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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 모바일 게임 이용 행태

DMC미디어

2019.02.22 03:21 조회수 7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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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나만의 큐레이션함 '북마크'에 영감이 추가되었습니다. 성장 +1 되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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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시장 조사업체 뉴주(Newzoo)의 ‘2018 글로벌 게임 마켓 리포트’에 따르면, 지난해 글로벌 게임 시장 규모는 1,349억 달러로 전년 대비 10.9% 증가했으며, 이 중 모바일 게임 시장 규모는 632억 달러에 달해 전체의 절반 이상을 차지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지속적으로 모바일 게임의 잠재적 유저 수가 늘어나고, 이런 잠재적 유저를 실질적 유저로 계속해서 유입한 게임업계의 노력 덕에 모바일 게임 플랫폼은 전 세계 게임시장에서 거대한 규모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은 다양한 게임들이 출시됐지만, 신구작 게임에서 대부분 구작 게임이 시장 내 우위를 점유하며 영향력을 이어갔습니다. 또한, MMORPG(Massive Multiplayer Online Role Playing Game)의 활성화와 더불어 게임 시장이 한 단계 성장했습니다. 트렌드가 빠르게 변화하는 모바일 게임 시장은 생존율과 수명이 낮은 편으로, 게임업계에서는 트렌드에 맞춰 유저들이 원하는 콘텐츠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에 본고에서는 국내 모바일 게임 이용 현황 및 행태 변화를 상세히 살펴봄으로써, 급변하는 모바일 게임 시장의 흐름을 이해하고 그 속에서 모바일 게임 이용자를 공략할 수 있는 광고 마케팅 전략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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