 시리즈'를 출시하며 동절기 상품 강화에 나선다. 'CU 유병재 핫팩 시리즈'에는 유병재가 직접 쓴 위트 있는 문구와 추위에 떨고 있는 유병재 특유의 코믹한 표정들이 디자인됐다. CU는 앞서 배달앱 '배달의 민족', 인기 웹툰 작가인 이말년과 콜라보한 핫팩을 선보여 큰 인기를 끈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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