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바름의 매거진

온라인 쇼핑몰 마케팅, 전자상거래 분석과 정교한 타겟팅 광고의 조합

주식회사 바름

2018.11.28 18:24 조회수 7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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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쇼핑몰 마케팅, 전자상거래분석과 정교한 타겟팅광고의 조합 


온라인 쇼핑몰 시장은 지속적으로 커지고 있습니다. 글로벌 기업인 아마존, 구글 역시 온라인 쇼핑에 관련된 광고를 계속해서 개발해 나가며, 온라인상에서 입지를 다지고 있는데요. 바름은 통합적인 디지털 마케팅 매체 운영과 그에 따른 정확한 효과, 효율 분석을 통해 입지를 다지고 있습니다. 구글 공식 파트너사 인증을 받으며, 구글 애즈와 데이터 분석에 장점을 보였는데요. 2018년 초 이미 뉴스에서도 바름의 전자상거래 분석이 입증되기도 하였습니다. 


 


구글과 아마존처럼 온라인 쇼핑몰 시장도 경쟁이 치열한 것처럼 대한민국에서도 쇼핑몰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최근 인스타그램 쇼핑 태그를 통해 바름은 수많은 쇼핑몰 업체와 계약을 진행하였습니다. 의류, 화장품, 리빙 상품, 식품 판매 등 다양한 서비스를 판매하고 온라인 광고를 진행하는 업체들이었죠. 대부분의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는 대표님들은 바름의 전자상거래 분석에 대해 의구심을 품으셨죠. 정말로 각각의 매체별로 구매가 이루어지는 효과를 분석할 수 있는지? 전자상거래 분석을 이용하였을 때, 자신들은 어떤 이득을 얻을 수 있는지에 대한 질문이었죠.




바름은 하나라도 쉽게 넘어가지 않습니다! 계약이 진행되기 전부터 꼼꼼하게 움직이죠. 실제로 바름과 초도 미팅을 진행하셨던 클라이언트 분들이라면 아실 겁니다. 각 업체에 맞는 체크리스트를 뽑아 예산과 마케팅의 초기 방법을 설정합니다. 그 후, 데이터 분석 툴을 각 업체에 맞게 설치하고 커스터마이징을 시키죠. 전자상거래 분석 툴은 설치가 까다롭기로 소문이 나있습니다. 하지만 바름의 내부 개발자와 마케터가 통합적으로 설치를 진행하며, 한번 진행된 설치는 홈페이지의 큰 변화가 없을 시, 지속적으로 유지됩니다. 그 후, 매체별 광고 효과 및 효율을 분석하고 주간/월간 미팅을 통해 마케팅의 방향을 잡아나가게 됩니다. 





실제로 이런 질문을 받은 적이 있습니다. 광고를 보고 물건을 구매하지 않은 사람이 우리의 자사명을 검색해서 들어왔을 때, 그런 부분도 측정이 되냐라는 질문이었죠. 당연히 된다고 말씀드렸습니다. 자사몰 홈페이지를 들어갔다 나간 사람들은 이미 우리의 잠재 고객이기 때문이죠. 바름은 이런 부분도 상세 타겟팅을 만들어 광고를 운영합니다. 즉, 전자상거래분석은 우리가 쓰고 있는 매체의 효과를 확인하고, 최적화된 광고 캠페인을 만들기 위함이죠. 더욱 큰 뜻은 경쟁이 치열한 온라인 시장에서 허투루 소비되는 금액을 아끼고 더욱 효율이 나는 매체에 금액을 투자하기 위한 바름의 염원도 담겨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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