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애즈의 매거진

네이버 뮤직, 바이브에통합 / 운동하고 코인버는 앱 '림포' 출시

오픈애즈

2018.12.05 14:58 조회수 1027

네이버 뮤직, 바이브에통합 / 운동하고 코인버는 앱 '림포' 출시


#네이버 뮤직, 바이브에통합 

네이버가 인공지능 (AI) 기술 기반 '바이브'를 중심으로 현존하는 음악 플랫폼 서비스를 일원화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2019년 말부터 네이버 뮤직은 바이브에 통합되며 기존 서비스는 종료될 예정입니다. 네이버는 브랜드 일원화 작업을 위해 현재 앱으로 출시되있는 바이브를 웹 버젼도 내년 2월 부터 오픈할 예정입니다. 바이브는 지난 6월 출시되어 맞춤형 플레이리스트를 끊임없이 생성한다는 서비스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네이버뮤직과 바이브의 통합은 2019년 말 완료될 예정입니다. 

 

#현직자 멘토링 서비스 잇다(itdaa) 4억 투자 유치 

현직자 멘토링 서비스 잇다(itdaa)를 운영중인 레디앤스타트가 BSC로부터 4억 원 규모의 신규 투자를 유치했습니다. 잇다 서비스에는 현재 20개국에서 활동하는 직장인 1300여명이 멘토로 활동하고 있으며, 아이비리그 유학생을 포함한 30개 국, 10만 여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번 투자에 참여한 BSC는 공공기관 대상 ncs 채용 컨설팅 전문 기관이자 기업 역량 평가 기업입니다. 잇다는 이번 투자를 통해 "현직 멘토들이 직무별 역량이 돋보이는 멘티들을 추천하는 새로운 인재 채용 모델을 제시해 HR 시장을 선도하겠다"라고 밝혔습니다. 

 

#크리스마스 케익 트렌드: 키덜트, SNS, 뉴트로 

데이앤데이, 밀크앤허니, 더 메나쥬리와 같은 케이크 브랜드를 운영중인 신세계푸드가 내년도 베이커리 트렌드 전망과 크리스마스 케이크 운영 계획을 밝혔습니다. 신세계푸드는 자녀가 있는 가족단위 고객은 물론 키덜트족 선호도가 높은 인기 애니메이션 케이크도 지속적으로 예상된다고 발표했습니다. 또한, 일본에서 유행 중인 '인스타바에'라는 일본의 소비 문화에 주목했습니다. 인스타바에는 인스타그램에 자랑하기 좋은 잘 나온 사진이라는 의미의 신조어이며, SNS에 업로드하기 위해 상품을 구매하는 형태가 지속적으로 확산되는 문화입니다. 이에, 신세계푸드도 케이크의 화려한 디자인 장식물을 활용하여 비주얼을 내세운 케이크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당신을위한 ADcurator [오픈애즈] [안녕, 2019] 2019년 마케팅 트렌드 모음집_v1.0

#운동하고 코인버는 앱 '림포' 출시 

최근 국내 구글플레이와 앱스토어에 '림포'라는 운동 미션을 달성하면 코인을 받을 수 있는 앱이 출시되었습니다. 림포의 운영 방식은 단순합니다. 림포에 참여한 사용자가 헬스 데이터를 제공하고 이를 암호화폐로 보상받으며 기업으로부터는 해당 헬스 데이터를 통해 광고비를 받아 운영되는 구조입니다. 사용자들은 이 코인을 모아 앱 안에 있는 마켓에서 나이키, 아디다스 등 스포츠 용품 또는 아이폰, 애플워치와 같은 IT제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림포는 향후 헬스 데이터를 통해 생태계를 더 확장하고 구글헬스, 삼성헬스, 핏빗, 샤오미 미밴드 등 여러 건강앱이나 웨어러블 기기에 분산돼 있는 헬스 데이터를 림포앱에서 통합관리 할 수 있게 한 후 사용자가 자유롭게 자신의 데이터 열람 권한을 원하는 기업에게 공개할 수 있게 할 계획입니다. 

 

 

 

  • #네이버뮤직
  • #santaevent
  • # 잇다
  • # 키덜트
  • # 바이브

유사 카테고리의 인기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