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애즈의 매거진

마케터의 아침 Sep 12_페이스북 ‘유사 타겟’ 기능 업데이트

오픈애즈

2016.09.12 18:00 조회수 1245

마케터의 아침 Sep 12_페이스북 ‘유사 타겟’ 기능 업데이트

1. 페이스북 ‘유사 타겟’ 기능 업데이트

페이스북이 글로벌 고객 타겟팅을 위해 ‘유사 타겟(Lookalike Audiences)’ 기능을 업데이트했습니다. 유사 타겟은 기존 고객과 유사한 해외 페이스북 사용자들에게도 광고를 노출시키는 기능입니다. 또한, ‘위치 기반 타겟팅’ 또한 국경에 상관없이 광고주가 선택한 지역에 맞춰 최적화된 광고를 노출할 수 있는데요. 업데이트 된 ‘유사 타겟’ 기능으로 전 세계 잠재 고객에게 광고를 노출해볼 수 있겠네요.

 

2. 가벼워진 네이버 '라이트 홈' 

네이버 ‘네엡연구소’에서 해외 거주자, 해외 여행자들이 정보를 더욱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네이버 라이트 버전’을 출시했습니다. 네이버 라이트는 데이터 소모량을 70% 줄이고 인터페이스를 최대한 간소화하여 홈화면에서 모든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구현했는데요. 네앱연구소는 모바일 네이버의 변화를 주도하고 있으며, 이번 라이트홈은 그 첫 성과입니다. 다음으로 준비 중인 서비스로는 이용자가 자유롭게 구성할 수 있는 ‘네이버홈 커버’ 기능과 제스처그리기 등 다양한 프로젝트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네이버가 사이트를 가볍게 만들고 있는 반면, 카카오는 모든 서비스를 카카오톡 메신저 플랫폼으로 포함시켜 거대한 하나의 플랫폼으로 만들고 있습니다. 메신저를 이용하는 사용자들을 타 서비스 이용으로 유도하고자 하는 목적이지만, 그만큼 설치 용량이 굉장히 무거운 편인데요. 양사의 전략이 다른 만큼 앞으로 어떻게 더욱 차별화될지 기대됩니다. 

 

 

 

 

3. 숙박 O2O, 7,8월 만족도 1위는 누구?

‘여기 어때’가 여름 성수기 기간인 7~8월 중 만족도 1위를 기록했습니다. 그 뒤를 야놀자, 호텔타임, 체크인나우 등이 뒤따르고 있는데요. 7~8월 여기어때와 호텔타임의 객실 판매 건수는 겨울 성수기보다 280% 성장한 55만 건을 기록했다고 합니다. 또한, 여기어때는 만족도뿐 아니라 ‘지인 추천 앱 순위’와 ‘지속적인 사용 의향’이 있는 앱 순위에서도 1위를 기록했습니다. 수많은 숙박 O2O 서비스가 넘쳐나는 시장에서 사용자의 편의성과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정보로 사용자의 충성도를 얻어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4. 내비게이션 앱, 인기 순위는?

추석 연휴 필수로 준비해야 하는 내비 앱의 선호도 조사 결과, ‘T맵 – 카카오내비 – 맵피’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사용자의 편의성과 실시간으로 교통상황을 반영하고, 빠르게 길 안내를 해주는 장점 등으로 인해 자동차에 내장된 내비를 쓰는 사람이 22%인 반면,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어플을 쓰는 사람은 70%에 달할 만큼 ‘무료 내비 앱’이 전체 시장의 흐름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5. 네이버, 오픈 플랫폼 전략 위한 스타트업 협업 확대 

최근 야놀자, 여기어때, 헤이뷰티, 망고플레이트 등 많은 스타트업과 벤처기업이 네이버 플랫폼을 활용해 비즈니스 영역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스타트업은 네이버 모바일 검색의 ‘플레이스’ 와 PC의 ‘지도 서비스, 비즈니스 솔루션’을 활용하고 있는데요. 각 영역에서 전문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스타트업들과 협력을 통해 네이버는 더욱 많은 정보를 제공할 수 있고, 스타트업은 방대한 트래픽과 사용자를 유입시킬 수 있는데요. 네이버는 앞으로 스타트업에 필요한 인프라와 비즈니스 솔루션을 더욱 고도화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6. 네이버, 자동통역 앱’ 파파고’ iOS 출시

네이버의 자동통역 앱 ‘파파고’가 iOS 버전을 출시했는데요. 이번 버전은 한국어, 일본어, 중국어, 영어 등 4개 국어에 대한 텍스트와 음성, 사진 속 문자의 통, 번역을 지원합니다. 파파고는 현재 중의적인 의미를 가진 단어들을 추가하고, 번역의 정확도를 개선해나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데요. IOS 버전 출시로 더욱 많은 사용자를 확보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7. 구글 인디 게임사 지원

구글의 프로젝트 200은 200개의 개발사가 성공할 때까지 지원해주는 구글의 인디게임 개발사 지원 프로젝트입니다. 이를 위해, 인디게임페스티벌, 게임스타트업스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디바이스랩도 캠퍼스 서울로 확대했는데요. 구글은 최근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BIC)에서 ‘인디는 게임의 미래다’라는 주재로 이러한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과 방식에 대해 발표했습니다. 최근 국내 게임 시장이 점점 치열해지며 작은 게임사가 살아남기가 힘들어 지는 상황에서, 이용자가 만족할 수 있는 좋은 퀄리티의 게임으로 글로벌 시장에 도전하기 위해 이러한 인디 개발사들을 육성하고 있습니다.  

 

■ 오늘아침 ? 

'오늘아침'은 바쁘고 정신없는 마케터의 아침을 도와드리기 위해 오픈애즈에서 매일 아침 제공해드리는 마케팅 소식입니다. 

매일 아침 오픈애즈에서 든든하게 시작하세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원문을 변경하지 않고, 비영리 목적으로 활용하며, 반드시 저작자를 표기해야 합니다.  

 

  • #구글
  • #게임사
  • #네이버 검색광고
  • #아침에 확인하는 마케팅 뉴스

유사 카테고리의 인기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