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애즈 insighter

[콜라보X] 벅스x위즈덤하우스, 펜디x휠라, 롭스x글로우픽, 미에로화이바x포트리스M, 자연별곡x캔모아

오픈애즈

2018.11.01 17:18 조회수 542
  • 0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나만의 큐레이션함 '북마크'에 영감이 추가되었습니다. 성장 +1 되었어요!

[콜라보X] 벅스x위즈덤하우스, 펜디x휠라, 롭스x글로우픽, 미에로화이바x포트리스M, 자연별곡x캔모아

  • 0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나만의 큐레이션함 '북마크'에 영감이 추가되었습니다. 성장 +1 되었어요!

 

'콜라보X'는 브랜드 성장에 새로운 모티브를 제공해 드리기 위해 기획된 '콜라보마케팅 사례'모음 소식지입니다.

 

 

 

벅스X위즈덤하우스(문화/미디어X문화미디어)

하태온 작가 '모든 순간이 너였다' 스페셜 에디션으로 벅스 뮤직에서 책과 어울리는 30곡 선곡하여 발매

NHN벅스는 위즈덤하우스 미디어그룹과 함께 베스트셀러 '모든 순간이 너였다' 스페셜 에디션에 음악을 접목한 공동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하태완 작가의 '모든 순간이 너였다'는 2월 발간 직후 국내 주요 서점에서 베스트셀러 1위에 등극한 바 있다. 50만부 판매 기념으로 한정 발간한 '모든 순간이 너였다' 스페셜 에디션은 음악과의 특별한 결합으로 더 깊은 위로와 공감을 전달한다. 하태완 작가는 이번 프로모션을 위해 '모든 순간이 너였다'와 맞는 30곡 음악을 벅스에서 직접 선정했다. 해당 플레이리스트는 도서에 삽입된 QR코드를 촬영하면 벅스 음악 듣기 페이지로 이동해 바로 청취할 수 있다. 벅스는 하태완 작가의 선정 음악을 독자들이 편안하게 감상할 수 있도록 도서 구매자 전원에게 30곡 음악 듣기 혜택을 제공한다. 도서 내 책갈피에 기재된 쿠폰 번호를 벅스 홈페이지에서 입력하면 이용 가능하다. 벅스 측은 “글과 음악은 따뜻한 격려를 전달할 수 있는 좋은 수단”이라며, “양사가 함께 준비한 도서와 음악의 콜라보 프로모션이 많은 이들에게 공감을 줄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펜디X휠라(의류/패션X의류/패션)

펜디, 휠라의 컬러와 로고를 입힌 상품 공식 판매

이탈리아 명품 브랜드 펜디는 국내 스포츠 브랜드 '휠라'의 로고로 디자인한 제품을 판매한다. 판매 제품은 가방과 지갑, 의류는 물론 스니커즈, 레깅스, 수영복, 선글라스 등 종류도 다양하다. 업계 관계자는 "중장년층이 사용하는 명품 브랜드 이미지를 벗어나기 위한 펜디의 노력이 돋보인다"며 "아이템들도 아이폰 휴대 전화 케이스나 스포츠를 즐기는 젊은 층 공략을 위해 스니커즈, 레깅스, 스포츠 웨어 등으 내놔 펜디의 이미지 쇄신에 기여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펜디가 휠라와 콜라보레이션 하는 이유는 두 브랜드의 본 고장은 이탈리아인 점과 브랜드명 앞 글자가 'F'로 시작한다는 공통점 때문이라고 밝혔다.



롭스X글로우픽(건강/미용X건강/미용)
콜라보레이션 키트 증정 이벤트 진행
H&B스토어 롭스가 뷰티 정보 플랫폼 글로우픽과 함께 증정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롭스x글로우픽 콜라보레이션 키트 증정 이벤트는 롭스에서 일정 금액 이상 구매 고객에게 글로우픽에서 높은 평점을 받은 제품 12종 체험 키트와 파우치를 증정하는 이벤트이다. 글로우픽앱 회원에게는 롭스 할인 쿠폰을 중정한다. 또한 이벤트 기간동안 롭스앱에서는 글로우픽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제품을 선별해 특별 기획전도 함께 선보인다.


미에로화이바X포트리스M(식품/음료X문화/미디어)
미에로화이바, 포트리스 캐릭터를 담은 라벨이 부착된 미에로화이바 판매
포트리스M, 버스와 지하철 광고 등에 미에로화이바 브랜드 함께 노출
현대약품의 '미에로화이바'와 모바일 게임 '포트리스M'이 콜라보 마케팅을 진행한다. 현대약품은 공동 마케팅의 일환으로 미에로화이바 제품에 포트리스 캐릭터를 담은 새로운 라벨을 부착해 판매한다. 해당 제품의 뚜껑에는 게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쿠폰 번호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미에로화이바 공식 페이스북에서는 포트리스 게임을 해본 친구를 소환하면 미에로화이바를 증정하는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포트리스M은 공식 홈페이지, SNS페이지, 버스와 지하철 광고 등에 미에로화이바 브랜드를 함께 노출시킨다. 박원호 현대약품 식품마케팅PM은 "새롭게 변신한 모바일 게임 '포트리스M'을 통해 고객에게 친숙하게 다가가기 위해 이번 공동 마케팅을 진행하게 됐다"며 "뚜껑 속 게임 쿠폰을 찾는 재미와 함께 옛 추억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자연별곡x캔모아(식품/음료X식품/음료)
자연별곡의 시즌 한정 특별 메뉴로 캔모아 디저트 제공
한식뷔페 '자연별곡'이 캔모아와 시즌메뉴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자연별곡은 '추억을 모아, 빙수는 캔모아 청춘다방'이라는 컨셉으로 추억을 소환하는 디저트 메뉴와 함께 캔모아의 빙수와 생크림 토스트를 제공한다. 캔모아는 그네 의자 인테리어와 생과일 빙수, 무한리필 토스트로 90년대 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던 디저트 카페이다.

※ 오픈애즈와 콜라보를 원하시면, 'openads@openads.co.kr'로 문의주세요.

  • #콜라보
  • #협업마케팅
  • #콜라보레이션사례
  • #제휴마케팅
  • #콜라보X

유사 카테고리의 인기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