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애즈 insighter

페이스북 쇼트클립 앱 '라쏘' 출시 / 알리바바 11월 11일 '광군제' 거래액 35조 돌파

오픈애즈

2018.11.14 14:48 조회수 832
  • 0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나만의 큐레이션함 '북마크'에 영감이 추가되었습니다. 성장 +1 되었어요!

페이스북 쇼트클립 앱 '라쏘' 출시 / 알리바바 11월 11일 '광군제' 거래액 35조 돌파

  • 0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나만의 큐레이션함 '북마크'에 영감이 추가되었습니다. 성장 +1 되었어요!


#페이스북 쇼트클립 앱 '라쏘' 출시 

페이스북이 15초짜리 쇼트 클립 SNS 라쏘(Lasso)를 출시했습니다. 이 앱은 틱톡과 비슷한 서비스를 제공하며,노래에 맞추어 춤을 추는 영상을 올릴 수 있습니다. 라쏘 앱내에서 찍은 영상을 페이스북 스토리로 공유할 수 있으며 추후에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공유하는 것도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SNS 스타 동물보며 힐링하는 뷰니멀족 

SNS에 올라오는 반려동물 사진을 보며 힐링을 하는 사람들을 뷰니멀족이라고 부릅니다. 그리고 이러한 동물 영상을 올리는 SNS 계정들이 인기입니다. 반려동물을 키우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공감과 대리만족을 주며 이러한 반려동물 SNS 계정들의 인기가 커지고, 또한 반려동물관련 용품이나 책을 파는 계정들도 늘었습니다. 

 

당신을 위한 ADcurator [메조미디어] 2018 디지털 동영상 이용 행태 조사

#카카오 캐릭터사업 확장 

카카오가 최근 인공지능(AI) 스피커 '카카오미니'의 광고모델로 카카오의 대표 캐릭터 '라이언'을 사용했습니다. 카카오 관계자는 "광고에서 라이언은 단순한 캐릭터가 아닌 카카오미니를 즐기는 실제 사용자를 대변한다"며 "친근감 있는 라이언을 통해 '일상을 바꾸는 한마디, 헤이카카오' 라는 메세지에 대한 공감을 이끌어내기 위해 광고를 기획했다"고 밝혔습니다카카오톡의 대한민국 1위 메신저앱으로 거듭나며, 카카오프렌즈에 대한 인지도가 높아졌고, 카카오도 팬시, 컨셉스토어 등 다양한 방면으로 캐릭터사업을 확장 중 입니다. 

 

#알리바바 11월 11일 '광군제' 거래액 35조 돌파 

중국의 전자상거래 업체 알리바바그룹이 11월 11일동안 진행한 '광군제'행사에서 당일 총 거래액 35조원이라는 기록을 달성했습니다 이는 지난해 거래액 대비 27% 증가한 금액입니다. 이번 행사에는 총 18만개 이상의 브랜드가 참여했으며 애플, 다이슨, 킨들, 로레알, 나이키와 같은 브랜드들이 각 163억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또한, 한국의 대우전자도 알리바바를 통해 이날 하루 동안 2만 3천대의 벽걸이 드럼세탁기를 판매했으며 이랜드차이나도 723억원의 매출을 올렸습니다. 

  • # 카카오프렌즈
  • # 광군제
  • # 뷰니멀족
  • # 카카오캐릭터
  • #라쏘

유사 카테고리의 인기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