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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 3분 이상 영상에 중간광고 도입 / 유튜브, 구독자 1만 명 이상 크리에이터들에게 스토리 기능 제공

오픈애즈

2018.12.04 13:13 조회수 1436

페이스북, 3분 이상 영상에 중간광고 도입 / 유튜브, 구독자 1만 명 이상 크리에이터들에게 스토리 기능 제공

 


#페이스북, 3분 이상 영상에 중간광고 도입힌다 

페이스북이 국내에서 동영상 중간광고(Ad Breaks)를 도입한다고 합니다. 페이스북은 미국을 시작으로 전세계 5개국에서 도입해 11월 부터는 아시아에도 서비스를 순차적으로 오픈했습니다. 어제부터 인도네시아, 베트남, 한국에서 중간광고를 도입했습니다. 3분 이상의 영상에서 이용자가 1분 이상 동영상을 시청할 시에만 광고가 중간광고가 적용됩니다. 이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콘텐츠 크리에이터는 애드 브레이크 공식 홈페이지, 페이스북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또는 자신의 페이지 동영상 인사이트 메뉴를 통해 가입한 뒤 서비스 사용 여부를 확인하는 절차를 거칩니다. 또한, 아직 사용이 불가한 크리에이터들은 수익화 자격 기준을 직접 검토하여 자격 요건에 맞출 수 있습니다. 

 

#유튜브, 구독자 1만 명 이상 크리에이터들에게 스토리 기능 제공 

유튜브가 구독자 1만 명이 넘는 크리에이터들을 대상으로 짧은 동영상 공유 기능인 '스토리' 기능을 제공하기 시작했습니다. 이 기능은 기존 인스타그램 스토리, 스냅챗 기능과 유사하며 유튜브의 경우 24시간이 아닌 7일 동안 스토리를 보여줄 수 있으며 그 이후에 사라집니다. 구독자들은 스토리에 댓글을 달 수 있으며, 엄지모양의 아이콘으로 좋아요 혹은 싫어요 표시를 할 수 도 있습니다. 

 

#포털광고 사칭해 소상공인 대상으로 사기친 용의자 검거 

포털사의 광고 담당자를 사칭하여 소상공인을 상대로 사기행위를 한 광고대행 업체가 구속 기소돼었습니다. 약 700여명의 광고주에게 9억 원 상당의 피해를 주었다고 합니다. 검거된 A씨는 사전광고비를 요구하며 광고의 위치가 실시간 경매 입찰을 통해 정해짐에도 불구하고 "약정 기간 동안 검색결과 최상단에 광고를 고정으로 노출해준다"라고 거짓 혜택을 알려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또한, 계약 이후에도 검색 가능성이 희박한 키워드를 등록하여 광고비를 거의 지출하지 않는 수법으로 이익을 취했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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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타그램, 친한친구에게만 보내는 스토리 기능 추가 

인스타그램이 이용자들의 친한친구들에게만 스토리를 노출시킬 수 있는 새로운 기능을 선보였습니다. 사용자는 직접 선택한 친구들로 리스트를 만들어 이 리스트에 해당되는 친구들에게만 스토리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스토리를 받은 사람은 보낸이가 자신을 친한사람으로 설정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언제든지 이 리스트를 편집할 수 있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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