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애즈 insighter

지상파 드라마, 한 회 PPL 평균 57개 / 페이스북 API 버그 통해 680만 사용자 비공개 사진 유출

오픈애즈

2018.12.19 14:23 조회수 766
  • 0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 나만의 큐레이션함 '북마크'에 영감이 추가되었습니다. 성장 +1 되었어요!

지상파 드라마, 한 회 PPL 평균 57개 / 페이스북 API 버그 통해 680만 사용자 비공개 사진 유출

  • 0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 나만의 큐레이션함 '북마크'에 영감이 추가되었습니다. 성장 +1 되었어요!

 

#애국가 음원 저작권 기증 

애국가 음원 저작권이 국가기증되어 앞으로 누구나 자유롭게 내려받아 이용할 수 있어졌습니다. 기존에도 애국가 악보와 곡이 국가에 기증돼었지만 음원 자체에 별도의 저작권이 있어서 이용에 제한사항이 있었습니다. 앞으로는 국민의례 등 비영리 공익적 목적 뿐만 아니라 출처 표시만 되면 상업적 용도로도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지상파 드라마, 한 회 PPL 평균 57개 

서울YMCA시청자시민운동본부의 보고서에 따르면 지상파 드라마의 한 회당 PPL(Product Placement: 프로그램 내 상품 노출) 광고 수가 평균 57개로 집계되었습니다. 한편 많은 경우 한 회당 최대 113개의 PPL 광고를 보여준 드라마도 있었습니다. 한편, 서울YMCA시청자시민운동본부 팀장은 "지상파 드라마 회당 평균 간접광고,협찬이 57개씩 나가는 '광고 폭탄' 상황에서 제대로 된 사회적 논의 한번 없이 지상파 중간 광고까지 허용되는 현실이 안타깝다"라고 의견을 전했습니다. 

 

#페이스북 API 버그 통해 680만 사용자 비공개 사진 유출 

페이스북이 9월 13일 부터 25일까지 API 버그로 인해 876개 개발사가 만든 1500개의 앱을 쓰는 약 680만명의 사용자의 비공개 사진이 유출되었다고 발표했습니다. 사용자가 비공개로 타임라인에 업로드한 사진들이 페이스북 스토리에 업데이트한 사진처럼 허가된 범위를 초과해 사진이 노출되었습니다. 페이스북은 버그에 영향을 받은 사용자들로 부터 수집한 사진을 삭제해 나갈 것임을 밝혔습니다. 

 

  • # API버그
  • # PPL광고
  • #지상파드라마
  • #[object Object]

유사 카테고리의 인기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