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애즈 insighter

밀레니얼세대, 중고차계의 큰손으로 부상 / 렌탈 가전 시장 급성장

오픈애즈

2019.02.19 14:23
  • 1084
  • 0
  • 0
  • 0


#배달의민족, 한국외식업중앙회와 업무협약 

배달의민족을 운영중인 우아한형제들이 한국외식업중앙회와 '외식산업의 발전 및 상생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MOU)'를 체결했습니다. 한국외식업중앙회는 전국 외식업 경영자의 80%가 가입된 음식업종 자영업자 대표 단체이며 이번 협약을 통해 업주들의 경영 역량 강화를 도울 예정입니다. 양사가 가진 교육 콘텐츠와 네트워크를 활용해 교육 사업을 펼치고, 외식 산업 현황과 발전 방향에 대한 공동 조사 및 연구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2019 가을/겨울 뉴욕패션위크 트렌드 키워드 10 

뉴욕패션위크에서 디자이너들이 10개의 트렌드를 제시했습니다. 주요 트렌드로는 카모 프린트의 귀환, 인조모피를 대안하는 컬러풀 가죽, 골드컬러, 홀치기 염색(Tie Dye), 퍼플컬러의 부상, 느슨한 슈트, 패치워크 등이 있었습니다. 

 

#밀레니얼세대, 중고차계의 큰손으로 부상 

밀레니얼세대가 새로운 소비층으로 급부상하고 있습니다. 중고차업체 케이카에 따르면 2030세대의 지난해 중고차 구매 비중이 약 47%로 구매자 전체의 절반에 달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특히 합리적인 소비를 선호하는 밀레니얼 세대가 생애 첫 차를 선택할 때 신차 대신 중고차를 선택할 확율이 높다고 예상했습니다.  20대 소비자들에서 인기를 끈 중고차 1위는 기아차 K3모델이였으며 2위는 현대차 아반떼 MD가 차지했습니다. 

 

#렌탈 가전 시장 급성장 

정수기, 비데, 공기청정기에 이어 최근에는 안마의자, 드라이기, 미용가전, 의류건조기등이 렌탈 시장으로 진입했습니다. KT경제경영연구소 보고서에 따르면 국내 렌탈 시장 규모가 2006년 3조원에서 2016년 25조 9천억원으로 8배 이상 성장했으며, 2020년에는 40조원 규모로 성장할 전망이라고 합니다. 한편, 코웨이, 청호나이스, SK매직과 같은 기존 렌탈 업체들이 고객유치를 위해 상품군을 확대 중 입니다.  

  • # 렌탈시장
  • #밀레니얼세대
  • # 배달의민족
  • # 패션

추천 콘텐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