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코리아의 매거진

[중국 마케팅] 티몰이 21일간 40억 트래픽을 확보한 비법

웨이코리아

2018.12.04 19:28 조회수 723

[중국 마케팅] 티몰이 21일간 40억 트래픽을 확보한 비법

 



 

청년층이 중요한 소비자 그룹으로 떠오른 것은 어제 오늘의 일이 아닙니다. 이들이 주로 사용하는 SNS 플랫폼에서 활발한 상호 교류를 이끌어내는 것이 브랜드 호감도와 인지도를 높이는 가장 효과적인 방안이 된 것입니다. 이러한 요소를 충분히 활용한 티몰은 21일간 유명 연예인과 양질의 UGC 콘텐츠를 업로드하여 40억의 트래픽을 확보하는 기록을 세웠습니다. 

 

 

핫이슈 제작



 

4월 10일, @티몰 위챗 공식계정은 유저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수 있는 콘텐츠를 업로드했습니다. 업로드 다음 날에는 #TFBOYS의 이양천새와 함께하는 생활# 해시태그와 영상 콘텐츠를 업로드했습니다. 2000년대생 유저들의 아이돌 우상인 @TFBOYS이양천새를 티몰의 홍보모델로 선정하고 "21일간의 행운 찾기" 이벤트를 진행하며 핫이슈를 직접 제작해 유저들의 관심을 끌 수 있었던 것입니다.

 

 

해시태그 활용

 

 

티몰은 이벤트 기간동안 인기 예능 프로그램인 "스트릿댄스 오브 차이나"와 연관된 #이양천새의360도# 해시태그를 띄웠습니다. 해당 연예인의 팬층 유저들의 자연스러운 콘텐츠 공유를 유도하고 해당 프로그램에 나오는 이양천새의 모습을 담아 홍보모델에 대한 팬심을 자극했습니다.

또한 세계 독서의 날을 맞아 @티몰과 @TFBOYS이양천새의 콜라보레이션 해시태그인 #낭랑18세의독서#를 업로드하며 UGC 콘텐츠를 통해 유저들의 적극적인 이벤트 참여와 인터랙션을 유도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해당 주제에 대해서는 책의 작가, 학교, 출판사 등 관련된 내용이 많아 더욱 활발한 유저들의 인터랙션을 기대할 수 있었습니다. 그 외에도 참신하고 유저들의 관심을 끌 만한 #이양천새셀카# 등의 해시태그를 업로드해 더욱 많은 티몰 계정 팔로우를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참신한 콘텐츠

  

유저들의 관심을 끌 만한 해시태그를 활용한 것 외에도 티몰은 유명 연예인과 시즌성 요소들을 결합시켜 많은 트래픽을 확보할 수 있었습니다. 다양한 콘텐츠의 랜딩페이지를 티몰로 설정하는 동시에 브랜드와 홍보모델 간의 다양한 홍보 콘텐츠를 통해, SNS 플랫폼을 충분히 활용하는 것은 물론 콘텐츠 노출도를 높이고 티몰로 진입되는 기록적인 트래픽을 달성할 수 있었던 것입니다.

 

웨이코리아는?

Weikorea는 2013년 설립된 중국 소셜 마케팅 전문 기업입니다.

시나웨이보, 바이두 중국 유명 광고회사 등 팀원으로 구성되었으며 위챗CRM서비스, 영상기반 뷰티 체험단, 한류 채널을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웨이보, 위챗 한국지역 광고 공식 파트너사입니다.

웨이보 광고 상품 소개서 보기>

위챗 광고 상품 소개서 보기>


  • #티몰마케팅
  • #중국sns
  • #위챗
  • #중국마케팅

유사 카테고리의 인기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