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 마케터들이 가장 많이 읽은 콘텐츠를 다시 추천해드립니다.
1.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콘텐츠 99.9% 망하는 이유
하루에 올라오는 인스타그램 피드 수는 약 5000,000,000개이며, 페이스북에서 사용자들이 하루에 읽는 이야기 숫자는 약 150,000,000개,
유튜브에서는 약 5,000,000,000번의 동영상 시청이 하루에 이뤄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매일 50억 분의 1 콘텐츠 경쟁을 하고 있는거죠. 우리는 왜 주목받지 못할까요?
2. 무료로 활용 가능한 아름다운 ‘ILLUSTRATION’들을 만나볼 수 있는 곳 ‘DRAWKIT’
이번에 소개드릴 서비스는 ‘Undraw’입니다. 구독을하면 매주 새로운 일러스트레이션을 배달해주고,
다운로드 할 수 있는 파일 형식과 무/유료 여부를 함께 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3. 2019 트렌드 리포트
미디어, 컨텐츠, 커머스, 테크 분야에 대한 2019년 트렌드 전망 리포트입니다. 우리는 어떻게 내년을 준비해야 할까요?
4. 2018 20대 TOP AWARDS
로드숍 화장품은 이니스프리, 스포츠의류는 아디다스, 배달앱은 배달의민족, 카메라앱은 스노우, 데이팅앱은 아만다, 수입맥주는 아사히, 커피전문점은 이디야!
5. 2019 메조미디어 리서치
미디어 이용행태부터 광고 소비자 태도에 대한 분석 리포트입니다. 1인 미디어와 SNS 이용 행태는 어떻게 변해왔는지, 동영상 광고의 적정길이와 타겟팅 광고에 대한 인식은 어떤지 확인해보세요.
-
다음 주에 또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