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주, 마케터들이 가장 많이 읽은 콘텐츠를 다시 추천해드립니다.
/
1. 국내 이커머스 시장 현황과 향후 전략 전망
온라인 쇼핑몰 거래액이 10조 대에 달하고 있지만, 매출 상승에도 불구하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심각한 수준이었는데요.
국내 이커머스 플레이어들의 전략은 어떨지 리포트를 다운받아보세요.
2. 동영상 시대의 제2막, 쇼트비디오
1020세대가 쇼티비디오 시장에 적극적으로 뛰어들며, 시장에 큰 바람이 불고 있는데요. 네이버, 페이스북, 인스타그램도 쇼트비디오 열풍을 반영해 플랫폼을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주요 앱과 다양한 마케팅 사례를 확인해보세요.
3. 밀레니얼 세대를 향한 새로운 문법
당신의 브랜드는 #사이 #옳음 #감각이란 문법으로 설계되었나요?
‘딱 내 마음 같은’ 책 제목들이 올 해 내내 회자되었습니다.
<하마터면 열심히 살 뻔했다>, <죽고 싶지만 떡볶이는 먹고 싶어> 등이 그랬고, 기존의 문법과는 다른 언어로 일상에 훅 들어왔죠.
그리고 독자는 자신의 감정을 대신 확인하고 표현해 주는 그러한 문구들에 마음을 쉽게 열었습니다.
4. 2018 상반기 마케터 vs 소비자 인식 비교 분석 보고서_요약본
인터넷 쇼핑, O2O 서비스, 인터넷 동영상 시청 행태 및 광고 접촉 태도에 대한 실제 소비자와 마케터의 의견을 비교해보면서 소비자를 이해해보세요.
5. 브랜드 저널리즘 : 미국 최고의 브랜드 매거진 7
종이 잡지가 쇠퇴한다고 했나요? 브랜드매거진이 인기입니다. 그 중 베스트 7을 확인해보세요.
1. Rhapsody (유나이티드 항공)
2. Pineapple (에어비엔비)
3. The Furrow (John Deere)
4. Porter (Net-a-Porter)
나머지 3곳은 어디일까요?
/
월요일부터 너무 춥네요.
이번 주도 힘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