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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없는 블록체인 기반 언론 '시빌미디어' / 화장품 로드샵의 위기

오픈애즈

2018.11.06 13:08 조회수 9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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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장품 로드샵의 위기 

최근 경쟁 심화와 온라인 쇼핑등 변화한 유통구조에 발 빠르게 적응하지 못한 화장품 로드숍들이 경영난을 이기지 못하고 있습니다. 최근 1세대 로드숍 중 하나였던 스킨푸드는 법정관리에 들어갔으며 이니스프리, 더페이스샵, 미샤, 에뛰드하우스, 잇츠 스킨 등 로드숍 톱 5업체들의 실적이 하락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경영난에 더페이스샵은 앞으로 직접 매장을 운영하지 않고 왓슨스 등 드럭스토어에 주요 제품을 입점시킬 예정이며, 아모레퍼시픽도 자사 브랜드와 외부 브랜드를 합친 멀티 브랜드숍 '아리따움 라이브(Live) 강남'을 선보이는 등 다양한 생존전략을 펼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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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없는 블록체인 기반 언론 '시빌미디어'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광고 없는 저널리즘 플랫폼 '시빌 미디어(Civil Media)'가 출범 1년 만에 큰 위기에 놓였습니다. 뉴욕타임즈는 시빌미디어가 마감한 암호화폐 'CVL' 공개(ICO)에서 목표액인 600만 달러 보다 훨씬 적은 140만 달러 밖에 달성하지 못했다고 밝혔습니다. ICO에 실패한 가장 큰 원인은 "CVL이 돈이 되지 않을 것이라고 사람들이 생각했기 때문"이라고 뉴욕타임즈는 밝혔습니다. 시빌은 컨센시스로부터 추가 350만 달러를 투자 받아 ICO를 재추진할 계획이며, 이번 ICO에서 토큰을 구매한 사람들이 원할 경우에는 전액 환불이 가능하다고 발표했습니다. 

 

 

  • # 화장품미디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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