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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TT 규제안 확정 / 네이버, 스타일북 서비스 '셀렉티브' 런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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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2.26 14:18 조회수 9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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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TT 규제안 확정 / 네이버, 스타일북 서비스 '셀렉티브' 런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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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TT 규제안 확정 

정부가 티빙, 옥수수, 푹 등 토종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를 향한 규제를 최소하하기 위해 정책을 확장했다고 밝혔습니다. 방통위 관계짜는 "OTT 규제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법제화를 추진하기 위한 잠정안을 최근 마련했으며 초기 단계인 OTT시장의 성장을 촉진할 수 있는 방향으로 규제를 최소화 한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습니다. 한편, 방통위 관계자는 "현재 OTT 시장 규모는 기존 유료 방송의 규모와 비교할 때 미미한 수준이어 제보다는 지원이 필요하다"며 "OTT의 빠른 성장속도에 맞춰 적절한 시점에 적절한 규제를 도입하는 것이 최선이고, 시장 점유율 규제는 그 다음이다"라고 밝혔습니다.

 

#네이버, 스타일북 서비스 '셀렉티브' 런칭 

네이버 포레스트 CIC가 신규 쇼핑 서비스 '셀렉티브(Selective)'를 선보인다고 합니다. 셀렉티브는 유명인사의 콘텐츠를 둘러 보다 마음에 드는 상품이 있으면 바로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로 네이버 앱 첫 실행화면에서 왼쪽으로 화면을 넘기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서비스는 다양한 SNS 채널에 흩어져있는 스타일 관련 콘텐츠 중 인플루언서들이 올린 콘텐츠만 모아볼 수 있다는게 특징이며 인플루언서는 이를 통해 수익 창출도 가능합니다. 이 서비스는 3월 5일부터 시범운영될 예정입니다.

 

#브랜디, 60억원 투자유치 

브랜디가 총 60억원을 투자유치받았습니다. 이번 투자에는 미래에셋벤처투자, 세마트랜스링크인베스트먼트, 디에스자산운용이 참여했습니다. 브랜디는 2016년 7월에 출시하여 지금까지 누적 거래액 1천 400억원, 월간 이용자 수 (MAU) 130만명을 넘었습니다. 브랜디는 이번 투자를 통해 유통망 확대, 서비스 홍보, 풀필먼트 서비스 고도화등에 투자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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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셀렉티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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