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드엠의 매거진

2018 성과형 인플루언서 마케팅 보고서

오드엠

2018.12.28 17:33
  • 2603
  • 0
  • 0
  • 0

2018 성과형 인플루언서 마케팅 보고서

 

 

Prologue


오드엠은 지난 2017년 말 국내 처음으로 성과형 인플루언서 마케팅 시장을 조명한 ‘2017 성과형 인플루언서 마케팅 보고’를 출간했습니다. 보고서를 통해 저희 오드엠은 그동안 어떤 플랫폼이나 매체에서도 담지 못했던 성과형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참여하는 인플루언서 회원 및 광고주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전달하고자 했습니다.

 

다행히 출간 이후 여러 언론보도 및 많은 곳으로부터의 격려와 요청으로 인해 저희의 노력이 성과형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지평을 넓히는 데 기여했다고 자평하게 되었습니다. 또, 그간 성장하는 시장을 따라가느라 서비스를 개선하고, 상품을 개발하고, 관리, 응대하는 데 바빴던 저희들에게, 보고서 출간은 시장을 돌아보며 성장하는 속도에 발맞춰 우리가 해야 하는 것들을 고민하고, 내일을 준비하게 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이에 힘입어, 오드엠은 올해에도 ‘2018 성과형 인플루언서 마케팅 보고서(이하 2018 보고서)’를 출간하게 되었습니다. 지난 2017 보고서가 성과형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데 목표를 두었다면, 이번 2018 보고서는 성과형 인플루언서 마케팅과 관련한 설계와 집행에 도움을 드리는데 목표를 두었습니다.

 

이를 위해 실제 성과형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참여하고 있는 성과형(마케터형) 인플루언서와 성과형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이용하고 있는 광고주(대행사/렙사)를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와 함께 산업 분야별, 이용 상품별 사례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또, 성과형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둘러싼 업계 주변의 현황과 이슈를 짚어 보았습니다.

 

 

차례

Prologue

Performance based Influencer marketing 

About Influencer

About Adpick

Analysis - Influencer / Advertiser

Survey - Influencer / Advertiser

Market Insight

Summary

About ODDM 

ODDM Culture Book

 

 

*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통해 확인해 주세요.

 

  • #성과형인플루언서마케팅
  • #오드엠
  • # 인플루언서마케팅
  • # 인플루언서
  • #애드픽

추천 콘텐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