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애즈 insighter

마케터의 아침 Sep 27_페이스북 라이브 활용을 위한 팁

오픈애즈

2016.09.27 19:26 조회수 746
  • 0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나만의 큐레이션함 '북마크'에 영감이 추가되었습니다. 성장 +1 되었어요!

마케터의 아침 Sep 27_페이스북 라이브 활용을 위한 팁

  • 0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나만의 큐레이션함 '북마크'에 영감이 추가되었습니다. 성장 +1 되었어요!

1. "전문가들이 전하는" 기업의 페이스북 라이브 활용을 위한 7가지 팁 

페이스북의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인 페이스북 라이브(Facebook Live)는 2015년 출시 이후 크게 비상을 했습니다. 페이스북에 따르면 매일 비디오(라이브 및 기타 포함) 조회 수가 40억에 달하고 뉴스 피드에서도 라이브 비디오를 우대하고 있는데요. 이러한 열기에 힘입어 기업의 페이스북 라이브 활용을 위해 전문가들이 7가지 팁을 제시하고 나섰습니다.

1) 스트림(대화)할 대상을 계획한다  2) 사전에 페이스북 라이브 비디오를 홍보한다  3) 라이브 비디오 방송 전에 연습을 한다  4) 인터넷/와이파이가 안정적이고, 속도가 빠른 지 확인한다  5) 청중을 참여 및 몰입 시킨다  6) 시청자에게 구독을 요청한다  7) 비디오를 저장하고 공유한다

 

2. 1세대 SNS 항복선언...페북 독주시대 

지난 10년간 치열했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경쟁에서 점차 '페이스북'이 독주 체제를 굳히면서 나머지 1세대 SNS가 잇따라 매물로 나오고 있습니다. 페이스북을 제외한 1세대 SNS의 퇴조는 핵심 수익원인 '광고'가 페이스북 유튜브 인스타그램 스냅챗 등으로 몰리고 있기 때문으로, 특히 밀레니얼 세대(18~35세)가 1세대 서비스에서 떠나고 있는 것도 원인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3. '버튼 인터넷' 시대 열렸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을 매개로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결하는 O2O 산업이 '버튼 인터넷'으로 한 단계 진화하고 있습니다. 앱 사용자환경(UI) 개선에 승부를 건 국내외 정보기술(IT) 업체들은 간단하고 단순한 '버튼'에 IT를 접목해 소비자 관심을 모으고 있는데요. O2O 산업이 포화에 다다르면서 차별화 거리를 찾던 업체들은 간편한 사용자경험(UX)에 답이 있다고 보고 버튼 개발에 투자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최근 SK텔레콤은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생필품이 주문되고 결제와 배송까지 이뤄지는 서비스 스마트 버튼 '꾹'을 출시했으며, 해외에서는 아마존 대시버튼이 대표적 사물인터넷(IoT) 버튼 서비스입니다. 버튼을 누르면 미리 앱에서 설정한 품목이 아마존에서 주문·배송되는데요. 아마존은 일상 용품 관련 기업 100곳 이상과 제휴를 맺고 다양한 품목에 대해 대시버튼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4. '손가락을 조심해' 2016 SNS 마케팅 실수 10선

소셜 미디어 마케팅을 만만하게 보다간 큰코다치기 십상입니다. 늘 통하는 정답은 없지만 확실히 잘못된 방법들은 있기 마련인데요. 2016년 소셜 마케팅 실패 사례들을 지금 바로 확인해 보세요.

▲ 트윗을 날리기에 앞서 사실 여부를 확인하라  게재에 앞서 다른 시각으로 콘텐츠를 바라보라  의도치 않았던 지역에서 어떻게 반응할지도 감안하라   기업 트윗을 위해 별도의 스마트폰을 씀으로써 사적인 포스트가 기업 소셜 계정에 업데이트되지 않도록 하라  소셜미디어에는 각종 ‘어그로꾼'들이 넘쳐난다는 점을 절대로 잊지 말라.


Read more

Copyright © LinkBack

 

5. "디지털 마케팅, 빅데이터 분석력이 좌우"

최승억 한국어도비 대표이사에 따르면 "디지털마케팅의 중요성이 날이 갈수록 고조되고 있지만 한국 기업들은 이를 받아들이길 주저한다"고 지적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마케팅을 잘하려면 정확한 데이터가 있어야 하고 분석도 따라야 한다"면서 "하지만 물건 구매 욕구를 이끌어내기 위한 콘텐츠 제작도 세련돼야 한다"고 조언했습니다. 또 "한국은 온라인 강국이며 제반 인프라도 뛰어나지만 아직까지 내수에 집중한다거나 전통 방식의 마케팅을 고집하는 경우가 많다"며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는 데 한국어도비가 작지 않은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6. 카카오, 제주 중소상공인 온라인 광고 마케팅 무료 강좌

카카오가 제주의 예비 창업자와 중소상공인들을 위한 온라인 광고 마케팅 무료 강좌를 엽니다. 카카오는 '카카오클래스 in JEJU'의 9월 강좌로 '바로 시작해 보는 카카오 광고 마케팅'을 오는 29일 오후 6시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진행할 예정입니다. 강좌는 온라인 광고 마케팅에 대한 이해를 돕고 활용 노하우를 경험할 수 있도록 두 세션으로 나누어 진행될 예정인데요. '바로 시작해 보는 카카오 광고 마케팅' 강좌는 제주의 예비 창업자와 중소상공인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고, 카카오클래스 신청 페이지( http://bit.ly/kakaoclass2)를 통해 신청하면 됩니다. 

 

■ 오늘아침 ? 

'오늘아침'은 바쁘고 정신없는 마케터의 아침을 도와드리기 위해 오픈애즈에서 매일 아침 제공해드리는 마케팅 소식입니다. 

매일 아침 오픈애즈에서 든든하게 시작하세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원문을 변경하지 않고, 비영리 목적으로 활용하며, 반드시 저작자를 표기해야 합니다.  

 

  • #소셜미디어
  • #카카오
  • #네이버
  • #디지털 마케팅
  • #아침에 확인하는 마케팅 뉴스

유사 카테고리의 인기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