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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류광고에서 술 마시는 장면, 소리 금지 / 기사와 광고 구분 안할시 2000만원의 과태료 법안 발의

오픈애즈

2018.11.15 15:58 조회수 96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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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패드에서도 카카오톡 가능해졌다 

기존에 아이패드 이용자들은 카카오톡 모바일용 앱을 다운받아 사용했었습니다. 하지만, 카카오톡 서비스가 한 기기에서 사용되어 핸드폰과 함께 동시에 로그인상태를 유지하지 못하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카카오톡은 12일부터 아이패드 전용 유니버설 앱을 출시하여 앞으로 로그아웃을 하지 않아도 아이패드에서 카카오톡을 동시에 접속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UI도 아이패드에 최적화 시켜 그동안 해상도나 일부 기능에 불편함을 느꼈던 유저들에게는 희소식이 될 것 같습니다. 한편, 카카오는 아이패드에서만 유니버설 앱을 제공하며, 아직까지 안드로이드 태블릿 전용앱을 출시할 계획은 없다고 밝혔습니다. 

 

#주류광고에서 술 마시는 장면, 소리 금지 

복지부가 올해 2월 보건,의료,광고 관련 전문가와 청소년,소비단체 관계자와 함께 '음주조장환경 개선협의체'를 구성하여 음주운전 예방실행계획을 세웠다고 합니다. 복지부는 현존하는 국민건강증진법 시행령에 규정된 주류 광고기준을 법으로 상향 조정한다고 밝혔습니다. 앞으로 주류광고에서 '술을 마시는 행위'의 표현을 금지합니다. 또한, 미성년자 등급 방송 프로그램과 영화,비디오물,게임 등 전후로 주류광고는 금지됩니다. 또한, 현재 TV와 라디오 방송매체 등에서 금지된 광고 노래 금지조항을 모든 매체로 확대하됩니다. 그리고 오전 7시 부터 오후 10시까지 주류광고 금지시간도 디지털미디어방송(DMB), 데이터방송, IPTV등에도 확대적용된다고 합니다. 더불어, 주류용기에만 표시하게 돼 있는 '알코올은 발암물질로 지나친 음주는 간암, 위암 등을 일으킵니다' 등의 경고문구 역시 광고에도 직접 표기해야 됩니다. 복비주는 내년부터 법 개정을 추진하여 2020년부터 시행할 목표를 갖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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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와 광고 구분 안할시 2000만원의 과태료 법안 발의 

기사와 광고를 명확하게 구분하지 않고 편집할 경우 2000만원 이하의 과태료를 부과하는 내용이 담긴 신문등의진흥에관한법률(신문법) 개정안이 지난 10월 15일 발의되었습니다. 이 법안은 더불어민주당의 김병욱 의원이 발의했으며,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의 심사를 받게 됩니다. 한편, 한국신문협회는 "시대 변화에 역행하는 과잉규제"라고 입장을 표하며 개정안 폐기 의견을 냈습니다. 이들은 "국내에서 네이티브광고, 에드버토리얼 등이 독자에 대한 새로운 정보전달 형태로, 그리소 신문사의 신규수익원으로 자리매김해 가는 상황에서 이 같은변화를 봉쇄하는 차별조항을 신설하는 것은 시대 변화에 정면으로 역행하는 일이며 과도한 규제"라고 주장했습니다

 

#지스타 2018 15-17일 개최 

오늘부터 3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국내 최대 게임쇼인 지스타 2018이 개최됩니다. 올해 지스타 B2B관에서는 클라우드 솔루션, 맞춤형 솔루션 등의 영업이 치열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참여 기업으로는 NHN 엔터테인먼트, 게임베이스, 한국MS, 유애피, SK C&C, 애피어 등이 있습니다. 

  • #지스타
  • # 주류광고
  • #[object Objec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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