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바름의 매거진

구글공식파트너 바름, 구글 애드워즈 운영에 특화.

주식회사 바름

2019.02.18 19:12 조회수 966
  • 0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1
  • 나만의 큐레이션함 '서랍'에 영감이 추가되었습니다. 성장 +1 되었어요!

구글공식파트너 바름, 구글 애드워즈 운영에 특화.

  • 0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1
  • 나만의 큐레이션함 '서랍'에 영감이 추가되었습니다. 성장 +1 되었어요!

  

안녕하세요. 구글 공식 파트너사 바름입니다. 많은 분들께서 바름은 구글 공식 파트너사라고 인지를 하고 계십니다. 특히 문의를 주실 때도 구글 공식 파트너사에 대하여 질문을 주시기도 하죠. 그래서 바름은 자사 홈페이지에 구글 공식 파트너사 라는 설명 문구와 함께 정식 배지를 등록하였습니다. 구글 공식 파트너부터 구글 배지까지 천천히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Google 파트너는 무엇인가? 

Google 파트너는 Google을 통해 애드워즈 계정을 관리하도록 인증을 받은 대행사이며, 마케팅 전문가 및 온라인 전문가입니다. 파트너 자격을 취득한 회사에는 Google 파트너 또는 프리미어 Google 파트너 배지가 부여됩니다. 이 배지에는 회사가 애드워즈 기술 및 전문성을 입증했고 애드워즈 지출 요건을 충족했고 대행사 및 고객 수익을 높였고 고객 기반을 유지 및 확대했다는 의미가 내포되어 있습니다. 쉽게 말하면 구글에서 수많은 업체를 관리하기 어렵기 때문에 구글 애드워즈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고, 매출을 극대화할 수 있는 대행사를 선정한 것이죠. 바름은 구글 파트너스에 맞는 조건을 작년 10월 모두 충족하였고, 그에 따라 구글 공식 파트너사로 인증되었습니다.  

 

 

 

 

구글 애드워즈는 무엇인가?

많은 사람들이 구글 애드워즈를 잘 모르고 있습니다. 구글 애드워즈는 구글에서 제공하는 광고 플랫폼이며, 구글의 검색광고, 구글 디스플레이 네트워크(GDN), 구글 동영상 광고(유튜브), 구글 앱 광고(UAC 광고) 등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구글에서 가지고 있는 타겟팅 소스가 구글 애드워즈에서 작동합니다. 구글의 타겟팅은 이미 전 세계적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실제로 구글 애드워즈의 타겟팅 때문에 구글이 소송을 당한 적이 있었죠. 미국에 거주하는 16세 여성에게 구글 애드워즈가 육아용품 쿠폰과 임신 초기 필요한 용품들을 보여줬기 때문인데요. 이 웃픈 소송건은 실제로 16세 여성이 실제로 임신을 했다는 것이 밝혀지면서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구글 애드워즈는 16세 여성이 어떻게 임신을 했다는 것을 알았을까요? 바로 웹사이트 내에서 여학생의 흐름을 확인하고 타겟팅을 잡아버린 것이었죠. 실제로 구글 애드워즈 광고는 바름에서도 클라이언트에게 가장 먼저 제안하는 광고 매체입니다. 또한 구글 애널리틱스를 활용하는 바름은 애드워즈와 애널리틱스를 연동하여, 다양한 타겟팅을 진행할 수 있죠.


 


 

구글 애드워즈 상세 타깃팅의 예시는 어떤 것이 있을까?

다이어트 젤리를 판매하는 ‘벨리불리’라는 업체 TV 인기 프로그램에 자사의 제품이 노출되어 온라인 유저가 폭발적으로 증가하였습니다. 하지만 많은 유저가 홈페이지로 들어오는 만큼 또 많은 유저가 홈페이지에서 이탈을 했죠. 다른 광고 대행사들은 이러한 흐름을 파악할 수 없었기 때문에, 계속해서 검색광고의 비용을 늘리고 상위 노출 블로그마케팅을 진행하라고만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하지만! 바름은 달랐습니다. 상품만 확인하고 나가버리는 유저들을 잡기 위해 상세 리타겟팅 광고를 추천했습니다. 

 

그냥 홈페이지를 방문했다가 나간 사람들에게만 리타겟팅 광고를 진행한다면… 비용은 배로 들고 물건을 구매하는 데에 효과가 좋지 않겠죠? 그래서 조금 더 해당 제품에 관심이 있는 사람에게 노출하기 위해 2가지 타겟을 목표로 잡았습니다. 

 


 

첫 번째,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상품 세션은 3회 이상 본 유저

대부분의 상품에 관심이 있는 유저는 페이지를 3회 이상 확인합니다. 수많은 제품 중, 내가 원하는 제품을 사야 하기 때문이죠. 

 

두 번째, 홈페이지로 유입하여 30초 이상 머문 유저

홈페이지 안에서 30초 동안 아무 행동도 하지 않은 사람과 2초 내로 나가버리는 사람을 이탈자라고 말합니다. 그렇다면 이탈을 하지 않고 해당 제품에 관심을 가지는 사람은 약 30초 이상 머물고 움직임이 있는 유저이죠. 

이 두 가지의 조건을 넣어 상세 리타겟팅을 진행하였고, 최초 측정되었던 가격의 1/3로 진행하였고, 전환율을 2배가량 높게 나왔습니다. 

 

혹시 디지털 마케팅 광고를 운영할 예정이신가요? 그렇다면 구글에서 인증 받은 구글 공식파트너사 바름에게 문의해 보시는것은 어떨까요? 상세한 타겟팅과 객관적인 데이터  분석을 통해 클라이언트의 매출을 증대시켜 드리겠습니다.

 

  • #구글공식파트너사
  • #바름
  • #구글 광고

유사 카테고리의 인기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