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애즈 insighter

유튜브 모바일 동영상 앱 중 사용시간 86% 점유 / 네이버, AI검색 버튼 '그린닷' 1분기 정식 서비스

오픈애즈

2019.01.02 17:41 조회수 942
  • 0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나만의 큐레이션함 '북마크'에 영감이 추가되었습니다. 성장 +1 되었어요!

유튜브 모바일 동영상 앱 중 사용시간 86% 점유 / 네이버, AI검색 버튼 '그린닷' 1분기 정식 서비스

  • 0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나만의 큐레이션함 '북마크'에 영감이 추가되었습니다. 성장 +1 되었어요!

  

#NHN ACE '온라인마케팅 월별인기유입업종' 공개

NHN ACE는 디지털 광고 플랫폼 '에이스 트레이더'가 분석한 웹사이트 이용자 유입 데이터를 기반으로 온라인 마케팅 시장 월별 인기 업종을 발표했습니다. 분석 결과 오픈마켓, 소셜커머스 등 종합 쇼핑몰 업종은 1월 이용자 유입이 연중 가장 높았다. 미국 블랙프라이데이와 중국 광군제 등 글로벌 쇼핑 이벤트가 몰린 11월부터 유입이 급증해 1월에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여행 업종 온라인몰도 여름휴가 시즌보다 1월 유입이 더 높았다. 휴가 패턴이 다양해지면서 연말과 연초가 또 다른 여행 성수기로 자리잡았다는 해석입니다. 의류 전문 쇼핑몰은 사계절 중 봄과 겨울 옷 수요의 영향을 많이 받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7월에는 식료품과 조리식품, 배달음식 등 식음료 관련 쇼핑몰의 유입이 높았습니다. 12월에는 건강보험사 온라인 채널에 높은 유입이 일어났으며 연말 정산을 앞두고 이 기간 보험사들이 관련 프로모션을 활발하게 진행한 영향인 것으로 분석됩니다.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

에이스트레이더 '온라인 마케팅 동향 보고서' 바로가기 

 

 

#유튜브, 모바일 동영상 앱 중 사용시간 86% 점유 

앱분석 업체 와이즈앱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한국 모바일 동영상 앱의 사용시간과 점유율에서 유튜브가 압도적 1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유튜브는 3,122만 명이 총 317억 분을 이용했으며, 구글 플레이의 ‘동영상 플레이어/편집기’로 등록된 모든 앱들의 총 사용시간인 369억 분 중 86%를 점유했습니다.2017년 11월 ‘유튜브’는 월 사용시간 233억 분으로 동영상 카테고리 사용시간의 282억 분의 83%를 점유했지만, 2018년 11월에는 월 사용시간 317억 분으로 동영상 카테고리의 사용시간의 86%를 점유했다. 1년 동안 3%의 점유율이 증가한 수치입니다.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

‘유튜브 전성시대’, 동영상 플랫폼을 넘어 현대인들에게 없어서는 안될 사이트로 자리매김한 ‘유튜브’ 

 

#네이버, AI검색 버튼 '그린닷' 1분기 정식 서비스 

네이버는 지난 10월 새로운 네이버 모바일의 베타 버전을 공개해 석 달째 실험을 이어오고 있으며 1분기 내 정식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합니다. 새로운 모바일 첫 화면에는 연결이라는 가치에 더욱 집중해 그린윈도라는 익숙한 검색창은 유지하면서도 새로운 검색 입력 방식의 지속적인 실험과 추천 기술의 결과물들을 담아낸 인터랙티브 검색 버튼과 그린닷만 배치하는 전략을 내놨습니다.  `그린윈도`가 3000만명 사용자의 익숙한 사용경험을 유지시키는 역할을 담당한다면, `그린닷`은 사용자에게 보다 입체적인 새로운 `연결`의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그린닷에서는 `음성 및 음악` 검색, 실시간 장소 추천 서비스 `내 주변`, 비주얼 서치 서비스 `스마트렌즈` 등 다양한 AI 기반의 검색 서비스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

네이버가 준비하는 2019

  • # NHNACE
  • # 네이버
  • # 유튜브
  • # 그린닷

유사 카테고리의 인기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