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MC미디어의 생각

2018 온라인 음원 서비스 이용 행태

DMC미디어

2019.01.11 19:48 조회수 474
  • 0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나만의 큐레이션함 '북마크'에 영감이 추가되었습니다. 성장 +1 되었어요!

2018 온라인 음원 서비스 이용 행태

  • 0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나만의 큐레이션함 '북마크'에 영감이 추가되었습니다. 성장 +1 되었어요!

K-Pop을 사랑하는 팬이라면, 연말이면 어김없이 찾아오는 각종 대중음악 시상식과 가요제가 다가오는 새해보다 설레는 빅 이벤트일 것입니다. 굳이 팬까지 자처하지 않더라도, 화려한 라인업과 눈부신 퍼포먼스로 중무장한 무대들을 보노라면 누구라도 온라인 음원서비스를 뒤적일지 모를 일입니다. 한편, 2018년 12월은 가요제 특수 뿐만 아니라, 올해부터 시행되는 음원전송사용료 징수규정 개정안으로 인해 연내 가입자를 늘리기 위한 프로모션 경쟁이 열기를 더해 신규 고객의 유입 요소가 더욱 많았던 시기로 기억될 것입니다. 

 

이에 본고에서는 온라인 음원서비스를 이용하는 소비자의 전반적인 이용행태에 대해 조사함으로써 애써 확보한 가입자를 지속적으로 유지하는데 필요한 마케터의 이해도를 높이고자 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자세히 보실 수 있습니다.

  • #DMC report
  • #DMC미디어
  • #업종별 트렌드 자료_엔터테인먼트
  • #음원시장

유사 카테고리의 인기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