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애즈 insighter

네이버 소상공인 전용 광고 유효클릭률 5% 돌파 / TV 주류광고 감소 추세

오픈애즈

2018.10.23 17:03 조회수 930
  • 0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나만의 큐레이션함 '서랍'에 영감이 추가되었습니다. 성장 +1 되었어요!

네이버 소상공인 전용 광고 유효클릭률 5% 돌파 / TV 주류광고 감소 추세

  • 0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나만의 큐레이션함 '서랍'에 영감이 추가되었습니다. 성장 +1 되었어요!


#네이버 소상공인 전용 광고 유효클릭률 5% 돌파 

네이버의 소상공인을 대상으로하는 '지역 소상공인 디스플레이 광고'가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이 상품은 '네이버 플레이스'에 등록된 정보를 바탕으로 이용자가 그 주변을 지나갈때 자동으로 스포츠, 연예 뉴스 하단에 노출되는 광고입니다. 최근 서울 종로, 인천 강화, 경남 창원 등의 지역에서는 음식점 광고의 유효클릭률(CTR)이 5%를 돌파했다고 합니다

 

당신을 위한 AD curator 오픈애즈 상품랭킹

#소비자 70% 신선식품 미니용량 선호 

한때 소비자들이 신선식품 가성비를 따졌다면, 최근 트렌드가 변화하고 있습니다.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소비자 10명 중 7명이 양보다 품질을 우선적으로 고려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1인가구와 맞벌이 가구 등이 늘며 신선식품 구입 시 소용량 상품을 선택하는 사람들이 늘었다고 합니다. 

 

당신을 위한 AD curator  오픈서베이 작가페이지 

#TV 주류광고 감소 추세 

방송통신위원회에 따르면 작년 지상파 3사와 종편 4사의 주류광고 편성 건수는 1만 9천 158건으로 2016년 대비 20.3%나 감소했다고 합니다. 이러한 결과는 주류업계의 광고 증가세가 주춤하고 인터넷TV(IPTV), 모바일 등으로 광고가 분산되며 TV광고가 감소한 것으로 판단되었습니다. 한편 업계 관계자는 주류 광고가 청소년 등에게 해를 끼칠 수 있어 SNS등에서도 국내 방송업계와 비슷한 수준의 광고 규제가 필요하다고 입장을 전했습니다. 

 

당신을 위한 AD curator  메조미디어: 2018 상반기 업종 분석 리포트   

대학내일20대연구소: 1934세대 주제별 데이터 클리핑_음주

 

  • #주류광고
  • # 네이버
  • #소상공인
  • # 신선식품

유사 카테고리의 인기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