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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 광고, 카탈로그를 활용한 제품 리타겟팅 활용법!

주식회사 바름

2019.01.28 21:07 조회수 17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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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 광고, 카탈로그를 활용한 제품 리타겟팅 활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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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핑몰이라면 페이스북 광고를 필수로 해야한다는데 맞나요?”

“저희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광고는 처음이라 어떤 종류의 광고가 있는지 모르겠어요.”

“저희 제품이 따라다니게 하는 광고도 진행할 수 있나요?”

 

 

해가 지나면 지날수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통한 광고에 대한 관심도가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은 물론 전세계적으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이용하는 사람들의 수는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죠. 특히 페이스북은 전세계적으로 월간 이용자수가 평균 22억 7100만 명으로 집계되고 있죠. 페이스북의 영향력이 낮아졌다고는 하지만 결국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과 같은 플랫폼을 대체하기 힘들고 계속해서 편리한 기능들이 추가되기 때문에 이러한 플랫폼을 떠나기는 쉽지 않습니다. 

 

2019년이 시작되면서 저희 바름 오피스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광고에 대한 문의량vpdl이 점점 증가하고 있습니다. 새해가 되면서 많은 이벤트성 광고를 진행하고 싶고 새로운 플랫폼을 통해 광고를 진행하고 싶어하시는 클라이언트분들이 점점 늘고 있죠. 규모가 큰 업체들도 있지만 최근에는 스타트업 업체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문의를 주시는 경우가 늘고 있습니다.

 

“저희가 쇼핑몰인데요. 시작한지는 대략 3달정도 되었고 판매할 제품은 늘어나는데 판매가 되고 있지 않아요. 제품 사진도 많고 제품 질도 좋은데… 페이스북 광고를 하면 도움이 될까요?”

 

아무리 상품이 좋아도 그 좋은 상품을 필요로 하는 사람에게 알려지지 않는다면 구매가 일어나지 않는건 어쩔 수 없는 일이죠. 우리 상품은 보기에도 좋고 질도 좋다는 부분을 알리는 방법은 바로 광고를 통해서 이루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물론 입소문이나 소개 등으로도 이루어질 수 있지만 원하는 타겟층이 한 지역이 아닌 전국, 전세계라면 얘기가 달라지게 되죠. 

 

많은 광고들 가운데 가장 보편적이고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것이 바로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광고입니다. 특히 제품을 판매하는 쇼핑몰의 경우 페이스북의 카탈로그 광고를 활용하면 더욱더 효과적인 광고가 가능합니다.

 

카탈로그 광고가 무엇이냐구요?

 

쉽게 풀어서 말씀드리면 우리 자사 쇼핑몰에 접속한 고객들이 상품들을 하나, 둘 구경하고 페이스북 또는 인스타그램에 접속하였을 때 그림자처럼 따라다니게금 하는 광고를 말합니다. 흔히 상품리타겟팅 광고라고도 많이 불리는 광고인데요!

 

 


 

사람의 특성상 어느정도 마음에 둔 상품을 한번, 두번, 세번 보게 되면 구매의지가 점점 높아지게 되고 결국 구매로까지 이어질 수 밖에 없는데요. 이러한 점을 이용한 광고가 바로 카탈로그 광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카탈로그 광고는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그리고 페이스북과 연계된 어플과 메신저에서도 노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 활용도는 점점 높아질 수 밖에 없죠.

 

최근에는 국내뿐만 아니라 국외를 타겟팅으로 제품을 판매하는 업체가 늘어나고 있죠.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는 광고시 언어설정 뿐만 아니라 타겟 위치를 국외까지도 확장 할 수 있기 때문에 그 활용도는 계속해서 올라갈 수 밖에 없습니다.

 

이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탈로그 광고로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까지 타겟팅하여 판매 범위를 넓혀나가는 것 어떠신가요?

 

물론 혼자하기 힘드시면 언제든 저희 바름이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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