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바름의 매거진

페이스북 광고 전략에 따라 운영은 달라야 된다.

주식회사 바름

2019.01.09 18:23 조회수 18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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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 광고 전략에 따라 운영은 달라야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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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 광고 집행은 단순히 페이스북 플랫폼에 콘텐츠를 노출하는 것으로 끝나지 않습니다. 페이스북의 인사이트 도구가 강화되며 실제 구매로 까지 유도할 수 있는 쇼핑 태그 기능이나 스폰서 광고 등을 통해 쇼핑몰의 직접 매출에도 영향을 끼치고 있죠.

 

 


 

바름에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마케팅에 대해 문의하시는 분들의 경우 대부분 유사한 질문을 보내옵니다. 

"스폰서 광고를 진행했는데 효과가 없었어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의 스폰서 광고를 진행해보았지만 효과는 없었다고 하는데요. 바름의 업무 진행 프로세스에 따라 스폰서 광고 진행 방식에 대해 물어보면 유사한 답변을 받게 됩니다.

"홍보하기 버튼을 눌러 바로 광고를 진행해보았어요."


최근 대다수의 업체들이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와 같은 소셜미디어 매체의 광고 투자 비용을 늘려가고 있습니다. 온라인 마케팅을 한 번도 시작해보지 않은 업체가 이제 디지털 마케팅을 시작해보려 할 때 가장 먼저 떠오로는 매체는 인스타그램이죠. 그런데 단순히 홍보하기로 광고를 집행하게 되면 소셜미디어의 데이터를 활용한 마케팅을 제대로 누리지 못하게 됩니다.


페이스북 광고 관리자를 이용하자.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광고를 위해서는 먼저 PC버전에서의 페이스북 광고 관리자와 친숙하셔야 합니다. 바름에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광고 문의를 하시는 분들은 종종 스마트폰에서 스폰서 광고를 집행한 후 효과가 없었다고 하시죠. PC버전에서의 광고 설정과 스마트폰의 설정 얼마나 차이가 날까요? 인스타그램을 타깃 하는 광고를 진행해보면 차이점이 명확히 드러나는데요.


인스타그램 모바일 앱 내 홍보하기

 

간단한 타깃 및 유입 설정 이후엔 광고 집행기간과 비용을 설정하면 완료하게 됩니다.


인스타그램 광고를 페이스북 광고 관리자에서 설정하기

 

페이스북 광고 관리자에서 광고 집행을 준비하게 되면 캠페인의 특성에 따라 광고 운영을 달리할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 프로필을 많은 고객들에게 알리는데 목적이 있는지, 웹사이트로 유입, 구매전환 등에 따라 광고 전략이 변경되죠. 특히, 타깃 설정 등을 진행하며 우리 서비스에 맞는 고객이 인스타그램에 얼마나 있는지 타깃 규모 등으로 예측이 가능하죠. 그리고 모바일에서 타깃 설정 시의 단순함과 달리 광고 관리자에서는 다양한 상세 타겟팅을 통해 인구통계학적 특성이나 관심사, 행동에 따라 세분화된 타깃 설정이 가능합니다.


광고 세팅은 광고 관리자로 하는데 콘텐츠는 어떻게 기획하고 만들어야 할까요?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 강력한 인사이트 데이터를 활용해 광고 게시물을 적재적소에 배치하고 잠재고객을 타겟팅한다고 하더라도 성과가 있는 캠페인과 그렇지 않은 캠페인이 존재합니다. 동일한 제품을 홍보하는 게시물인데도 게시물에 따라 성과가 다르죠.


페이스북 광고 관리자에서는 스폰서 광고를 더 효과적으로 이용하기 위한 툴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른 성공적인 캠페인의 광고 사례를 참고한다면 우리 서비스, 제품에 맞는 광고 설정이 훨씬 더 쉬워집니다. 성공한 브랜드, 제품의 전략을 답습해나가는 것이죠.


다른 이들은 어떻게 광고할지 알아보세요. 

 


 

페이스북 광고 관리자에서는 타깃 인사이트를 미리 만들어 잠재고객의 데이터를 확인해볼 수 있고, 크리에이티브 허브를 통해 새로운 마케팅 전략에 필요한 콘텐츠를 창작해볼 수 있습니다.


기획된 프로모션이나 이벤트의 정보에 따라 유사한 광고 진행 사례를 참고해 우리 제품에 맞는 크리에이티브를 만들어 볼 수 있죠. 여러 제품을 강조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하고자 할 때, 페이스북 카탈로그를 설정해두었다면 컬렉션 형태로 광고를 진행해볼 수 있는데요. 이런 컬렉션 광고는 제품 정보를 더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고객이 바로 구매 사이트로 유입될 수 있는 형태의 광고로 매출 전환에 효과적인 광고이죠.

 

 

 

이렇게 페이스북 광고 관리자의 크리에이티브 허브에서 아이디어를 얻어보고 모의 광고를 만들어 실제 집행될 광고의 청사진을 그려 볼 수 있습니다. 특히, 타 업체의 광고 집행 콘텐츠를 참고하여 우리 제품에 적합한 광고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기에, 어떻게 소셜 광고를 진행해야 될지 잘 모르겠다면 페이스북의 광고 아이디어를 참고해 효과적인 소셜미디어 마케팅을 진행해볼 수 있습니다. 


캠페인 또는 광고의 목적에 따라 진행될 광고 형식을 알맞게 선택하고, 크리에이티브의 영감을 성공한 타 업체의 아이디어를 통해 얻어 좀 더 쉽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광고에 접근해보세요.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은 피드 외에도 스토리, 동영상 등 다양한 광고 노출 방식을 제공하고 있으므로 전략에 따라 크리에이티브의 기획 또한 달라져야 합니다.


여러분도 다양한 페이스북의 광고 아이디어를 통해 성공적인 마케팅을 진행해보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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