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zoom 의 매거진

Vol.11_2019 Advertising Market Preview

adzoom

2018.11.13 19:26 조회수 2269
  • 2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나만의 큐레이션함 '서랍'에 영감이 추가되었습니다. 성장 +1 되었어요!

Vol.11_2019 Advertising Market Preview

  • 2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나만의 큐레이션함 '서랍'에 영감이 추가되었습니다. 성장 +1 되었어요!


 

2019년 광고 시장에 대한 전망! 도대체 어떨지 많이 궁금해하실 것 같습니다.

 

'~카더라'하는 기사나 자료는 많으나, 조합해보면 정보 제공 출처에 따라 서로 다른 기준을 가지고 있어 일관성 있는 추이 파악에 어려움을 겪게 되는 11월입니다. 사실 2018년도에도 다양한 변화가 있었고, 분기별로 이슈사항도 다양했기 때문에 2019년에 대한 전망 역시 다양한 각도에서 공신력 있는 데이터를 바탕으로 전달하는 게 맞을 것 같은데요. 하여 최근 몇 년의 정보와 업계 투자 분석 자료만 가지고 '~할 것이다.'라고 정보를 전달하기에는 오차 범위가 클 수 있어 조심스럽기도 합니다. 

 

이에 본고에서는 2019년도에 예상되는 국내외 광고 시장 규모와 올해로 약 10년째 접어든 Android와 iOS 기반의 앱 시장에 대한 요약, 그리고 전자상거래(E-Commerce) 시장의 모습 등에 대해 간략히 소개함으로써 마케터들이 궁금해하는 2019년도 디지털 업계에 대해 Skimming 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 

 

업종별 시장 분석 및 조금 더 상세한 국내 광고 트렌드에 대한 자료는 유의미한 백데이터 확인이 가능한 시점인 12월 이후, 2018년도 까지의 백데이터를 바탕으로 다시 한번 업데이트될 예정이니, 이후에도 많은 관심 바랍니다. 

 


 

 

 

  • #2019년마케팅트렌드
  • #adzoom

유사 카테고리의 인기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