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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디어 & 마켓 리포트_2월호

메조미디어 Insight M

2019.03.05 18:08 조회수 78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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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ezzoMedia - Media & Market Report [2월 호]    

 



01 주요 미디어 이슈
01-1. 구글
크롬 광고차단(AD Block), 7월부터 국내 적용
크롬 광고차단(Ad block) 기능은 CBA 가이드에 위반되는 특정 종류의 ‘침입형 광고’를 사이트에서 차단 및 제거하는 기능
지난 1년간 북미/유럽에서만 선 적용된 광고차단 기능이 7월부터 국내 포함, 전 세계 모든 국가로 확대 적용 예정
01-2. 동영상
수익화·편의성 강화하는 동영상 플랫폼 업계
• 네이버TV는 ‘오픈 플랫폼’ 전환을 발표하며, 채널 개설 자격 완화와 새로운 광고 정책을 통해 콘텐츠 경쟁력 제고
• 페이스북 ‘애드 브레이크’ 도입, ‘U+모바일tv’ 전격 개편 등 주요 플랫폼 중심으로 광고정책 변경, 편의성 개선 경쟁 심화
01-3. 유튜브
광고 구매방식 & 경매형 논스킵 광고 출시
최소 예산 조건을 없앤 새로운 광고 구매방식 ‘Advance Buy’를 추가하여, 캠페인 예산/기간에 따라 광고 집행 가능
• 논스킵형 인스트림 광고에 실시간 입찰 ‘경매형’ 방식을 추가하여, 캠페인을 통한 브랜드 인지도 및 도달 범위 확장 용이
01-4. 미디어브리프(2월~3월)
광고 상품 
네이버
스페셜DA 3월 집행분 판매 연장 및 할인: 3월 집행분 판매 오픈 / 공시단가에서 20% 할인 적용
3월 동절기스포츠 생중계 패키지 판매: 3월(1개월) 노출 / 1구좌 당 1,500만원 / 총 4구좌 판매
모바일 메인 화보DA 상품 출시: 모바일 메인 브랜딩 DA에서 720*300사이즈의 빅 배너로 노출 가능
카카오
플러스친구 관리자센터 발송 메시지 광고 수수료율 조정(2Q~): 총 25% → 총 15%로 변경 예정
카카오톡 충전소 상품 판매 일정: 2019년 6/30일까지 구매 가능, 이후 판매 일정 추후 공지 예정
카카오모먼트 '전환 늘리기' 광고 목적 오픈: 구매자와 비슷한 사용자를 선별하여 광고 노출 가능
SMR
리마인드배너 출시: 광고주 프리롤 광고 노출 후, 본 클립 영상의 70% 지점에서 우측상단에 배너 형태로 노출
아이돌패키지 출시 안내: 광고주 모델(아이돌)이 출연하는 콘텐츠 선택 노출 가능
매체 프로모션 
네이버
PC 메인 롤링보드 네이티브 DA 할인 프로모션: 2/1~3/31 집행분 공시단가 50% 할인판매
SMR
동영상 매체중 Only SMR 집행 신규 청약 광고주 대상, ‘추가 서비스율20% + 리마인드 배너 서비스 제공’ (2월한정)
클래스팅
신규 광고주 대상 프로모션 진행: 추가서비스율10% 제공(Only 메조미디어)

02 Focus Media - SMR 추천 신규 상품
추천 신규 타겟팅 상품 - 키워드 & 탑클립
• 기존 프로그램 단위의 콘텐츠 타겟팅에서, 키워드와 실시간 TOP20 클립을 활용한 다양한 타겟팅 상품 출시
• 콘텐츠 타겟팅 대비 합리적인 단가로 집행 가능하여, 중소형 광고주도 효과적인 집행 가능
캠페인 사전 분석 강화하는 WISDOM
• SMR 통합 데이터 분석 시스템인 WISDOM을 통해, 캠페인 사전 예측과 사후 상세 리포트 분석이 가능 함
• 최근에는 캠페인 집행 전 예측 데이터 확인 가능한 분석 툴이 오픈되어, 콘텐츠 믹스 시 마케터에게 다양한 인사이트 제공
콘텐츠 타겟팅 프리롤 광고효과 조사보고서 요약
• 동영상 프리롤 광고 시청 시, ‘광고-콘텐츠와의 조합’과 ‘소재 길이’가 광고 효과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 분석함
• 특히, 광고-콘텐츠 연관도가 높을수록 광고 효과가 높게 나타남 → 콘텐츠 / 키워드 / 클립 등 다양한 타겟팅 상품 활용 권장

03 Case Study
글로벌 사례
03-1. 내셔널지오그래픽 - ‘One Strange Rock’ 프로그램 홍보 캠페인
IGTV 라이브 기능 활용한 캠페인
• 젊은 시청자를 공략하기 위해 2030 사용자가 많은 인스타그램의 IGTV 동영상 플랫폼을 활용한 캠페인 기획
• TV 콘텐츠를 세로형 포맷으로 편집하여 새로운 View경험을 제공하고, Instagram Live를 통해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영상 업로드
국내 사례
03-2. SK텔레콤 - SKT ‘0데이터스테이션’ 해시태그 챌린지
쇼트비디오 활용한 챌린지 참여형 캠페인
• 쇼트비디오 전문 앱 ‘틱톡’을 활용하여 댄스 미션을 촬영하고 이를 온라인 상에 공유하는 참여형 캠페인 진행
• CGV, CU 편의점, 에뛰드 매장 등에 설치한 ‘0데이터스테이션’ 키오스크에 방문하여 현장에서 참여 홍보 및 콘텐츠 공유
03-3. 제주항공 - 제주항공 여름휴가 ‘찜특가’ 이벤트
제품 런칭 전 사전 예약 이벤트 캠페인
• 오픈 예정인 이벤트/프로모션의 사전 홍보를 통한 사전 예약 및 참여 유저 확보 목적
• 애드픽 인플루언서 플랫폼에 이벤트 홍보 콘텐츠를 노출시키고 타겟군의 사전 신청 극대화

04 New Media
04-1. 위메프AMP - 쇼핑 데이터 기반 광고 플랫폼
· 쇼핑 빅데이터를 활용한 인공지능 기반의 모바일 타겟팅 광고 플랫폼
· 인공지능 광고 플랫폼 모로코에서 '위메프'의 쇼핑 빅데이터를 활용한 타겟팅하여 노출 가능
ㆍ형태 : 모바일 앱/웹, PC
ㆍ매체력 : 제휴 앱 70만 개 이상, 4,000만 유저 도달
ㆍ판매방식 : 상품별 상이
ㆍ상품 유형 : 키워드/위메프 딜/네이티브/이미지배너 등
특징 : 식품/패션/생활 등 온라인 커머스 선호 소비자 타겟

04-2. 닥플 - 의사 전용 커뮤니티
· 5만여 명의 의사가 활동하는 커뮤니티로 각종 의료계 이슈 및 의사들의 여론 형성 플랫폼으로 활용 되고 있음
· 철저한 인증 절차를 통해 의사만 가입할 수 있어 정확한 타겟 세그먼트 가능하며, 제약/의료, 고소득 타겟 업종에 적합
ㆍ형태 : PC, 모바일 웹
ㆍ매체력 : 의사회원 5만 명, 일 평균 PV 16만
ㆍ판매방식 : 별도협의
ㆍ상품 유형 : 배너
특징 : 제약/의료, 고소득 타겟 업종 추천

04-3. 몰테일 - 해외 직구 대행 플랫폼
· 구매력 있는 250만 명 회원을 보유한 해외 배송 대행 서비스 제공 플랫폼
· 브랜딩 캠페인 뿐만 아니라, 구매 전환까지 유도하는 퍼포먼스형 캠페인에도 적합
ㆍ형태 : 모바일 앱/웹, PC
ㆍ매체력 : 월 평균 UV 41만, PV 750만
ㆍ판매방식 : 구좌
ㆍ상품 유형 : 배너
특징 : 몰테일에서 운영하는 네이버 카페 내 배너 및 콘텐츠형 광고도 진행 가능

ㅣ자료출처 메조미디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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