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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터가 많이 읽은 이 주의 콘텐츠_12월 1주차

오픈애즈

2018.12.08 02:21 조회수 1047
  • 2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나만의 큐레이션함 '북마크'에 영감이 추가되었습니다. 성장 +1 되었어요!

마케터가 많이 읽은 이 주의 콘텐츠_12월 1주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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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주, 마케터들이 가장 많이 읽은 콘텐츠를 다시 추천해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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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페이스북이 변하고 있다._스마트포스팅
 연일 보도되는 ‘페이스북 엑소더스’의 실상을 확인해보면 불과 2년전, 응답자의 60%가 월 1회 이상 페이스북을 사용한다고 했던 것이 올 가을 36%로 절반 가까이 줄어들었습니다. 

 
2. 2019 콘텐츠 마케팅 트렌드_콘텐타
미국의 Content Marketing Institute 와 Marketing Profs는 매년 공동 리서치 후 콘텐츠 마케팅 벤치마크 리포트를 발행하고 있는데요, 11월에 나온 2019 콘텐츠 마케팅 벤치마크 리포트에서 알아둘 만한 5가지 사항을 정리했습니다. 많은 콘텐츠 마케터들이 바이어 페르소나를 만들 때 실제 고객과 직접 대화하지 않은 채 만들고 있으며, B2B 마케터들은 이메일과 교육성/정보성 콘텐츠를 통해 고객 관계를 강화한다고 합니다. 

3. 데이터 시각화를 위한 첫 걸음, 로우 데이터를 깔끔한 차트로!_지금 써보러 갑니다.
빠르게 차트 제작을 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주요 데이터만 쏙 뽑아 원하는 스타일에 맞춰 차트를 제작해야 하는 분들이라면 ‘Chartify’를 꼭 한번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차트 제작은 이 곳에서 별도의 회원가입 과정 없이 가능합니다.

4. 2018년 1934세대의 라이프스타일 및 가치관 조사_대학내일20대연구소
휴식과 여가, 관계와 사회인식, 소비에 대한 1934새대의 가치관과 다섯가지 트렌드 키워드를 확인해보세요.

5. 인스타그램 쇼핑객의 고객 구매 여정_주식회사 바름
페이스북 픽셀 데이터를 토대로 인스타그램에서의 제품 탐색부터 구매까지의 고객 세그먼트를 크게 2가지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쇼핑 전문가 and 패션 매니아. 인스타그램 데이터에 따르면 쇼핑하는 사람들의 경우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2배 더 많은 콘텐츠를 인스타그램에서 소비하고, 일주일 중 85%의 시간을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 검색에 투자한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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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주에 또 만날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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